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0일 태국 뉴스

▶ 푸미폰 전 국왕 장례식 기간인 26일 BTS, MRT, 페리 등 무료 운행, 싸파리 월드, 티파니쇼, 메이저 씨네플렉스 등 오락 시설은 휴업하기로
funeral
airport-rail-link-facebook-airport-rail-link
▲ 이번달 부터 푸미폰 국왕 장례식이 거행되는 기간까지 태국은 자숙 분위기에 들어갔다. 거리에도 검은 옷을 입은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사진출처 : Khomchadluek)
  푸미폰 전 국왕 장례식이 10월 25일~29일 방콕 왕궁 앞 광장 등에서 거행되는 것에 맞추어 도시 철도 이용이 무료가 된다. 또한 화장 의식이 거행되는 26일은 공휴일로 지정되었다.
  이 기간 동안 참석자에게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방콕과 지방을 연결하는 장거리 버스, 방콕 수도권 노선버스, 그리고 태국 국철 운항이 증편된다. 또한 방콕 수도권 도시 철도나 짜오프라야강이나 운하를 운항하는 페리는 26일 화장 당일 무료로 운행된다.
  그 뿐만 아니라 방콕 시내와 교외 쑤완나품 공항을 연결하는 고가 전공항 철도(에어포트 링크) 연결은 25~27일 이용 요금이 무료이다.
  고가 전철 BTS는 26일이 전 노선 무료이고, 25일과 27일에는 연장 구간(언눗~쌈롱, 옹위엔야이~방와) 구간이 무료가 된다.
  도시 철도 블루 라인(지하철 MRT)은 26일 무료이고, 도시 철도 퍼플 라인은 25~27일이 무료로 운행된다.
  대형 할인점 테스코 로터스는 26일 오후 2시부터 전 지점이 임시 휴업한다. 다음날 27일에는 영업을 재개한다.
  major-prachachart
(사진출처 : Prachachart)
  최대 영화관 메이저 시네플렉스는 26일 전관 휴관한다. 그리고 27일에는 정상 영업을 재개한다.
  방콕 교외 야외 동물원 ‘싸파리 월드’, 동부 파타야 ‘티파니쇼’ 등도 26일 휴업한다.
  아울러 엔터테인먼트 시설은 장례 기간 동안 중지 또는 축소될 가능성이 높다.
  그리고 방콕 왕궁과 왓프라께오는 1일부터 29일까지 일반 공개 중지, 방콕 두씯 궁전 아난타싸마콤 궁전은 1일부터 개장을 위해 폐쇄된다.
  태국 관광청(TAT)에 따르면, 장례 기간 동안 태국인 대부분은 검은 옷을 착용할 것이라고 전하고, 이것이 강제는 아니지만 외국인 여행자도 적절한 복장을 착용하도록 요청했다.

 

▶ 국제 민간 항공기구(ICAO), 태국 항공 심사 체계에 대한 ‘심각한 안전상 우려’ 해제
icao-cmprice
(사진출처 : cmprice)
  태국 민간 항공청(CAAT)은 10월 9일 국제 민간 항공기구(ICAO)이 태국 항공 당국의 안전 심사 체계에 대한 ‘심각한 안전 문제(SSC)’를 해제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해제로 태국 항공사가 한국, 미국, 일본 등에 신규 취항이나 편수 및 기재 변경 등이 다시 인정될 전망이다.
  ICAO는 2015년 태국 항공 당국의 안전 심사 체제에 미비로 ‘SSC’를 발표했다. 이에 따라 한국, 미국, 일본 등이 태국 항공사의 자국에 신규 취항 및 편수 및 기재 변경 등의 허가를 동결했다.
  이러한 문제로 태국 정부는 CAAT를 설립하는 등 지난 2년 동안 안전 심사 체제에 대한 재건을 추진해 올해 9월 하순에 ICAO의 재검사를 받았다.
  SSC 해제에 대해 CAAT는 “태국 항공 업계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다”고 지적하고 앞으로도 항공 안전 기준에 대한 개선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정부, 생필품 염가 판매에 대한 비판에 반박
ministry-of-commerce-shop-check-voicetv
(사진출처 : Voice TV)
  저소득자를 구제하기 위해 상무부가 전국에서 생필품 등을 염가 판매하는 ‘통퐈(ธงฟ้า, 하늘색 깃발) 프로젝트’에 대해 CP 그룹 돈벌이를 위해 시작된 것이라는 비판이 나오고 있는 것에 싼썬 정부 대변인은 “판매하고 있는 상품은 대기업, 중소기업, 협동조합 등으로부터 매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특정 기업에게 이득을 주려고 하는 것이라는 견해에 대해 반박했다.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업체는 총 24곳이며, 통퐈 상점은 이들 업체의 제품을 시장 가격보다 10~20% 싸게 판매하고 있다.

