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의 찻집, Tea House

te-9697
예상외로 선선한 겨울이 지속되고 있는 태국의 날씨다. 이런 선선한 날씨에 제일 먼저 생각나는 것은 바로 따뜻한 차 한 잔일 것이다. 그래서 찾아 본 방콕 시내 차 전문점 두 곳이다. 새롭게 생겨난 찻집과 화제 속에 1년째를 맞는 찻집 한 곳을 찾아가 보았다.

te-9682TE the Tea Pot

수쿰빗 쏘이 55, 통로 쏘이 25에 새롭게 문을 연 찻집이다. 티백이 아닌 루스 티 전문점으로 주로 중국산 또는 대만산 차와 태국 북부에서 생산되는 차를 제공한다. 중국 복건성 지역의 다양한 차와 자체 농장을 소유하고 있는 이곳은 자체 블랜딩 차를 만들어 꽤 인기있는 찻집이다. 그동안은 주로 Bangkok Farmer’s Market 등 오르가닉 전문 팝업 마켓에서 차를 판매하였으나 이번에 통로 쏘이 25에 새롭게 둥지를 틀고 벌써부터 차 애호가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다.
이미 자체 블렌딩 차 ‘Midsummer Dream’, ‘Kiss from a Rose’, ‘Energizing Ginseng Tea’등은 많은 단골들에게 사랑받는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차로 알려져 있다. 2014년부터 차에 대한 전문 샵으로 이름을 떨치고 있는 이곳은 또한 모든 차를 맛볼 수 있는 시음 워크샵으로도 유명하다. 1인당 1,500바트를 내면 판매되고 있는 모든 차를 마셔볼 수 있으며 또한 차에 맞는 각종 페이스트리도 함께 맛볼 수 있다.
위에 뿌려지는 찻 잎에 따라 맛이 달라지는 버터 ‘피낭시에’는 아주 특별한 맛을 선사한다. 그리고 또 한가지, 따로 메뉴판은 없지만 딱 두가지 종류의 음식 역시 이곳 만의 특별한 별식이다. 주인장의 기분에 따라 3~4일에 한번씩 바뀌는 메뉴는 주로 밥에 얹는 덮밥 종류와 스파게티 두가지 형태로 마련된다. 필자가 방문한 날에는 마싸만 까이와 쏘세지를 곁들인 오일 스파게티 두가지였다.
음식 전문점이 아닌 찻집이기에 음식에 대한 기대는 그리 크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곳의 음식에는 특별함이 깃들여 있다. 차만 마시고 가기에는 너무나 서운한 이곳의 음식 맛. 꼭 못보시길 권한다.
te-9686찾아가기 위한 참조 페이스북
www.facebook.com/thetepot
전화번호와 웹사이트 : 081 700 7176 / www.thetepot.com
영업시간 : 오전 10:00~오후 7:00

메뉴

te-97011. Kiss from the Rose (150B / pot) / Energizing Ginseng(180B / pot)
Kiss from the Rose, 블랙 아쌈 티에 프렌치 로즈 그리고 일본 페퍼민트를 살짝 곁들인 블렌딩 차다. 리프레싱에 최적의 차로 생각된다. 반면에 에너자이징 진생은 우롱차와 인삼을 곁들여 블렌딩한 차로 살짝 단 맛이 느껴지는 차다. 인삼은 잘 알려져 있다시피 면역력을 키우고 에너지를 선사하는 차이다.
te-97052. Spaghetti Bolognese(120B)
별다른 내용물이 보이지 않는다. 단순하게 올리브 오일에 바질과 마늘 그리고 탱글한 소세지가 전부이다. 그러나 웬만한 스파게티 전문점 보다 훨씬 더 나은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을 낸다. 가격에 비해 너무 고급진 맛에 반할 것이다.
te-97083. Mussaman Curry with Rice(100B)
집에서 직접 만드는 가정식 마싸만 커리를 곁들인 밥. 혼밥이든, 단체밥이든 뭐가 중요한가, 맛으로 승부한다. 꼭 한번 시켜 먹어보기 바란다.
te-97124. Financier(80B)
프랑스 금융가들이 새해에 서로 선물하는 빵으로 부드럽고 촉촉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차와 함께 먹으면 딱 좋은데 그 위에 얼그레이 또는 키스 프롬더 로즈 찻 잎을 뿌려주어 더욱 더 깊은 풍미를 느끼게 해준다. 가성비 최고.

peace-9739Peace Oriental Teahouse

앞에 소개한 찻집이 중국차를 전문적으로 블렌딩하는 찻집이라면 피스 오리엔탈은 일본차를 전문적으로 블렌딩하는 집이다. 현재 수쿰빗 소이 49에 문을 연 것은 약 1년 전으로 여러 미디어를 통해 꽤나 알려진 곳이다. 예전에는 에까마이에도 지점이 있었으나 현재는 영업하지 않고 라마9 G Tower 1층과 쏘이 랑남 킹파워 면세점 등 세곳에 지점을 갖추고 있다.
방콕 최고의 마차 찻집이라는 평가를 받는 이곳은 그 명성에 걸맞게 양질의 일본산 마차를 준비하고 있다. 그리고 그 마차를 이용한 다양한 메뉴들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순수한 마차를 이용해 만든 아이스크림을 까만 대나무 숯가루로 감싼 마차 익스트리미스트는 그 특이한 모양새에 먼저 놀라고 속에 들어있는 진한 마차 아이스크림에 또 한번 놀라게 된다.
이름에서 나타나듯 특유의 일본식 인테리어에 환한 내부는 조용하게 차를 마실 수 있는 분위기를 마련하면서도 환하고 밝은 기분을 느끼게 해 준다. 주말에는 자리가 없을 정도로 인기가 좋은 이곳은 다행스럽게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쉽게 방문할 수 있다.
찾아가기 위한 참조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peace.s49
전화번호 : 063 637 0508
영업시간 : 오전 8:00~오후 10:00

메뉴

peace-9746peace-97511. Houjicha (220B/pot)
상급의 호지차이다. 녹차를 볶아 만든 호지차는 떫지 않고 고소한 맛이 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녹차 계열이다.
peace-97482. Clear Matcha (120B)
차갑게 먹는 냉마차로 가볍게 마실 수 있다.
peace-97573. Matcha Extremist (285B)
마차 아이스크림의 풍부한 맛과 검은색 대나무 숯가루, 칠흑같은 검은색 속에 숨어있는 짙은 초록색의 비주얼이 상당히 강렬하다. 입가심으로 내주는 찹쌀밥을 잊어서는 안된다.
(기사/사진 김종민)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