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TMM 2016 (2016 국제열대의약세미나)

d43i9749

Joint International Tropical Medicine Meeting 2016
2016 국제열대의약세미나


지난 12월 7일부터 9일까지 아마리 워터게이트 호텔에서는 2016년 국제열대의약세미나가 펼쳐졌다. 올해로 31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전세계 의학자들이 모여 열대의학과 의약품에 대한 각종 전시와 세미나 등이 열리는 국제의학 세미나로서 올해는 마히돈 대학교에서 주최하고 있다. 전세계 30개국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아시안 열대 의약 발견’을 대주제로 하고 있으며 말라리아와 모기로 인한 질병 연구가 소주제로 채택되었다.
biosys-9751JITMM의 의장이자 “미지의 아시아 말라리아”의 발표자 Pratap Singhasivanon박사는 기자회견에서 “세계적으로 지구 온난화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나는 가운데 모기의 창궐은 특히 위험한 상황입니다. 이번 세미나는 특히 최근들어 새롭게 나타나고 있는 심각한 질병에 대해 의논하는 자리입니다. 동물에서 인간으로 전염되는 질병들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버드플루, 메르스 그리고 최근들어 특히 동남아시아 몇 개 국가에서 나타나고 있는 지카 바이러스는 물론 모기로 인해 발생하는 여러 질병들, 예를 들어 뎅기열, 말라리아 등에 대해서도 다각도로 조명하는 컨퍼런스가 될 것입니다.
지금은 전세계 많은 사람들이 너무나 쉽게 세계 여러 나라를 여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제는 한 국가에서 발생하는 전염병이나 유행병이 더 이상 그 한 나라에 국한된 질병이 아닐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비근한 예로 한국에서 발생한 메르스 사태 역시 한국에서 발생한 것이 아닌 외국을 여행했던 사람에 의해 퍼지게 되었던 것을 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특히 무서운 전염병일 수록 너무나도 쉽게 타 국가로 전염될 수 있습니다.”
biosys-9776biosys-9786Pratap 교수에 따르면 전세계 인류의 절반 이상의 인구가 태국에서 200마일 인접한 지역에 분포하고 있다고 역설했다. 인도와 중국 그리고 인도네시아 인구만 합쳐도 말 그대로 세계 인류의 절반의 숫자가 되는 것이다. 본인 자신도 연구중에 말라리아에 걸린 경험이 있다는 Pratap 박사는 점점 높은 관심을 얻고 있는 열대질병에 대한 본격적인 연구를 위해 오는 2020년경 전세계 3,000여명이 초대되는 대형 열대질병 컨퍼런스가 방콕에서 열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에는 한국의 LED업체가 참가하여 눈길을 끌었다. 고광도 UV LED를 이용하여 모기를 유인하여 잡는 한국 제품 MOS Clean을 생산하는 업체이다. 현재 모스클린을 태국에서 판매하는 대리점 KNK일렉트로닉의 김종호 사장을 만나 현재 지카바이러스로 심각한 상황인 태국에서 안심하고 모기를 잡을 수 있는 MOS클린 제품에 대해 알아보았다.
biosys-9783“서울바이오시스에서 제작하는 UV 제품들은 모스클린 모기 포충기, 차량용공기청정기, 집안에서 사용하는 가정용 청정기와 세균 살균 제품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특히 ‘모스클린 모기 포충기’의 경우에는 현재 태국에서 판매되는 모기 포충기 제품들은 주로 중국에서 생산된 제품들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저희 제품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인체에 유해하거나 아니면 전혀 모기 포충기의 역할을 못하는 제품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UV LED를 사용하는 저희 제품은 인체에 전혀 무해하면서 모기를 유인하기에는 최적의 UV 파장을 갖고 있어 사용하자마자 바로 그 효과를 알 수 가 있습니다. 또한 LED이기 때문에 장기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울바이오시스와 대리점 계약을 맺고 있는 KNK에서는 현재 태국내 대형 유통망을 통해 태국에 대대적으로 모기 포충기 제품을 판매하고자 계획하고 있습니다.”
모스클린 바이오LED 제품은 고광도 UV LED를 사용해 모기 유인에 최적화된 UV 파장을 발생시켜 모기를 1차 유인하고 모기가 제품 근처에 강력하면서도 저소음의 모터로 돌아가는 팬으로 모기를 포충망 안으로 빨아넣는 방법으로 모기를 잡는다고 한다.
한국 주요 홈쇼핑 채널에서 5회 연속 매진을 기록했던 모스클린 포충기는 특히 태국에서라면 더욱더 필요한 생활 필수품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모스클린 포충기는 수쿰빗 플라자 1층 ‘리스토어’에서 판매되고 있다.
KNK 일렉트로닉 문의전화 : 087-340-1188
교민잡지 광고지면 14페이지 참조
(기사/사진 김종민)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img_58ff47ff8c4a8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