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라

sura-4162

막창의 원조, 대구식 막창? 태국에서 막창은 바로 ‘수라’가 원조!

한국에서도 식당을 운영해 본 경험을 바탕으로 무작정 뛰어들었다. 그러나 시기가 좋지 않아 너무나 큰 고생을 했다는 수라의 주인장 최주열 대표와 그의 부인 폼피찻씨. 2011년 방콕 대홍수의 막바지 피해자이기도 하다. 개점 휴업의 후유증도 잠시, 당시로서는 그리 흔치않았던 막창 숯불 구이로 기사회생을 하게되었다고 한다.
“지금도 주요 재료는 제가 직접 시장을 돌며 사입해 옵니다. 누구에게도 맡기지 못하는 저만의 자존심이기도 합니다. 재료의 신선함과 청결함은 제게 있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한 맛의 요소입니다.”
sura-4230한식당 밀집지역에서는 상대적으로 약간 떨어져 있는 위치가 최주열 대표에게 조금은 특별하고 특이한 메뉴 개발에 박차를 가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 그리고 그 선택은 잘 맞아떨어져 지금은 방콕 막창의 본가로서 우뚝 서게 된 이유가 되었다. “재료의 명칭부터 막혔습니다. 시장에서 막창을 태국식으로 설명하기가 힘들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소나 돼지고기의 부위가 다양한 만큼 태국에서도 그 부위와 이름이 달랐습니다. 더욱 힘든 것은 바로 일반적인 재료가 아니다 보니 판매처에서도 제대로 알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했습니다. 더구나 막창은 매일매일 신선한 상태에서 가져와 손질해야 잡냄새를 잡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좋은 재료야말로 저희 ‘수라’의 맛을 결정하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원 재료의 신선함과 품질을 유지하는 것이야말로 수라의 비법아닌 비법이라고 역설하는 최주열 대표. 그렇지만 당연히 그 만의 비법들은 존재한다.
막창의 신선함은 그만의 방법으로 준비하는 막창 손질법부터 양념 제작, 숯불에서 초벌구이를 직접해 주는 정성 등 여러가지 노력에 의해 탄생하게 된다. 수라 막창의 유명세는 이미 여러 단골 손님들에 의해 쉽게 증명된다. 잡냄새는 잡고, 막창만의 고소하고 풍부한 육즙은 살려내는 그만의 방식은 이미 막창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정평이 나 있는 유명 메뉴이다.
sura-4036sura-4092비단 막창만이 아니다. 수라에서 준비되어 지는 음식 재료들은 시간이 흐를수록 게을러지는 자신을 바로잡으며, 자신과의 싸움에서 최선을 다함으로서 비로서 태어난다는 최주열 대표. 그의 아내 폼피찻씨가 극찬하는 그의 음식맛에서도 이미 증명되는 듯하다.
수라의 독특함은 음식의 맛 뿐만이 아니다. 본인의 아이디어 하나하나가 결집되어 만들어진 수라의 독특한 인테리어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청결함과 깔끔함이 기본 컨셉이면서 한국의 맛을 살리고 또한 인근 일본인 밀집지역에 위치하기 때문에 약간의 일본색도 버무려 넣은 인테리어의 독특함은 찾는 손님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는 음식점으로 알려져 있다.
음식은 물론, 인테리어까지 전문가 수준을 자랑하는 그의 능력에 오늘도 수라를 찾는 손님들의 발걸음은 가벼울 수 밖에 없겠다. 수라의 자존심은 막창만이 아니다. 막창과 함께 곁들여 먹는 조개탕과 추어탕은 최주열 대표의 자존심이라고 할만큼 깊은 맛을 자아낸다. 막창으로 구수해진 입안을 깔끔한 조개탕 맛으로 헹궈내면 그야말로 환상의 궁합이란 이런 것이라 절로 느끼게 될 것이다. 또한 약해진 몸을 단박에 건강하게 만들어 놓을 듯한 비주얼과 맛 그리고 영양을 자랑하는 ‘추어탕’역시 절대로 놓쳐서는 안될 메뉴들이다.
수쿰빗 쏘이 39의 유명 한식당 ‘수라’는 오늘도 단골 손님들과 함께, 건강하면서도 맛좋은 하루를 보낼 수 있게 도와주는 착한 식당으로 자리하고 있다.
수라는 매일 오전 11시부터 밤 12시까지 영업하며 수쿰빗 쏘이 39 The Manor 몰에 위치하고 있다. 문의 및 예약전화 : 089-772-6529

메뉴

sura-41581. 불닭발구이와 주먹밥 : 매콤한 양념을 입힌 뼈없는 닭발을 숯불에 구워 내오는 닭발 맛은 무엇으로도 설명이 부족할 것이다. 매운 맛을 중화시켜주는 조개탕도 함께 시켜야 환상의 맛을 느껴볼 수 있다.
sura-41302. 막창 소금구이 : 본 고장 막창맛을 그대로 재현한 잡냄새 없이 구수하고 육즙이 살아있는 막창이다. 특유의 소스에 찍어먹어도 환상이며 그냥 먹어도 좋은 맛이다. 최고의 안주로 손색이 없다.
sura-41363. 막창 양념구이 : 특별한 비법의 소스로 맛을 낸 양념구이. 또 다른 막창의 맛을 느낄 수 있다.
sura-41744. 수라 추어탕 : 추어탕은 확실히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다. 좋아하는 사람들은 열광하지만 싫어하는 사람에게는 그저 그런 음식일 뿐이다. 하지만 수라의 추어탕은 그런 호불호의 관점에서 떨어져 있다. 최주열 사장은 수라의 추어탕을 ‘자존심’이라 한다. 추어탕을 먹고 건강을 추스렸다는 손님의 이야기를 듣는 것이 자신이 음식점을 하고 있는 하나의 이유라고 설명한다. 이쯤되면, 수라 추어탕은 그저 단순한 음식만의 의미는 아닐 것이다.
sura-41855. 숯불 닭갈비 : 누구나 막창을 즐기는 것은 아닐 것이다. 그런 사람과 동행했다면 주저없이 숯불 닭갈비를 시켜보자. 절대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물론, 조개탕도 필수!!
*스페샬 메뉴, 수라 조개탕 : 웬지 어울리지 않을 것만 같은 조합이지만, 수라에서 막창 또는 불닭발 혹은 매운 불족발을 시키는 손님들에게는 불문율처럼 함께 시키게 되는 메뉴가 바로 조개탕이다. 물론, 조개탕 하나만으로도 이미 수라의 공력이 느껴지게 하는 맛이기도 하다.
수라 위치 : 수쿰빗 쏘이 39, 쏘이 입구에서 약 500미터 오른쪽에 The Manor 안쪽에 자리하고 있다. 항상 무료 주차가 가능하다.
(기사/사진 김종민)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