 

▶ 푸켓 안전을 책임지는 구조대, 도청과 계약 해지로 안전 무방비
phuket_01-manager
(사진출처 : Manager)
  남부 휴양지 푸켓 섬에서 물에 빠진 사람 구조와 수영 금지 수역 지정 등을 실시하는 구조대가 부재인 상황에서 카론 비치에서 수영 중이던 중국인 남성이 익사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도내 안전을 담당하는 ‘푸켓 라이프 가드’의 서비스 계약이 푸켓도와 구조대 조직 사이에서 결론에 이르지 못해 9월말에 계약이 해지되는 바람에 이러한 사건을 막지 못했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푸켓 라이프 가드 서비스는 계약 비용을 해마다 줄이고 있어서 올해 계약 갱신을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푸켓에서는 거의 매일 물에 빠져 구조되는 사건이 발생하고 있다. 2016년 푸켓 라이프 가드 서비스가 구조한 사람 수는 외국인 712명, 태국인 49명에 달했다.

 

▶ 정당에 관한 헌법 기본법, 10월 7일 발효
law
▲ 태국 군정은 민선 이양을 위해 신헌법을 발효시키고 이것과 연결되는 개별법을 발효하는 등 좀 늦어진 부분은 있지만 로드맵을 따라 진행하고 있다. (사진출처 : Rachakircha.soc.go.th 켭처)
  헌법과 개별법을 연결하는 기본법 중 정당(พ.ร.บ.ประกอบรัฐธรรมนูญว่าด้วยพรรคการเมือง)에 관한 것이 10월 7일 관보에 발표되어 발효되었다.
  이 법에서는 정당은 정당 등록시 100만 바트 이상의 자금이 있어야 하고, 당원은 정당 등록으로부터 1년에 500명 이상, 4년에 10,000명 이상이어야 한다고 되어 있다.
  이 밖에 각 정당은 각 지역에 지부를 설치하고 지부에 가입한 당원은 500명 이상이 필요하다. 또한 첫해 당비는 당원 1인당 50바트 이상으로 되어있다.

 

▶ 신임 법무부 장관의 탁씬 전 총리 기소 발언에 프어타이당 간부들이 반발
mr-chusak-prachachart
(사진출처 : Prachachart)
  재판 절차에 관한 새로운 기본법에서는 본인 부재 상태일지라도 기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검찰이 해외에서 도피생활 중인 탁씬 전 총리를 기소한다는 방침을 나타내고 있는 것에 탁씬파 프어타이당의 법률 전문가 팀을 이끄는 추싹씨가 최근 헌법에 위배된다고 검찰을 비판했다.
  법률이 제정되기 이전에 발생한 일에 그 법률을 적용하는 것, 즉 소급법 적용(遡及效 – 법적 효력이 과거로 거슬러 올라가 발생하는 것을 뜻하는 법률용어)을 인정하지 않는 것이 법의 원칙이며, 추싹씨는 새로운 기본법에 따라 탁씬 전 총리를 기소하는 것은 이 원칙에도 위배된다고 밝혔다.

