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nosaur Planet 다이노소어 플래닛

01
오는 3월 25일부터 수쿰빗 쏘이 22, 엠포리엄 백화점의 또 다른 쇼핑몰 ‘엠스피어’ 공사부지에는 ‘공룡행성’놀이공원이 오픈할 예정이다. 태국의 유명 엔터테인먼트 관련 업체 3사가 뭉쳐 새로운 콜라보레이션 컴퍼니가 세워지고 이들 3사가 마련한 첫번째 사업, 5억바트를 합자 해 만들어진 신개념 공룡 테마파크라고.
다이노소어 플래닛의 마켓팅 담당 Natthalie Sangket씨에 따르면 “Fresh Air Festival, Workpoint Entertainment 그리고 Rightman 등 태국의 엔터테인먼트 전문 회사 3개 업체가 뭉쳐 심플하게 다음은 ‘공룡’이다!”라고 의기투합해 만들어진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개업체와 EM The District가 함께 하여 만들어졌으며 세계 여러나라의 공룡 관련 테마파크의 특장점을 모두 섭렵한 후 태국의 실정과 문화에 맞는 새로운 공룡 테마파크는 그렇게 심플하게 탄생하였습니다.”
태생은 간단했을지 모르겠지만 현재 1년 정도의 공사 유예기간이 확정된 엠포리엄의 새로운 쇼핑몰 ‘엠스피어’부지에 막바지 공사가 한창인 ‘다이노소어 플래닛’은 이미 공사 시작부터 많은 방콕키안들에게 화제거리였다. 특히 어린 아이들이 있는 가정은 더 큰 관심을 갖고 언제 오픈할지에 대한 관심의 중심에 놓여있었던 곳이다. 그리고 드디어 다이노소어 플래닛이 3월 25일 오픈을 예정하고 있다.
엔터테인먼트 3개사는 새롭게 FWR(각 3사 이름의 첫 머리 알파벳을 합쳤다)을 설립하고 다이노소어 플래닛을 운영하고 있다. FWR 관계자는 다이노소어 플래닛은 단순한 테마 파크가 아닌 교육을 병행하는 ‘에듀테인먼트’라고 주장한다.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룡 테마파크로 모두 최신의 기술과 과학의 합작품으로 탄생했다고 한다.
02크게 8가지 다른 주제로 나뉘어지는데 각 주제마다 모두 독특하면서도 인상깊은 액티비티와 구경거리를 제공한다. 각각의 주제별 테마들은 ‘다이노소어 디스트릭트’, ‘다이노 아이’, ‘스타 오브 다이노’, ‘4D 딥 월드’, ‘그레이트 볼캐노’, ‘랩터 익스트림’, ‘다이노 농장’, ‘다이노 스퀘어’등등이다.

이름만으로도 흥미로운 각각의 테마 구역들에 대한 구체적인 소개는 다음과 같다.

District다이노소어 디스트릭트(Dinosaur District)

03공룡 연구실과 갤러리, 스테고사우루스와 트리쎄라톱스 등 거대 공룡들의 실제 뼈와 발굴 현장 등의 자료와 동영상 등 각종 공룡 관련 멀티 미디어를 이곳에서 직접 확인하고 만져볼 수 있다.

Dino-Eye다이노 아이(Dino Eye)

04높이 50미터의 거대 관람차(아마도 수쿰빗을 지나다닌 사람들은 이미 보았을듯)는 크리스탈 캡슐(영화 주라기 공원에서 봤던 바로 그 모습과 비슷)안에 탑승하여 방콕의 밤풍경을 구경하는 재미와 함께 공룡의 역사와 바닷속 공룡 풍경 등을 동시에 관람할 수 있는 아주 특별한 체험이 될 듯.

stars-of-dino스타 오브 다이노(Stars of Dino)

05티라기, 주라기 그리고 백악기 때의 공룡들의 모습과 풍경들을 마치 숲속을 거닐듯 산책하며 느껴볼 수 있다. 약 1백여 마리의 공룡과 함께하는 도심속 산책길.

4D-Deep4D Deep World

064D 시뮬레이터에 탑승하여 수백만년전 공룡들과 함께 실제와 같은 느낌의 공룡들의 세상속으로 들어가볼 수 있다.

great-volcano그레이트 볼캐노(The Great Volcano & Extinction Live Show)

07얼마전 방콕 시민들의 SNS에서 큰 화제가 되었던 트럭에 실려있던 공룡들, 물론 일부러 화제거리를 만들기 위해 그런 것은 절대로 아니었다고 한다. 상당액의 벌금을 이미 지불했다는 후문. 바로 그 티렉스와 랩터들이 살아서 움직인다!

Raptor-x랩터 익스트림(Raptor X-Treme)

08마치 영화처럼, 철창에 갇혀있던 랩터들이 탈출을 시도한다. 그 안에 갇혀있는 플래닛 직원들을 구하라!! 두팀으로 나뉘어 서로 누가 더 많은 사람들을 구출하느냐를 즐기는 서바이벌 게임.

Dino-Farm다이노 농장(Dino Farm)

09조그만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한 공간. 실제 크기일 듯한 아기 공룡들의 등에 타고 트랙을 돌며 즐긴다. 가운데에는 고고학자가 되어 공룡의 뼈를 탐색한다.

DinoSquare다이노 스퀘어(Dino Square)

10다양한 음식과 휴식 공간 그리고 기념품 샵이 마련되어 있다.

Dinosaur Planet은 오는 3월 25일부터 오픈할 예정이다. 오픈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이며 입장료는 성인 600바트, 신장 90~140cm 어린이 400바트, 90cm 이하 어린이는 무료 입장이다.
다이노 아이 관람차는 따로 이용료를 지불해야 하며 각 1인당 200바트로 예정되어 있다. 다이노 농장 탑승 역시 1인당 100바트의 이용료 따로 지불.
참조 : www.dinosaurplanet.net
(기사 김종민)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