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태국대한민국대사관과 한태상공회의소 공동 CSR

csr-9959
2016년도 4/4분기를 맞아 주태국대한민국대사관과 한태상공회의소는 공동으로 파타야 소재 방라뭉 소년 고아원을 찾아 봉사활동의 시간을 가졌다. 대사관의 후원으로 이루어진 이번 행사에는 고아원측에서 필요하다고 밝힌 세탁기 2대, 다리미 15대, TV 3대, 냉장고 4대와 한국제품을 태국에 수입해 판매하는 대형 식품 유통회사 ProThai에서 제공하는 각장 한국산 과자 종류 등이 기부되었다.
csr-9908csr-9975이날 행사에는 방라뭉 소년 고아원 원장을 비롯 촌부리 도청 사회개발국장 Mrs Sujittra Pittaya-Noraset씨 등도 참석하여 뜻깊은 행사를 개최한 것에 대해 한국 대사관과 한태상공회의소 그리고 관계자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했다. Sujittra국장은 인사말에서 그동안 여러차례 도움을 받은 바 있는데 이렇게 또 잊지 않고 다시 찾아와 주어 지역의 관계자이자 고아원 후원자로서 더 없이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
“방라뭉 소년고아원은 현재 138명의 원생들이 머물고 있는 곳으로 18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곳 원생들은 모두 촌부리를 포함한 인근 지역 출신들로서 생활 환경이 어렵거나 부모가 없는 고아들입니다. 우리들은 항상 아이들을 위해 최선의 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하지만 언제나 예산이 부족한 형편이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들어 아이들이 많이 기뻐할만한 일들이 여러번 생겼습니다. 바로 한국인 여러분들이 이곳 방라뭉 소년고아원에 관심을 가져주셨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이 이곳을 찾아주면서부터 우리들에게는 새로운 페인트칠을 한 건물이 생겼고 비가 와도 안심하고 모일 수 있는 지붕이 있는 강당이 생겼으며 힘차게 뛰어놀아 목이 마를 때 언제나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정수기가 달려있는 수도가 생겼습니다. 그리고 이제 냉장고, TV, 다리미 등 가전제품과 꿈에서만 그려보던 한국의 맛있는 과자와 간식이 생겼습니다.
정말 대단히 감사합니다. 언제나 저희 방라뭉 소년고아원을 후원해 주시는 여러분들, 어떤 감사의 말도 여러분들의 친절과 배려를 대신할 말이 없을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csr-9904csr-9912csr-9894한편 노광일 주태국대한민국대사는 다음과 같이 말하며 고아원측의 환대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쑤지뜨라 국장님과 씨다완 고아원장님 그리고 원생 여러분과 이곳에 참석해 주신 우리 기업 관계자분들과 한태상공회의소 관계자 여러분들께 우선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오늘 뜻깊은 행사에 여러 상공회의소 관계자분들과 함께 참석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한국과 태국은 양국간의 방문자수가 연간 백칠십만명에 달하는 친근한 나라이자 양국간 문화는 현재 다양한 분야에서 더할나위 없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민간분야에서의 교류가 양국간 우호관계를 더욱 긴밀하게 하고 있습니다. 오늘 행사는 우리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을 지원하기 위함입니다. 특히 태국에 진출한 우리 기업들이 지역사회 주민들과 함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기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csr-0031이러한 맥락에서 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우리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태국인들과 접촉하고 태국인들에게 한국인들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이러한 CSR 활동이라고 생각합니다. 파타야 및 촌부리 지역은 우리 기업들이 소재하고 있는 지역인 만큼 금일 CSR 활동이 한국과 태국의 우호 관계 증진에 기여할 것을 기대합니다.”
(기사/사진 김종민)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img_58ff47ff8c4a8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