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원 공연과 이벤트 소식

whisper-2196

전통국악공연 시리즈 “자연의 속삭임 – 공감”

퓨전국악 린은 맑고 아름아운 음악연주로 “모든 이에게 기쁨과 감동을 선물하는 행복 메신저”를 전달하겠다는 슬로건을 가지고 국내외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는 국악 그룹이다. 이들은 지난 9월 9일 주태국대한민국문화원 대강당에서 태국 시민들과 태국 교민들을 상대로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하였다.

whisper-1972whisper-1902퓨전국악팀 린의 이날 공연은 국악과 팝 그리고 클래식 등 여러 음악 장르의 경계를 넘나들며 독창적이고 독특한 컨셉으로 연주되고 불려졌다. 특히 최근 애니메이션으로 어린이들을 물론 어른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았던 ‘겨울왕국’OST ‘렛잇고’는 모래와 라이트박스로 이루어지는 ‘샌드아트’를 접목해 특히 어린이들에게 사랑받은 무대였다. 참석한 아이들은 ‘렛잇고’를 따라부르며 우리의 국악을 함께 즐기는 모습이었다.

주태국문화원에서 시리즈로 마련하고 있는 “자연의 속삭임”의 연장선에 있는 이 공연은 우리 한국의 전통악기들로 구성되어 있으면서도 누구나 알 수 있는 한국노래와 팝송 그리고 클래식 연주와 노래를 들려주면서 우리의 전통음악인 국악을 외국인들은 물론 한국의 어린 청소년들과 함께 쉽게 다가갈 수 있게 해주는 뜻깊은 공연으로 여겨진다.

whisper-2589한편 이날 관람을 마친 태국인 대학생‘쿤 완’씨는 다음과 같이 이날의 공연에 대한 소감을 피력했다. “그동안 몇차례 문화원에서 제공하는 한국의 전통 국악 연주를 접해 보았습니다. 어떤 면에서는 우리 태국의 전통 음악과 닮아있는 부분들도 있고 해서 흥미로웠는데 오늘의 연주는 조금 다른 것 같습니다. 한국 전통악기로 연주하는데 제 귀에 익숙한 음악들이 들리는게 신기했고 우리 태국 전통 음악들도 이렇게 새로운 시도를 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또 한가지 꼭 하고 싶은 말은 오늘 출연하신 한국 공연자들이 모두 너무나 아름답다는 것이었습니다. 놀랍습니다. 한국 여성들의 미모. 그리고 엄청나게 부럽습니다.”

(기사/사진 김종민)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