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6일 태국 뉴스

▶ 푸미폰 전 국왕 장례식 예행연습으로 7일, 15일, 21일에 쑤쿰빗 로드 등 일부 통행금지,
road1
road2
▲ 국민들로부터 존경과 사랑의 대상이 되었던 푸미폰 국왕의 장례식은 10월 25일~29일 싸남루엉 안에서 거행된다. (사진출처 : pptvhd36.com)
  태국 정부가 푸미폰 전 국왕 장례식 예행연습을 10월 7일, 10월 15일, 10월 21일에 방콕 시내에서 실시한다.
  이에 따라 도내 주요 도로 일부 구간에 대한 일시 통행 금지조치가 내려지게 된다.
  통행 금지 조치가 내려지는 곳은 ▶쩌른꾸릉 로드(Charoenkrung Road), ▶쑤리웡 로드(Surawongse Road), ▶라마 6세 로드(Rama VI Road), ▶피싸누록 로드(Phitsanulok Road), ▶라차담넌끄랑 로드(Ratchadamnoen Klang Road), ▶프런찓 로드(Ploenchit Road), ▶싸톤 남쪽 로드(South Sathon Road), ▶싸톤 북쪽 로드(Sathon Nua Road), ▶라마 4세 로드(Rama IV Road), ▶쑤쿰빗 로드(Sukhumwit Road), ▶위타유 로드(Wireless Road), ▶라차담넌나이 로드(Ratchadamnoen Nai Road), ▶싸남차이 로드(Sanam Chai Road) 등이다.
  통행금지 조치가 내려지는 지역의 자세한 구간이나 시간대 등에 대해서는 발표되지 아직 않고 있다.
  또한 전 국왕의 장례식이 열리는 10월 25일~29일에는 ▶라차담넌나이 로드(Ratchadamnoen Nai Road), ▶싸남차이 로드(Sanam Chai Road), ▶락무엉 로드(Lak Mueang Road), ▶까라얀마이뜨리 로드(Kalayana Maitri Road), ▶쩌른꾸릉 로드(Charoenkrung Road), ▶프라피핏 로드(Phra Phiphit Road), ▶타이왕 로드(Thai Wang Road), ▶마하랏 로드(Maha Rat Road), ▶프라짠 로드(Phra Chan Road), ▶쎗타깐 로드(Setakarn Road), ▶체뚜폰 로드(Chetuphon Road), ▶프라야펫 로드(Phraya Phet Road), ▶나프라란 로드(Na Phra Lan Road), ▶나프라탓 로드(Na Phra That Road), ▶ 라치니 로드(Rachini Road), ▶ 프라아핏 로드(Phra Arthit Road), ▶ 쏘이 싸란롬(Soi Saranrom) 일부 또는 전 구간에 통행이 금지되게 된다.
  아울러 장례식 기간 동안 짜오프라야강의 배 항해도 일시 금지된다.

 

▶ 푸미폰 전 태국 국왕 서거 1년, 방콕 왕궁에서 종교 의식 거행돼
funeral
▲ 푸미폰 전 국왕이 지난해 10월에 서거한 이후, 태국에서는 1년간을 국상 기간으로 정하고 자숙분위기에 들어가 있다. (사진출처 : Kdaosod News)
  푸미폰 전 국왕의 서거 1주년을 맞이해 이달 13일과 14일에 방콕 왕궁에서 종교 의식이 거행되게 된다.
  13일 저녁에는 와치라롱꼰 국왕이 조화를 올리고 승려 30명이 독경을 할 예정이다. 또한 14일에는 오전에는 국왕이 향과 촛불을 켜고 승려 30명이 독경을 한 후 이들 승려에게 음식 등을 올리게 된다.
  푸미폰 전 국왕은 지난해 10월 13일 입원 중이던 방콕 씨리랏 병원에서 서거했다. 당시 재위 70년, 88세였다. 장례식은 오는 25~29일 왕궁 앞 광장 싸남루엉에 준비된 빈소에서 거행된다.

 

▶ 쁘라윗 부총리, “쁘라윧 총리는 총선을 내년에 실시한다고 발언하지 않았다”고 해명
pravit_01-thairath
▲ 쁘라윗 부총리 겸 국방부 장관은 육군 사령관 출신으로 그 후임 육군 사령관으로는 아누퐁 국방부 장관, 그리고 그 후임으로는 쁘라윧 총리 순으로 이어지고 있어, 쁘라윗 부총리가 현 정권의 실세로 보는 견해도 있다. (사진출처 : Thairath)
  미국을 방문 중인 쁘라윧 총리가 총선 일정에 관한 발언을 한 것에 대해, 쁘라윗 부총리 겸 국방부 장관은 “쁘라윧 총리는 총선을 언제 실시할지 내년에 밝힐 것이라고 말했지 총선이 내년에 실시된다고 말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태국에서 일부 정치인들이 “쁘라윧 총리는 미국에 약속한대로 내년에 총선을 실시해야만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하지만 쁘라윗 부총리는 “이것은 오해이다. 총리는 총선거 일정을 내년 발표할 것이라고 말한 것에 불과하다”고 해명했다.

