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2일 태국 뉴스

▶ 쁘라윧 총리, 방콕과 중부 평야지대에서 수해 발생에 대해 우려 표명
prayut-flooding
storm-warning
▲ 태국에서는 과거 중부와 방콕에까지 물이 밀려와 짜오프라야강이 범람하는 대홍수가 발생했었다. (사진출처 : Khomchadluek News)
  쁘라윧 총리는 최근 방콕을 포함한 중부 평야지대가 홍수에 휩쓸려 피해가 나오는 것을 우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기상청이 이번주 후반부터 날씨가 나빠질 것이라는 예보를 발표한 것에 따른 것이다.
  구체적으로는 북부에 큰 비가 내리게 되면 짜오프라야강이 범람하여 주요 댐에서 방류를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 이르게 되며, 방콕을 포함한 중부 평야지대에서 수해가 발생할 우려가 나오고 있다.
  이 시기는 우기 막판이라 댐도 저수량이 많아 하천의 수량을 조절하는 역할을 충분히 수행할 수없는 경우도 있어, 짜오프라야강 하류지역에서는 매년 심각한 수해가 발생하고 있다.

 

▶ 쁘라윧 총리, 미국산 돼지고기 수입 반대에 소극적 자세
  미국에서는 돼지 사육에 EU 등에서 금지된 근육의 성장을 촉진하는 동물용 의약품 락토파민(Ractopamine)을 사용하고 있어, 얼마전 태국 국내 양돈 업자들이 미국산 돼지고기를 수입하지 않도록 정부에 요구하는 항의 운동을 방콕에서 실시했었다. 이때문에 쁘라윧 총리가 미국을 방문해 트럼프 대통령과의 회담에서 이에 대해 대화를 나눌 것으로 예상했었지만, 이 문제는 거론되지 않았다.
  이번 방미를 통해 양국 사이에서 돼지고기 수출입이 합의되었다고 일부에서 보도되었지만, 그런 사실은 없다고 밝혀졌다.
  다만, 쁘라윧 총리는 “정부 무역위원회가 검토할 수도 있다”며 정부가 당분간 미국산 돼지고기 수입을 거부할 방침은 아니라는 것을 시사했다.

 

▶ 태국 주요 해변 20곳에서 ‘금연’실시, 위반시 10만 바트 이하의 벌금형이나 1년 이하의 실형
stubbed-out
▲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해변에서 금연조치가 내려져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게 되었다. (사진출처 : Natiion TV)
  해양 연안 자원국 짜뚜폰 국장은 태국 주요 해변 20곳을 대상으로 11월1일부터 흡연이 금지된다고 발표했다. 만약 이것을 위반하면 10만 바트 이하의 벌금형이나 1년 이하의 금고형에 처해질 수 있다.
  대상이 되는 해변은 남부 푸켓 파통 비치(Patong Beach), 싸무이 바풋 비지(Bophut Beach)찌 동부 촌부리 파타야 비치(Pattaya Beach), 방쎈 비치(Bang Saen Beach), 중부 쁘라쭈업키리칸 후아힌 비치(Huahin Beach) 등으로 지정된 흡연 장소 이외에서는 흡연이 금지된다.
  해안에서 담배꽁초를 버리는 흡연자가 많고 이때문에 미관상 문제 등으로 이전부터 이것이 지적되고 있었다. 해변에서 흡연을 금지하면관광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있지만, 짜뚜폰 국장은 “사람들은 편안하게 쉬고 싶어 해변에 온다며 담배를 피우는 사람이 없으면 더 행복한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푸켓 해양 생물 센터가 최근 푸켓 파통 비치(약 2.5킬로)를 조사한 결과, 하루에 14만개의 담배꽁초가 발견되었다.

 

▶ 센트럴 백화점도 26일 오후부터 임시 휴업
  central-nation
(사진출처 : Nation)
  센트럴 파타나(CPN)는 그룹에서 운영하고 있는 ‘센트럴 플라자’ 및 ‘센트럴 페스티벌’ 백화점을 10월 26일 오후부터 임시 휴업한다고 발표했다.
  이날은 푸미폰 전 국왕의 화장 의식이 거행되는 날로 회사로서 애도의 뜻을 표하기 위한 것이다. 다음날인 27일은 정상 영업하게 된다.
  하지만 ‘센트럴 월드’ 및 ‘센트럴 플라자 라마 2세 로드’는 정상적으로 영업한다.
  이날은 슈퍼마켓과 영화관 등도 오후부터 자체적으로 임시 휴업하는 곳이 나오고 있다.

 

▶ 9월 소비자 신뢰 지수, 2개월 연속 개선
  utcc-thainews-prd-go-th
(사진출처 : prd.go.th)
  태국 상공회의소 대학(UTCC) 경제 비즈니스 예측센터(CEBF) 발표에 따르면, 2017년 9월 소비자 신뢰 지수가 전달의 74.5에서 75.0로 상승했다. 2개월 연속으로 개선되었다.
  경제 전반 구직 기회, 미래 소득 신뢰 지수는 각각 전달의 62.4에서 62.5, 69.7에서 69.81, 91.5에서 92.7로 개선되었다.
  이러한 개선은 수출이 호조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태국 중앙은행이 올해 GDP 성장률 전망치를 상향 조정한 것에 따른 것이다.

