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House On Sathorn

w_hotel-1360

하우스 온 싸톤 그리고 W Hotel

싸톤에 위치하고 있는 W 호텔은 한국에서도 유명한 호텔이다. 특히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트렌디하고 여성취향적인 호텔로 사랑받고 있으며 이곳 방콕 호텔 역시 젊은 여성들에게 각광받는 호텔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주요 고객들도 여성들이 많은 편이다. 그런데 이 호텔에 약간 걸맞지(?)않은 건물이 호텔 마당 한쪽을 차지하고 있다. 겉에서 보기에 고풍스런 건물이지만 웬지 현대적인 건물들이 가득한 싸톤에 특히 호텔 건물과는 전혀 어울리지 않을듯한 건물, 127년 된 식민지 시대의 전형적인 스타일의 건물, 바로 ‘싸톤 맨션’으로 알려져 있는 House On Sathorn이다.
the-courtyard_resize싸톤 맨션, 또는 Luang Chitchamnongwanit Mansion은 1888년에 지어진 건물이다. 라마 5세 쭐라롱컨 대왕 시절 건립된 이 건물은 당시 싸톤 수로 일대를 개발한 중국계 비지니스맨이자 정부 고위 관료였던 Luang Sathon Rajayukta의 사위였던 Luang Chitchamnongwanit가 소유하고 있던 건물이었으나 1910년 안타깝게도 사업에 실패하면서 파산을 하게되고 이후 왕실의 관리하에 놓이게 되었다. 왕실 소유인 상황에서도 몇몇 왕실 귀족들 사이에서 소유권이 이전되던 와중에 1948년 소련, 즉 USSR 소비에트 유니언의 대사관저로 임대되어 사용되었고 이후 현 러시아가 계속 대사관저로 사용하다가 지난 2002년 러시아 대사관저를 이전하면서 다시금 왕실 소유로 귀속된 상태로 방치되다가 2015년 W Bangkok 호텔측에서 인수하여 리모델링을 하고 이름을 “The House on Sathorn”으로 바꾼 것이다.
w_hotel-1358The House On Sathorn은 방콕의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건물이라고 한다. 그래서 건물의 기본적인 골격은 절대 바꿀 수 없으며 내부 환경만 보수가 가능하게 되어 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건물 자체가 워낙 잘 지어져 있기 때문에 실내는 물론 외부에도 전혀 흠잡을 것 없는 기품을 보여준다. 특히 해가 뜨는 맑은 날 건물 안쪽 정원에 앉아 있으면 한여름에도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것을 느낄 수 있어 신기함을 자아낸다.
정확하게 네모의 모양을 갖춘 건물은 일부는 2층 또 일부는 3층의 구조로 되어 있으며 W 방콕 호텔에서는 ‘The Dinning Room’, ‘The Bar’, ‘The Courtyard’로 나눠 각각의 특성에 맞게 사용하고 있다. 이제 곧 방콕에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중앙의 넓은 정원은 도심속 푸르름을 만끽할 수 있는 명소로 바뀌게 될 것이다. 특히 여성들이 좋아하는 애프터눈 티, 브런치를 즐기기에 아주 적합한 장소로 각광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W방콕 호텔에서는 하우스 온 싸톤에서 주말 특별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ruby-roomWeekend BBQ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정오 12시부터 오후 3시까지, The Courtyard에서는 바베큐 셋트 런치 스페샬을 마련하고 all-you-can-eat 단품 그릴 메뉴를 준비하고 있다. 주말 바베큐 런치 셋트는 훈제 가지 샐러드 등 전체와 샐러드를 선택하거나 메인으로 타이거 새우, lamb chop, 목초사육 소고기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사이드 디쉬들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야생 버섯 소테 바베큐구이, 오르조 리조토, 트러플 소금을 곁들인 감자튀김 등은 언제나 추가해 먹을 수도 있다.
주말 바베큐 런치 셋트는 9월 한달간 실시하며 1인당 1,350바트이다. 그리고 W방콕 호텔에서 운영하는 SPG 멤버쉽에 가입하면 15%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꼭 기억하자. W방콕 호텔을 운영하는 스타우드호텔 그룹에서 실시하고 있는 SPG 멤버쉽은 쉽게 가입이 가능하며 다양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기본적인 BBQ 런치 셋트 외에도 The Courtyard에서 꼭 눈여겨 봐야할 메뉴로는 싱가폴 와플과 푸와그라 데 파테 그리고 마늘 요거트 소스를 곁들인 케밥 등은 따로 단품으로 선택해도 좋은 메뉴들이다. 특히 마늘 요거트 소스는 아마도 최고의 요거트 소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맛에 깊이가 있다.
w_hotel-12791. Pate de Foie Gras, 갓 구운 특별한 빵에 발라먹는 프와그라 파테.
w_hotel-12892. adana kebab durum, lamb, grilled tomatoes, sumac-onion salad, lavash bread, 양고기를 곁들인 아다나 케밥, 샐러드와 함께 내어지는 이 케밥은 특히 마늘 요거트 소스와 함께 해야 진정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추천메뉴
w_hotel-1305w_hotel-12853. Weekend BBQ Set Lunch
mooncake4. 세련된 모양에 특이한 재료들로 만들어진 W 문케익 역시 W방콕 호텔만의 독특한 자랑거리이다.
다양한 종류의 Mook Cake
(기사/사진 김종민)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