 

▶ 쁘라윗 국방부 장관, 미국산 공격용 헬기 구입에 대해 언급
pravit_02-thairath
(사진출처 : Thairath)
  “미국 비위를 맞추기 위해 태국이 미국산 공격 헬기 구입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의견이 일부에서 나오고 있는 것에 대해, 쁘라윗 부총리 겸 국방부 장관은 “비판 내용은 미국산 공격 헬기 코브라를 태국 정부가 구매한다는 것인데, 나는 그냥 육군이 공격 헬기를 여러 대 구입할 계획이 있다고 말한 것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또한 “(이것은) 보통 무기 구매 계획이지, 그 밖에 특별한 의도는 없다”고도 덧붙였다.
  관계자에 따르면, 태국 군에게는 코브라가 6기가 있지만 4기는 이미 퇴역했고 나머지 2기도 조만간 퇴역할 것으로 알려졌다.

 

▶ 태국 정부,‘뚝뚝’을 ‘전기자동차 뚝뚝’으로 변경하는 구상 내놔
  etuktuk_02-prachachart
(사진출처 : Prachachart)
  에너지부가 태국 국내에 약 22,000대가 등록되어있는 뚝뚝(삼륜차)을 5년 이내에 전기 자동차(EV) ‘e 뚝뚝’으로 전환하는 구상을 내놓았다.
  제1탄으로 개조를 희망하는 뚝뚝 소유자에게 보조금을 지급하여 2018년에 100대를 가솔린이나 액화 석유 가스 연료에서 전기로 개조한다.

 

▶ 에너지부,‘뚝뚝’ 전기 시스템 변경에 보조금 지급계획 밝혀, 2025년까지 2만대 이상 변경 예상
electric-tuk-tuk
▲ 뚝뚝은 태국 서민들의 발로 이용되었던 것이 이제는 관괭객들이 흥미로 이용해보는 교통 수단이 되고 있다. (사진출처 : Prachachat News)
  에너지 정책 기획실 타와랏 실장은 전기 자동차 보급 촉진을 목적으로 현재 액화석유가스(LPG)를 연료로 사용하고 있는 ‘뚝뚝(Tuk-Tuk)’이라 불리는 삼륜 택시를 전기 모터로 주행하는 시스템 ‘전기 뚝뚝(ตุ๊กตุ๊กไฟฟ้า)‘으로 개조하는 프로젝트에 보조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 1단계로 대상이 되는 것은 뚝뚝 100대이며, 에너지 절약기금(ECF)에서 최고 10대에 대해서는 비용의 전액, 나머지 90대에 대해서는 비용의 85%가 제공된다.
  아난타폰 에너지부 장관은 2025년까지 최대 뚝뚝 약 22,000대가 전기 시스템으로 변경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영국 네덜란드계‘로얄 더치 쉘’, 타이만 광구 지분 매각 중지
  shell-prachachart
(사진출처 : Prachachart)
  영국 네덜란드계 석유 메이저 ‘로열 더치 쉘(Royal Dutch Shell)’은 타이만의 원유 천연가스 광구 지분에 대한 매각을 중지한다고 발표했다.
  올해 1월 광구 4곳의 지분 22.2%를 쿠웨이트 석유 공사 산하 쿠웨이트 포린 페트롤리엄 익스플로레이션(KUFPEC)에 9억 달러에 매각한다고 발표했었지만 매각을 취소하는 것으로 KUFPEC와 합의했다. 이유는 밝혀지지 않고 있다.
  ‘로얄 더치 쉘’은 총 300억 달러에 닿하는 자산 매각을 추진 중이다. 이미 250억 달러 이상을 판매했으며, 2018년까지 목표인 300억 달러에 도달할 전망이다.

 

▶ 태국 동북부 나콘라차씨마도 지방 행정지차체 간부 남성, 야생 코끼리에 밟혀 사망
  wild-elephant-thairath
(사진출처 : Thairath)
  10월 3일 밤에 동북부 나콘라차씨마도 빡청 군내의 사탕수수 밭에서 이 지역 행정체 의장 남성(61)이 야생 코끼리 무리에게 습격을 당해 밟혀 사망했다.
  사망한 남성과 다른 남성은 인접한 카오야이 국립공원에서 먹이를 찾아 사탕수수밭으로 내려 온 4마리의 코끼리를 발견하고 폭죽을 쏘며 코끼리를 쫒아내려 했지만 반대로 코끼리 무리가 2명을 공격해 늦게 도망친 남성이 사망했다.

