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일 태국 뉴스

▶ 정부, 푸미폰 전 국왕 장례식의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서 방콕시내 여러 곳에 복제 장례용 건축물 설치하기로
thai171002-thaipost
▲ 싸남루엉에서 치러질 고 푸미폰 국왕의 장례식에는 많은 태국인들이 몰려들 것으로 보여 , 정부는 안전이나 범죄 행위에 대한 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사진출처 : Thaipost News)
  쁘라윗 부총리 겸 국방부 장관은 푸미폰 전 국왕의 화장 의식이 거행되는 10월 26일 장례식장이 있는 싸남루엉(왕궁 앞 광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이 약 25만명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을 밝혔다.
  이러한 극심한 혼잡을 피하기 위해 방콕 시내 여러 곳에 싸남루엉에 안에 지어진 복재 장례용 건축물을 설치하고 여기에 헌화하도록 요청하는 것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장례식은 10월 25~29일에 걸쳐 거행된다.

 

▶ 잉락 전 총리, 영국에 정치적 망명을 신청
cnn_01-amarintv
(사진출처 : Amarin TV)
  미국 CNN은 잉락 전 총리가 런던에 체류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잉락 전 총리가 런던에 간 것은 영국에 정치적 망명을 신청하기 위한 것이 목적이라고 보도했다.
  탁씬파 프어타이당 관계자가 제공한 정보를 기반으로 한 이 보도는 로이터 통신이 먼저 “잉락 전 총리가 9월 11일 두바이를 떠났다“고 보도한 것을 뒷받침하고 있다. 두바이는 해외 도피생활 중인 탁씬 전 총리가 생활 거점으로 삼고 있는 곳이다.
  한편, 반탁씬파 민주당 와차라 전 하원 의원은 잉락 전 총리가 태국에서 정치적 박해를 받아 해외로 도주한 것이 아니라 투옥을 피하기 위해 도망친 범죄자라서 망명 조건에 일치하지 않는다는 것을 신속하게 국제 사회에 발신하도록 외무부에 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쁘라윧 총리, 잉락 전 총리의 정치적 망명에 관심 없어
sansern-yingluck-bectero
▲ 현 군정은 탁씬파 잉락 정권을 쿠데타로 무너뜨리고 만들어진 정권으로 탁씬파와 반탁씬파의 대립에 의한 정정불안을 이유로 쿠데타를 일으켰다. (사진출처 : Thairarh News)
  최고재판소가 유죄 판결을 선고하기 전에 해외로 도주한 잉락 전 총리에 대해서는 “정치적 망명을 위해 런던에 갔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싼썬 정부 대변인은 “잉락 전 총리에 대해서 쁘라윧 총리는 관심을 보이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잉락 전 총리는 체포영장이 발부된 범죄자이기 때문에 쁘라윧 총리는 신병 인도를 통해 태국에서 형을 집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필요한 법 절차를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지, 잉락 전 총리의 행동에 대해서는 관심이 없다고 밝혔다.

 

▶ 태국 정부, “잉락 전 총리가 런던에 있는 것을 알고 있었다”고 밝혀
  싼썬 정부 대변인은 해외로 도주한 잉락 전 총리 행방에 대해 “런던에 있는 것은 보도되기 전부터 알고 있었다”고 말했다.
  잉락 전 총리의 소재에 관해서는 외국 언론이 “런던에 있다”고 보도한 9월 28일 쁘라윧 총리가 두바이에 있다고 시사한 것으로 정부에 대해 비판의 소리가 나왔다.
  싼썬 대변인의 발표는 정부가 행방을 알면서도 일부러 모른 척 했다는 변명과 동시에 정부의 자존심을 유지하는 것이 목적으로 보이고 있다.

 

▶ 농민들이 물세 도입에 강하게 반발, 입법의회 “오해가 있었다”고 해명
nla-no-water-tax-today-line
▲ 태국 동북부 지역은 논농사를 주업으로 하고 있는 지역이며 주로 탁씬 지지층이 많은 지역이다. 잉락 정권에서 도입한 쌀 담보제도는 자신들의 지지층에 이익을 주려고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사진출처 : Thai Post)
  입법부(NLA)에서 심의 예정 법안 중 ‘물세(ภาษีน้ำ)’를 새로 도입하려고 하는 것에 대해 삐라싹 NLA 부의장은 “소규모 농가에 물세를 부과할 수 없다”고 해명했다.
  이 세금에 대해서는 농민들 사이에서 강한 반발이 일고 있었다.
  삐라싹 부의장은 “농민들에게 부담을 가지게 하려고 생각하는 정부는 없다. 정부가 생각하고 있는 것은 농가의 부담 경감이다”고 설명하고 “소규모 농가가 물세를 지불하게 되면 부의장을 사퇴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수자원국 워라싹 국장은 이 법안은 농업 관련 사업, 낙농가, 호텔, 레스토랑, 대규모 농가, 사업소 대규모 발전소에 의한 물 사용에 과세하는 것으로 되어 있다.

