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리원

Doriwon-01
방콕에는 몇몇개의 상당히 오래된 한식당들이 있다. 최소 10년 이상된 한식당들의 경우 태국 생활에 어느 정도 경험이 있는 교민들에게는 유명한 맛집 그 이상이 되기도 한다. 마치 친구같은, 또는 내집 같은 편안함. 하다못해 주인장은 몇 번 바뀌었다거나 아니면 위치가 바뀐 경우에도 여전히 유명한 집들이 많은 편인데 그런 한식당들은 한국인 교민뿐 아니라 이곳에 살고있는 다른 외국인들 또는 태국인들에게도 유명한 집으로 여겨지는 것이 인지상정이다.
도리원이 바로 그런 한식당중 하나이다. 현재의 위치로 옮긴 것은 약 7년 전, 그러나 옮겼다는 것은 약간의 위치만 바뀌었을 뿐 거의 그 자리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다. 수쿰빗 쏘이 39와 49 사이를 잇는 골목, 바로 라켓 클럽이 위치하고 있는 그 자리는 여전하기 때문이다. 이렇게 오래된 집들은 나름의 내공이 있기 마련이다. 도리원이 처음 오픈한 1997년 9월 수쿰빗 쏘이 39 골목에는 이렇다할 음식점들이 아직 형성되기 전의 일이다. 당시에는 수쿰빗 플라자에도 한식당이 몇 개 되지 않을 때 였다.
문을 연지 18년, 뚝심으로 장사하고 있는 부산 출신 이신우 사장은 부인 조경숙씨와 함께 주방을 책임지며 지금도 여전히 ‘옛날 불고기’코다리찜, 바다장어(아나고)구이, 한치물회, 코다리찜 등 다양한 히트 메뉴를 만들어 내며 레전드급 생태탕, 갈치조림, 꼼장어(먹장어)구이 등 새로운 메뉴들을 손님들에게 선보이고 있는 중이다. 특히 도리원의 옛날식 불고기는 특유의 서울식 불고기판에 국물도 넉넉하게 올려져 나오는 불고기의 부드러우면서도 달짝지근한 맛에 뭇 사람들의 목젖을 괴롭히고 있는 중이다.
부산 주인장답게 도리원의 음식들은 부산 특유의 재료와 모양 그리고 맛으로 단골 손님들을 끌어모으고 있다. 먹장어 또는 꼼장어 구이나 부산식 바다장어 구이 그리고 한치물회와 코다리찜 등은 단골 매니아가 있을 정도로 큰 인기다. 특히 각 재료의 특성을 살려 주인이 직접 요리하는 집밥의 느낌 혹은 추억의 느낌 그대로를 맛볼 수 있어 인기만점이다.
지금도 18년 단골 손님들은 도리원을 정기적으로 찾아 언제나 변치않는 음식맛에 감탄사를 자아낸다. 기본적인 음식에 대한 센스가 남다른 안주인 조경숙씨는 지금도 기회있을 때마다 한국을 찾아 새롭게 유행하는 또는 새로운 레시피 개발을 위해 유명하다는 맛집을 찾아다니는 수고를 게을리 하지 않는다고 한다. 그리고 그렇게 새로운 레시피를 발굴하면 정식으로 레시피를 배워와 새로운 메뉴로 개발하고 있다고 한다.
“손님들은 물론 우리 자신 스스로 집밥을 먹는다는 마음으로 지난 18년 동안 영업해 왔습니다. 오래된 단골 손님들도 그 점을 높이 평가해 주십니다. 그리고 그 단골 손님들이 저희 도리원을 지켜준 것이라 생각합니다.”
도리원은 비단 한국인 단골 손님들만 있는 것이 아니다. 일본인들도 많이 모여사는 지역이다 보니 지금도 아침시간이면 라켓 클럽을 찾는 일본인 주부들을 비롯 오래된 단골 손님들도 도리원을 잊지 않고 찾고 있다. 이제는 단순한 한식당이 아닌, 태국 교민의 역사는 물론 일본 커뮤니티에도 오랫동안 남아있는 지역 맛집으로 이름을 날리는 도리원이다.
도리원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점심시간, 오후 5시 30분부터 밤 10시까지 저녁시간으로 운영된다.
매월 셋째주 월요일은 휴무
예약 및 문의전화 : 02-119-7249 / 081-639-4361
Menu03_02
1. 옛날식 불고기 : 도리원 식탁에 하나씩은 꼭 있는 인기메뉴이다. 도리원을 찾는 가장 주된 이유중 하나.
Doriwon-0887
2. 생태탕 : 국물맛이 일품인 생태탕 역시 도리원에서 가장 인기있는 메뉴이다. 특히 소주와 곁들인 안주로도 금상첨화.
_E0W3816
3. 한치물회 : 안주로도, 일품 요리로도 손색없는 메뉴 선택이다.
Doriwon-0881
4. 갈치조림 : 뼈없는 갈치로 요리해 어린아이와 함께 먹어도 안심이다.
Doriwon-0860
5. 먹장어 구이(꼼장어) : 부산 특유의 음식이다. 꼼장어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절대적인 메뉴로 인기다.
_E0W3823
6. 바다장어(아나고)구이 : 가격까지 저렴하면서 푸짐한 부산 특유의 메뉴이다.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소스가 인기비결.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img_58ff47ff8c4a8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