 

▶ 정부, 지하수 불법 사용 단속 위해 안마시술소 등 현장 검사
arinya
▲ 방콕에서 발생하고 있는 지반 침하 원인 중에는 지하수 감소도 하나의 이유가 되고 있다. (사진출처 : NewTV News)
  지하수 자원국 아란야(อรัญญา เฟื่องสวัสดิ์) 부국장은 지하수(น้ำบาดาล) 사용을 제한하는 법률을 위반하고 있는 사업장이 있다는 신고가 들어와, 지하수 자원국은 현재 방콕에서 지하수 불법 사용이 의심되고 있는 사업장을 방문해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안마시술소 등 수많은 사업장이 지하수를 불법으로 끌어올려 사용하고 있었던 것이 확인되었다고 한다.
  이전에는 지하수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었지만, 방콕 등에서 지하수 감소에 따라 심각한 지반 침하가 발생한 것으로 1977년에 지하수 사용을 제한하는 법률이 제정되었다.

 

▶ 제 2차 세계대전 어뢰가 푸켓 해변에서 발견돼
phuket-bomb
▲ 어뢰로 의심되고 있는 물체가 푸켓 유명 관광지 해변에서 발견되었다. (사진출처 : Khaosod)
  지난 4일 남부 푸켓섬 나이양 비치(Nai Yang Beach)에서 제 2차 세계대전 당시 어뢰로 보이는 물체가 발견되었다.
  어뢰로 보이는 물체는 길이 5미터 정도로 모래에 묻혀 있었다. 신고를 받은 당국은 현장 주변의 출입을 금지시켰으며, 육군 폭발물 처리반이 출동해 조사를 하고 있다.

 

▶ 경찰, 1억9,600만엔 강탈 사건 용의자로 보석회사 전 현직 직원 5명을 체포
robber
▲ 일본에서 들어온 거액의 엔화를 강탈한 범인들은 같은 회사의 전 현직 직원이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사진출처 : Khaosod)
  방콕 라차다 소재 아파트 주차장에서 보석회사 직원 태국인 남성 2명이 무장한 몇명의 남성으로부터 공격을 받아 현금 1억9,600만엔과 픽업트럭 1대를 빼앗긴 사건을 조사 중이던 경찰이 용의자 남성 5명을 체포했다.
  피해를 당한 직원 2명은 2일 밤에 방콕 교외 쑤완나품 공항에서 일본에서 귀국한 동료로부터 엔화를 받고 승용차와 픽업트럭으로 보석회사 경영자가 살고 있는 아파트로 향했다. 그 후 목적지 아파트 주차장에 주차를 하자 몇 명의 남성이 나타나 권총으로 위협하고 2명의 손발을 묶고 머리에 봉지를 씌운 후 현금과 픽업트럭을 빼앗아 도주했다.
  경찰은 4일 밤 빼앗긴 픽업트럭이 방콕 태국 문화 센터 인근에 주차되어 있는 것을 발견했으며, 이후 엔화를 강탈한 보석회사의 전 현직 직원 5명을 방콕 시내 아파트와 호텔 등에서 체포하고 빼앗긴 현금을 모두 압수했다. 또한 경찰은 보석회사 경영자 동생과 또 한명의 남성이 범행에 가담한 것으로 보고 2명에 대한 행방을 수사하고 있다.
  빼앗긴 일본 엔화에 대해 보석회사 경영자는 일본에서 보석을 판매한 비용이며 태국에 반입시 세관에 신고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경찰은 거액의 현금을 경비도 붙이지 않고 운반하는 등 의심스러운 점이 있다며 엔화 출처에 대해서도 수사를 벌일 방침이다.

 

▶ 레드불, 동북부 컨껜도에 생산 공장 건설 계획을 중지
  red-bull_khon-kaen_03-khaosod
(사진출처 : Khaosod)
  에너지 음료를 생산 판매하는 레드불(Red Bull)은 자회사 KTD 부동산 개발이 동북부 컨껜도에 공장을 건설하는 계획을 중지한다고 발표했다.
  이 회사는 컨껜도 우본랏군에서 무알코올 음료 생산 공장을 건설하는 계획을 발표했었다. 하지만 최근 환경보호 단체로부터 건설 예정지에 공장이 들어서면 환경오염이 발생한다며 다양한 항의를 받고 있었다.
  레드불은 환경 보호 대책도 잘 준수하겠다고 밝히고 이 단체와 협상을 벌였지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게돼 공장 건설 계획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향후 재차 건설 후보지를 찾은 후에 계획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img_58ff47ff8c4a8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