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당 사임당

saimdung-2930
요즘 파타야가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새로운 한식당이 하루가 다르게 생겨나고 있고 새로운 파타야 교민들의 유입은 물론 방콕과 파타야를 찾는 관광객들의 숫자 역시 해마다 가파르게 올라가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핫한 상황속 중심에 있는 한식당 중 하나가 바로 ‘사임당’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사임당은 신사임당에서 차용한 한식당 이름이다. 그리고 그 이름에서 연상되는 우리나라 대표 어머니, 현모양처의 상징이 그대로 묻어나오는 음식맛으로 파타야에서 인기몰이중이다.
사임당 식당의 대표 ‘전금록’씨의 이력 또한 사임당 한식당 만큼 특별하다. 원래 그림을 그렸던 전금록씨는 본인이 이렇게 한식을 전문으로 하게 될 줄은 꿈에도 생각 못했다고 한다. 하지만 사람의 운명이란 원래 그렇듯이 한국에서 우연한 기회에 문화센터에서 운영하는 요리교실의 강사가 되면서 한식과 그녀의 인연이 시작되었다고. 꽤나 오랫동안 요리 강사 생활을 하던 그녀가 파타야에 둥지를 튼 이유는 그녀의 꿈과 관계가 있다.
바로 태국에 제대로 된 한식 요리와 문화를 전파하고자 하는 꿈. 그래서 지금도 사임당 한식당은 타 한식당과는 조금 다른 독특한 공간이 있다. 지금은 100% 오픈하지는 못했지만 3층 공간을 한식 강좌를 위한 요리 강좌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점이다. 파타야에서 한식에 대한 제대로 된 교육을 받고자 한다면 전금록 대표에게 연락을 해 보기 바란다.
한식당 분위기와는 조금은 다른 모습의 사임당 식당 인테리어는 이름만큼이나 독특하다. 유리로 된 창문은 파타야의 밝은 태양을 그대로 흡수한다. 밝고 환한 실내는 그만큼 밝은 음식을 선사한다. 화학 조미료 사용을 자제하고 지나친 설탕 사용도 금하는 요리법을 그대로 고수하고 있는 전금록 대표의 요리법이 어쩌면 지금 당장은 태국 사람들에게 맞지 않을 지도 모른다. 하지만 우리가 서서히 바뀌었듯이 태국인들의 건강식에 대한 관심도 점차 높아져 가고 있다는 것은 이미 우리들 모두 피부로 느끼고 있는 점이기도 하다.
saimdung-3031“태국에 건강 한식을 전파하고자 왔습니다. 아직은 태국 생활에 적응하는 기간이라 이런저런 좌충우돌도 많지만 제 요리의 철학을 믿고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태국 사람들에게 어필하기 위해서는 간이 좀 쎄야 하고 조미료도 팍팍 넣어야 한다고 조언해 주시지만 대체할 수 있는 것들을 개발하며 지난 1년을 보냈습니다. 한국에서 직접 공수해 온 매실청을 비롯해 다시마청, 라임청 등, 이곳에서도 여러가지 다양한 ‘청’을 만들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맛간장을 직접 달여 만들어 사용하기도 하며 천연 조미료도 따로 사용합니다. 이런 노력들을 알아 주시는 분들이 바로 지금 한국에서 파타야로 관광 오신 분들입니다. 그분들은 한결같이 태국 파타야에서 이런 맛을 볼 수 있다는 것이 놀랍다고 말씀하십니다.”
전금록 대표는 이외에도 과일청을 꾸준히 만들고 있다고 한다. 건강 음료를 만들기 위한 준비라고. 꿈이 많아 항상 마음이 급하다고 얘기하는 전금록 대표, 하지만 급하면 돌아가라는 말이 있듯, 이제는 조금은 마음을 가다듬고 천천히 한발자국씩 나아가겠노라 다짐하며 최대한 한국의 건강식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 소감을 밝히고 있다.
사임당 한식당 문의 및 예약 전화번호 : 033-122-561 / 098-342-0514
위치 : 3/88 파타야 싸이 3, 나끌루아(골프 드라이빙 레인지 바로 건너편)

메뉴

saimdung-29681. 양념게장 : 바다가 지척인 파타야 한식당 답게 매일매일 살아있는 게를 공급받아 주문이 들어오면 바로 양념을 해 내오는 양념게장이다. 거의 유일하게 사임당에서 강한 양념맛을 내는 메뉴 중 하나이다. 신선한 게의 달달한 육질에 전통 방식의 양념이 어우러져 특유의 양념게장 맛을 느낄 수 있다.
saimdung-29822. 쌈밥정식 : 푸짐한 야채와 특유의 강된장과 된장찌개, 9가지의 밑반찬은 주인장의 정성과 맛을 그대로 느끼게 해 준다. 요즘 사임당에서 가장 인기있는 메뉴라고 한다. 태국인들도 아주 즐기는 메뉴라고. 각각의 쌈밥 정식 메뉴는 모두 5가지이며 사진속 메뉴는 ‘친청엄마 밥상’이다. 추천메뉴
saimdung-29883. 새우장 : 쉽게 만들어 낼 수 없는 메뉴중 하나가 바로 새우장이다. 새우는 무조건 신선해야 하고 짜서도 안된다. 그 간을 맞추기 위해 준비해두는 수고가 이만저만한 것이 아니다. 바닷가 파타야라는 특징이 다시금 우러나오는 메뉴이기도 하다. 살아있는 새우로 만들어지는 새우장. 밥도둑의 대명사이다. 추천메뉴
saimdung-29994. 등갈비 김치찜 : 최근에 새로 개발한 사임당 특별 메뉴 등갈비 김치찜. 온갖 재료가 들어간 사임당의 묵은 김치에 등갈비의 두툼한 살점 한 점을 얹으 먹으면 모든 시름이 사라질 듯 하다. 사임당에서 결코 놓쳐서는 안될 신메뉴이다.
(기사/사진 김종민)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