대가

daega-1746

촌부리 씨라차지역에는 관광객들에게도 유명한, 씨라차 타이거주 동물원이 있다. 이 동물원 가는 초입은 원래 주변에 아무것도 없는 마치 허허벌판과도 같은 지역이었지만 지금은 과연 예전의 그 경관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이 변화하고 발전한 신흥 씨라차 신도시가 건설되어 있다. 새로운 주택단지는 물론 곧 쇼핑몰도 들어서고 콘도 단지도 조성되고 있다. 그리고 이곳 중심에 바로 한식당 대가가 자리하고 있다.

Deaga-1637커다란 집, ‘대가’라는 이름과 걸맞게 한식당으로서는 너무나도 넓은 부지를 자랑하는 대가는 주차에 관한 걱정은 절대 있을 수 없는 한식당이며 그 넓은 부지에는 자유롭게 놓아 기르는 닭과 오리, 칠면조 등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이 가축들은 넓은 부지에서만 가능한 대가만의 특별한 식재료(?)이기도 하다.

대가는 씨라차 인근에서 활동하는 한인 교민들 사이에서는 이미 유명한 한식당이다. 특히 해외에서 파견나와 열심히 일하고 있는 지상사 직원들에게는 그리운‘집밥’을 맛볼 수 있는 식당으로 소문나 있다. 또한 태국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방사 ‘토종닭’백숙 또는 오리백숙을 먹을 수 있는 곳이 바로 대가이기에 특별한 시기가 되면 대가의 예약 전화기는 불이 날 지경이라고 한다.

대가의 조수진, 박성희 사장 내외는 대가를 자주찾는 단골 손님들의 경우 단체 회식 예약을 하면서 굳이 따로 메뉴를 거론하지 않는다고 한다. 집에서 먹는 밥처럼, 그냥 준비해 주는 데로 먹을만큼 대가 음식의 신뢰도가 높은 편이다. 몇명이 몇시에 도착하고, 어떤 모임인지에 대한 간략한 설명만 하고는 메뉴는 선택하지 않고 그냥 ‘알아서’해주면 먹고 가겠다는 방식. 간편하지만 아마도 주방을 맡고있는 대가의 안주인 박성희 사장에게는 여간 골치아픈 주문이 아닐 수 없을 것이다.

daega-1656

대가 한식당 역시 이렇듯 편안하면서도 맛에 있어서는 한치의 양보도 없는 음식점으로 평가받고 있다. “건축 관계 일을 오랫동안 해 오다 보니 한국에서도 여러 지방을 다니며 음식을 맛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지금도 대가의 주방을 책임지는 집사람에게 맛에 대한 투정을 부리기도 합니다. 하나를 먹어도 제대로 맛을 낸 음식을 먹어야 한다는 것이 평소 제 지론입니다. 더구나 저희 집을 찾아주시는 손님을 대접하는 음식이라면 이런 점에서 절대로 소홀해서는 안되죠. 그래서 조금 귀찮더라도 닭이며 오리 등을 놓아 키우는 것입니다. 그 맛의 차이가 확실히 다르다는 것은 드셔보시는 분은 당연히 아시게 될 것입니다.”

대가는 백숙 요리 외에도 오징어덮밥, 매운아구찜, 오삼불고기, 김밥 짬뽕 셋트 등 히트 메뉴들이 마련되어 있으며 특히 한국 석화의 경우 한국에서 직수입해 제철 시기 엄청난 화제를 일으킨 바 있다고 한다. 요즘은 거의 끝물이라 서두르지 않으면 내년을 기약해야 할 것이라고. 약 백여 마리의 닭들이 매일 낳는 계란은 모두 ‘유정란’이라고 한다. 따라서 대가에서 나오는 모든 계란 요리는 모두 직접 키우는 닭이 낳은 달걀을 가지고 만들어 진다.

대가는 촌부리 씨라차 호랑이 동물원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예약 및 문의전화는 038-339-166


 

daega-16671. 업나무 오리백숙 : 자유롭게 놓아 기르는 오리를 잡아 다양한 약재와 함께 푹 고아 내는 오리 백숙은 요즘처럼 더위에 지쳤을 때 기운을 북돋아 주는 음식이다. 특히 대가의 오리는 자유롭게 자란 상태이기에 육질이 쫄깃하면서도 깊은 국물맛을 느낄 수 있다.

daega-1673

2. 코다리찜 : 풍부한 양념맛에 한번 맛보면 계속 저절로 다시 손이 가는 대가 양념 코다리찜 역시 대가에서만 맛 볼 수 있는 특별한 메뉴이다.

daega-16943. 모듬회 : 싱싱한 모듬회 역시 인기 메뉴중 하나라고. 특히 술안주로 많이 찾는 메뉴라는 설명이다.

daega-1680
4. 대가 매운아구찜 : 풍부한 아구와 쉽게 구하기 힘든 콩나물 등 제대로 갖춰진 재료의 아구찜은 매콤한 양념맛에 요즘 가장 많이 찾는 히트 메뉴로 등극했다고 한다.

(기사/사진 김종민)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img_58ff47ff8c4a8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