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카 쏘자니

Shoes-8272

Shoes-8293Hand Made Custom Designer Shoes : FRANCA SOZZANI

다양한 한류 물품들이 태국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이제 한국의 높은 기술력을 자랑하는 수제화도 방콕에 진출했다. 프랑카 쏘자니의 윤성민 대표는 1997년부터 한국에서 신발 제작업체로 시작하여 지금은 싱가폴, 말레이시아 그리고 베트남 등지에 프랑카 쏘자니라는 이름의 브랜드로 백화점 입점을 하고 있는 중이며 이제 태국에도 정식으로 출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동시에 서울 본사에서는 일본에 수제화를 수출하고 있으며 영국에도 Pretty Small이라는 브랜드로 상대적으로 큰 신발밖에 없는 서양에서 틈새 시장을 노려 발이 작아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한 특별 맞춤 구두를 수출하고 있다고 한다.

다양한 경력을 갖추고 있는 전문 신발 디자이너들을 확보하고 여러 쇼핑몰이나 특별한 신발을 원한는 연예인 또는 유명인들을 위한 맞춤 신발을 만들어온 프랑카 쏘자니는 그동안 쌓아왔던 기술력과 잠재된 디자인들을 가지고 해외 시장을 개척하고자 이번에 직접 태국에 샵을 열고 진출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싱가폴이나 말레이지아 또는 베트남에는 몇몇의 브랜드 디자인으로 저희 제품들이 수출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희가 태국을 본격적인 타겟으로 잡은 것은 태국 시장의 가능성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특히 태국의 상류층 고객들의 명품만을 고집하지 않는 열린 마음과 품질과 디자인이 보장된다면 믿고 사는 소비 풍토를 높이 샀습니다. 덧붙혀 한국이나 일본 고객들의 니즈도 한 몫을 하고 있습니다. 제 주변 지인들이 항상 하는 하소연 중에 하나가 바로 신발 가격은 만만치 않은데 정말 제대로 된 신발을 찾기가 너무 힘들다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의 신발은 피팅이 중요한데 태국에서는 피팅감이 좋은 여성화를 찾기가 그리 쉬운게 아닙니다.”

이미 입소문으로 찾아오는 태국 연예인들과 유럽 손님들이 단골로 확보되어 있을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프랑카 쏘자니, 한국의 손기술이 다시금 태국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해 본다. 이태리 명품 구두 ‘페라가모’도 한 작은 공방에서 출발하였다고 한다. 그런 장인 정신이 지금의 이태리를 상징하는 세계적인 브랜드가 된 것이다.

Shoes-8218
“특히 여성들의 신발에 있어 피팅감이란 매우 중요합니다. 발이 크고 넓은 서양인들의 규격에 맞춘 서양 브랜드 신발은 당연히 동양인 여성들에게 맞지 않을 수 밖에 없죠.”

물론 즉석에서 구입할 수 있는 기성화가 편리한 점이 없는 건 아니다. 그러나 일주일에서 열흘을 기다렸다 신어야 하는 수제화의 불편함을 고수하더라도 점점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게 되는데에는 나름의 이유가 있을 것이다. 모든 사람의 신체가 소중하지만 발 역시 매우 중요한 신체부위라고 할 수 있다. 이런 발을 감싸는 신발의 중요성이야 따로 말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흐트러짐 없이 발을 감싸며 모양이 변하지 않으면서 디자인까지 훌륭하다면 더 이상 무슨 말이 필요하겠는가? 프랑카 쏘자니는 그런 신발의 철학을 중심에 묻어두고 출발한 한국의 디자이너 수제화를 표방하고 있다.Shoes-8258

 

프랑카 쏘자니는 수쿰빗 쏘이 63, 쏘이 에까마이 헬스랜드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다.
문의전화 : 02-711-7477 / 081-426-3752
*현재 프랑카 쏘자니는 오픈 기념으로 할인 행사를 시행하고 있다.

(기사/사진 김종민)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