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과 퓨전 그리고 전통을 잇는 한식당 ‘반주’

BannJoo-8079

모던과 퓨전 그리고 전통을 잇는 한식당 ‘반주’

한식당 ‘반주’는 말 그대로 ‘반주’라는 의미이다. 식사를 하며 가볍게 술 한잔을 곁들이는 바로 그 ‘반주’태국인들에게도 쉽게 발음되며 한국 사람들에게는 정감있는 단어로 가다오는 그런 이름. 무엇보다 오너 쉐프이자 ‘반주’의 모든 레시피를 스스로 개발한 로렌 킴이 가장 좋아하는 한국어 단어 중 하나라고 한다.
BannJoo-8151태국에서 ‘Le Cordon Bleu’르 꼬르동 블루를 졸업하고 한동안 방콕의 유명 레스토랑에서 헤드 쉐프로 활약하던 ‘로렌 킴’(Lauren Kim)은 한국에서부터 요식업에 종사하시던 할머니와 부모님으로부터 음식에 대한 사랑과 열정을 이어받는다. 웬지 모르게 음식을 만드는 것부터 그것을 먹고 즐기는 사람들을 바라보는 것 자체가 좋았다는 로렌 킴은 그래서 아무런 의심없이 음식과 관련된 학교와 직업을 선택하게 되었다고 한다.
르 꼬르동 블루는 프랑스 파리를 비롯 호주 시드니, 영국 런던 등 세계 각지에 캠퍼스를 가지고 있지만 오히려 프랑스 파리 보다도 더 인기가 높은 곳이 바로 방콕 캠퍼스라고 한다. 그런 점에서 자신은 방콕에서 부모님을 따라 어려서부터 살게 된 것이 큰 행운이라고 여기는 반주의 오너 쉐프 로렌 킴.
그런 그녀가 가장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것은 반주에서 사용되는 모든 재료들은 전부 스스로 만들어 쓰고 있다는 것이다. 심지어 토마토 케찹도 스스로 만들어 사용한다고. 또한 사용되는 소고기는 본인이 대형 레스토랑에서 근무할 당시 알게 된 정육업자를 통해 전량 호주산 자유방목, 풀을 먹여 키운 앵거스 육만을 사용하며 당연히 냉동육이 아닌 모두 냉장육을 자체 숙성 시켜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야채 역시 모두 특별히 공급받는 유기농 농장에서 상추와 다양한 재료들을 공급받고 있다고 한다. 그러면서도 가격은 저렴한 것은 요리를 직접 하는 쉐프로서의 재료 욕심에 따른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고.
BannJoo-8159“저희가 손님들께 드리는 고기는 모두 현재 메리엇 호텔이나 랜드마크 호텔에서 맛보실 수 있는 스테이크와 동급 육류입니다. 비록 이윤이 적더라도 제대로 된 재료로 재대로 된 맛을 제공해 드리는 것이 저의 솔직한 마음이자 반주의 마음이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BannJoo-8085반주는 고기를 굽는데 참숯을 사용하고 있으며 꽃등심 200g에 590바트를 받고있다. 이외에도 퓨전 레스토랑답게 불고기 카보나라와 연어 스테이크 등도 요즘 반주를 찾는 손님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반주는 수쿰빗 쏘이 20, Mille Malle 커뮤니티 몰 2층에 자리하고 있다.
주말에는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이 좋을 듯.
예약 및 문의 전화 : 02-663-6726 / 081-949-4851

BannJoo-80611. 호주산 풀을 먹인 방목 소, 스톡야드의 얼리지 않은 냉장육을 숙성시켜 육질이 부드럽고 입에서 살살 녹는다. 꽃등심 200g. 강력 추천 메뉴
BannJoo-80642. S-pure의 냉장 돼지목살. 특제 소스를 살짝 입혀 생고기의 맛과 소스의 맛이 조화롭다. 육질의 부드러움은 따로 설명이 필요없다. 그러면서도 씹는 맛도 일품. 추천 메뉴
BannJoo-80843. 호주산 스톡야드 냉장육. 안창살 140g. 고기가 녹는 다는 말을 실제로 실감할 수 있다. 추천메뉴
BannJoo-80884. 한식은 아니지만 가족들과 함께라면 아이들에게 시켜주면 좋아 할 메뉴. 물론 낮시간 점심 메뉴로도 추천한다. 수란을 곁들인 연어 스테이크 구이와 밥.
BannJoo-80965. 반주의 특징을 그대로 보여주는 메뉴이다. 앵거스 소고기로 만든 육회를 바삭하고 고소한 나초에 올려 먹는다. 가운데 노란 계란 노른자 역시 유기농으로 키운 닭이 낳은 계란이다.
BannJoo-81176. 반주가 자랑하는 또 다른 대표 메뉴. 이태리와 한국의 만남. 불고기 까보나라. 정통 불고기의 맛과 이태리식 까보나라가 만나 또 다른 맛의 향연을 보여준다. 아이들에게도 인기 메뉴라고.
(기사/사진 김종민)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