 

▶ 장례식 준비를 위해 방콕 일부 도로, 통행금지
funeral-palace
close-the-traffic-tnamcot
▲ 푸미폰 전 국왕의 장례 의식은 10월 25일~29일 사이에 왕궁 앞 광장 싸남루엉에서 거행된다. (사진출처 : VoiceTV News, TNA MCOT)
  10월 하순으로 예정되어있는 푸미폰 전 국왕의 장례식 준비 작업 등을 위해 라차담넌나이 로도로를 포함해 장례식장이 만들어진 싸남루엉(왕궁 앞 광장) 주변 도로가 10월 9일부터 30일까지 일부 통행금지 된다.
  장례식이 거행되는 것은 10월 25~29일까지이며 화장 의식은 26일 거행된다.
  또한 푸미폰 전 국왕의 서거로부터 꼭 1년이 되는 10월 13일에 왕궁에서 와찌라론콘 국왕에 의해 불교 덕을 쌓는 행사가 거행된다.

 

▶ 관광 경찰국(Tourist Police Bureau, TPB), 푸켓에서 범죄 관련 외국인 일제 검거 계획 밝혀
  tpb
(사진출처 : TPB)
  얼마전 신설된 관광 경찰국(Tourist Police Bureau, TPB) 쓰라찻 부국장 대행은 관광지로서 세계적으로 알려진 푸켓에서 TPB와 국군 치안 센터에 의해 범죄에 관여하고 있는 외국인에 대한 일제 검거를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대상이 되는 외국인은 그 대부분이 카드 위조나 사기, 마약 파티 개최 등의 범죄에 관여하고 있는 범죄자들이며, 게다가 이들은 이러한 범죄를 숨기기 위해 교사와 축구 선수 직업에 종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쓰라찻 부국장 대행은 “푸켓에서는 외국인 범죄자들이 암약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외국인들은 주로 같은 동포를 대상으로 범죄를 저지르고 있지만, 태국인이 피해를 당할 우려도 있다”고 설명했다.

 

▶ 태국 전 국왕 국상 기간 10월 29일까지로 연장
  extend-mourning-time-nation-photo
(사진출처 : Nation Photo)
  정부는 국무회의에서 고 푸미폰 전 국왕의 서거에 따른 공무원, 국영 기업 직원들에 대한 국상 기간을 10월 29일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정부 기관, 국영 기업, 교육 기관은 10월 13일부터 29일까지 조기를 걸게 되었다.
  당초 국상 기간은 9월 26일 국무회의에서 국왕의 화장 의식 다음날인 10월 27일까지로 되어 있었다.
  푸미폰 전 국왕은 지난해 10월 13일 입원중이던 방콕 씨리랏 병원에서 서거헸다. 당시 재위 70년, 88세였다. 시신은 방콕의 왕궁에 안치되어 올해 10월 25~29일에 장례식이 진행된다. 화장 의식이 거행되는 10월 26일은 휴일로 지정되었다.

 

▶ 10월 15일까지 태국 전.국 802곳에 장례용 건물 복제 건축물 설치
  booth-lay-flowers-to-802-points-_02-posttoday
(사진출처 : Posttoday)
  니씯 내무부 사무차관은 푸미폰 전 국왕의 장례식을 위해 싸남루엉(왕궁 앞 광장)에 건축된 장례용 건축물의 복제 건축물을 전국 각지에 설치하는 작업이 진행되고 있는데, 이것이 15일까지 완료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복제 건축물은 전체 76개도 802곳에 설치될 예정이며, 장례식이 거행되는 10월 25~29일의 기간 동안 시민들이 이 복제 건축물 앞에서 푸미폰 전 국왕에게 마지막 작별 인사를 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쁘라윗 부총리 겸 국방부 장관을 장으로 하는 장례 실행위원회의 장례식장 보안과 장례식장 주변에 대한 교통 규제 등에 대한 협의도 실시되었다.

 

▶ 태국 저가항공 녹에어, 태국 북부 메썯~미얀마 양곤 직항노선 취항
  mae-sot-yangon-facebook-page-nok-air
(사진출처 : Nok Air)
  태국 저가항공 녹에어는 10월 29일부터 미얀마 국경 북부 딱도 메썬군과 미얀마 최대 도시 양곤을 연결하는 직항 노선을 운항한다.
  주 3회 왕복으로 시작해서 내년 1월에 주 4회 왕복, 3월에 5회 왕복으로 증편할 예정이다.
  사용 기재는 봄바디어 Q400 기종 (86석)이다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img_58ff47ff8c4a8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