 

▶ 아유타야 등에서 짜오프라야강 범람해, 세계유산 보호 방수벽 설치
temporary-dam
▲ 아유타야 지역은 짜오프라야강 방콕 상류 지역이며, 지난 2011년 방콕 대홍수 때도 방콕에 들어오는 물을 ‘빅벡’으로 막아 물이 빠져나가지 못해 장기간에 걸친 침수 피해를 입었었다. (사진출처 : Ch3 News)
  우기 막바지에 강우량이 늘어나면서 중부를 흐르는 짜오프라야강이 지나는 아유타야, 앙텅 등에서 침수 피해가 확대되고 있다.
  10일 시점 아유타야도에서는 약 24,000가구에 68,000명, 씽부리도에서는 약 3,300가구에 9,100명, 앙텅도에서는 약 1,600가구에 4500명이 피해를 입고 있다.
  이런 침수 피해로 아유타야에서는 세계유산 유적을 보호하기 위해 짜오프라야 강을 따라 방수벽(กำแพงกั้นน้ำ)을 설치했다.
  짜오프라야강은 북부와 중부에서 게속 내리고 있는 비로 인해 강우량이 증가했다. 또한 11~14일에도 북부와 중부에서 비가 예상됨에 따라 이 유역 댐은 방류량을 늘리고 있어, 범람이 확대될 우려가 있다.

 

▶ CP al, 세븐일레븐에서 생맥주 판매에 대한 비판으로 판매 중단 결정
cp-all-draft-beer
▲ 태국 국내에서는 술을 판매하는 시간을 정할 정도로 술판매에는 강력한 규제를 두고 있다. (사진출처 : New18)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CP 올(CP all)은 10월 10일 세븐일레븐에서 생맥주 판매를 공식적으로 중단한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세븐일레븐은 방콕에 있는 18개 지점에서 시범적으로 생맥주 자판기를 설치했으며, SNS 등으로 전자동으로 맥주가 쏟아지는 모습을 촬영한 동영상이 확산되면서 큰 화제가 되었다.
  처음에는 알코올 판매에 엄격한 태국에서 전자동 맥주 자판기가 불법이 아니냐는 목소리도 높았다.여기에 알코올 판매 반대 운동가들의 항의가 커지고 있는 등으로 판매 중지를 결정했다.

 

▶ 10월 14~17일, 방콕 일부 지역에서 정전
  태국 수도 전력 공사(MEA)는 10월 14~17일 방콕 시내와 근교의 논타부리도, 싸뭍쁘라깐도 일부 지역에서 송전망 유지 보수 개량 공사로 정전이 발생한다고 발표했다.
  방콕에서는 15일 오전 9시~오후 3시반에 에까마이 로드와 쑤쿰빗 로드 교차로에서 BPS 빌딩까지의 구간이 정전된다.
  정전 지역 시간 정보는 MEA의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태국 수도 전력 공사 홈페이지 : http://www.mea.or.th/content/detail/80/3318

 

▶ 교통부, 드론 등록 강화해 위반자에게는 5년 이하의 실형
  ‘드론(Drone)’을 관할하는 정부 기관이 교통부에서 국가방송통신위원회(NBTC)는 무인 항공기 등록 규칙 위반에 대해 엄격한 처벌 규정을 마련하기로 했다.
  앞으로는 ‘드론’에 대한 등록이 필요라며, 등록 기간은 10월 12일을 시작으로 90일 동안이다. 만약 이 기한까지 태국민간항공기구(CAAT), NBTC 본부나 21개 지역 지부, 전국 경찰서에 등록을 하지 않은 사람은 5년 이하의 금고형 또는 10만 바트 이하의 벌금형이 부과되게 된다.
  NBTC 사무총장의은 현재 국내에 있는 무인 항공기는 약 5만대에 이른다고 밝혔다.
  한편, 기존 관할 기관이었던 교통부도 2015년부터 무인 항공기의 등록을 의무화하고 있었지만, 등록된 드론은 불과 350대에 불과했다.

 

▶ 방콕 쑤쿰빗 2에 신축 호텔 오픈, 미국 베스트 웨스턴 운영
  호텔 대기업 미국 베스트 웨스턴 호텔 앤 리조트(Best Western Hotels & Resorts)는 방콕 쑤쿰빗 쏘이 2에 호텔을 개업했다고 발표했다.
  명칭은 ‘슈어스테이 플러스 호텔 바이 베스트 웨스턴 쑤쿰빗 2(SureStay Plus by Best Western Sukhumvit 2)‘으로 객실수는 85실이다.
  ‘슈어스테이’는 베스트 웨스턴이 2016년에 시작한 새로운 브랜드로 아시아에서는 ‘쑤쿰빗 2’가 처음이다.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