 

▶ 정부, 관광지에서 범죄 조직 소탕 지시, 우선 파타야에서 실시
managing-foreign-mafia-khaojorluek
▲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유명한 관광지에는 외국인 범죄조직도 존재하고 있다. (사진출처 : Khomchadluek News)
  국방부 대변인은 쁘라윗 부총리 겸 국방부 장관이 전국 관광지에서 태국인이나 외국인들이 안심하고 관광할 수 있도록 외국인 범죄 조직에 대한 대청소를 관계 당국에 지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시는 관광객들로 붐비는 관광 명소에 안전 지역을 마련하여 관광객들이 피해를 보지 않게 하기 위한 것이며, 범죄 조직 대청소는 범죄 단속과 등에 의해 9월부터 파타야를 시작으로 실시되고 있다.
  이번 소탕 작전으로 파타야에서 범죄에 관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 불법 입국과 불법 체류 외국인들을 체포했다.

 

▶ 9월 인플레이션, 3개월 연속 플러스
cpi-september-2016_01-khaosod
(사진출처 : Khaosod)
  상무부는 2017년 9월 소비자 물가 지수(CPI) 상승률은 전년도 같은 달 대비 0.9%인 101.22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것은 3개월 연속 플러스이다.
  또한 신선 식품 및 석유 제품 등을 제외한 핵심 CPI는 전년도 같은 달 대비 플러스 0.5%인 101.44를 기록했다.

 

▶ 방콕 일부 지역 호우로 랃프라오, 람캄행 등 침수 발생
many-floods_01-khaosod
(사진출처 : Khaosod)
  교통 정보 전문 라디오 방송국 JS100은 10월 2일 아침 방콕 일부에서 강한 비가 내려 랃프라오 거리, 람캄헹 거리 등의 일부에서 침수가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침수가 발생한 곳은 적어도 6곳으로 물 깊이는 5~20센티에 이르렀다.

 

▶ 제트스타, 치앙마이 공항에 비상 착륙
jetstar-pacific_01-chiangmainews
(사진출처  : Banmuang)
  10월 2일 오전 11시 20분경 베트남 저가항공 제트스타 퍼시픽(Jetstar Pacific Airlines) 에어버스 A320 기종이 북부 치앙마이 공항에 비상착륙했다.
  승객, 승무원 181명 모두 무사했으며 부상자도 없었다.
  이 항공기는 전세편으로 하노이에서 인도 부다가야로 향하던 중이었다. 운항 중 화물칸에서 화재가 발생해 기장이 치앙마이 공항 당국에 비상 착륙을 요청해 착륙에 성공했다. 또한 착륙 후 승객과 승무원을 대피시키고 기내 검사를 실시했지만 이상은 발견되지 않았다.
  이 비행기는 승객을 태우고 오후 5시 부다가야를 향해 이륙했다.

 

▶ 태국 중앙은행 경제보고에서 8월 태국 경제 회복세 지속돼
bot-moneyandbanking
(사진출처 : BOT)
  태국 중앙은행(Bank of Thailand) 월례 경제보고에 따르면, 8월 태국 경제는 수출 회복과 외국인 여행자수 증가가 견인으로 경기 확대가 이어졌다.
  8월 수출은 전년도 같은 달에 비해 15.8% 증가한 210.2억 달러, 수입은 14.3% 증가한 176.2억 달러로 경상 수지는 46.6억 달러 흑자였다.
  8월 외국인 여행자수는 전년도 같은 달에 비해 8.7% 증가한 313.3만명이었다.
  8월 산업 생산 지수(MPI는 전년도 같은 달에 비해 3.7% 상승했다. 업종별 MPI는 ‘식품, 음료’가 플러스 2.3%, ‘자동차’가 플러스 18.9%, ’고무 및 플라스틱‘이 플러스 9.4%, ‘IC 반도체’가 플러스 5.5%, ’섬유와 의류‘가 마이너스 4.7%, ‘화학’이 마이너스 0.9%, ‘시멘트 건축 자재’가 마이너스 1.2%, ‘전기 제품‘이 마이너스 14.9%, ‘석유’가 플러스 7.4%,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HDD)‘가 플러스 5.7%, ‘기타’가 마이너스 3%였다.
  8월 민간 소비 지수(PCI)는 전년도 같은 달에 비해 1.9% 상승, 민간 투자 지수(PII, 속보치)는 0.7% 상승했다.
  8월 명목 농업 소득은 전년도 같은 달에 비해 2.1% 하락했다. 그리고 농업 생산이 17.1% 증가, 농산물 가격은 16.4% 하락했다.

 

▶ 동북부에서 대마 500킬로미터 압수
  mukdahan_01-facebook-provincial-police-region-4
(사진출처  : Manager)
  컨껜, 묵다한도 등 동북부 12개도를 관할하는 태국 경찰 제4관구는 10월 2일 묵다한에서 대형 트럭 화물칸에 실려 있던 건조 대마 550킬로미터를 압수하고, 이 차에 타고 있던 태국인 남성 2명(46, 26)을 체포했다고 발표했다.
  경찰은 적발된 대마초가 태국 남부로 보내질 것으로 추저하고 있다.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