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맥주 – 창원익스프레스

changwon-9988

“창원 출신이다”

그래서 창원 익스프레스로 이름지어진 이곳은 자칫 잘못 생각하면 이삿짐이나 물류회사로 오해할 수도 있다. 그렇지만 창원 익스프레스는 태국인들과 방콕에 살고있는 외국인들에게는 이미 유명해진 수제 맥주집이다. 한국에서도 수제맥주는 지난 2010년을 기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업종이다. 태국도 비슷한 시기에 수제맥주가 진출하기 시작하면서 지금은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업종이기도 하다.
비록 그 역사가 짧은 편이지만 한국에는 수제맥주협회가 생겨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태국에서는 그 폭발적인 인기의 시초중 하나가 바로 ‘창원익스프레스’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미켈러와 같은 세계적인 수제 맥주 브랜드와도 당당히 맞서고 있는 우리 브랜드 ‘창원익스프레스’ 그곳을 교민잡지가 다녀와 보았다.
최초의 ‘창원익스프레스’는 안태영 대표의 계획 아래 경상도식 이자카야를 표방했었다고 한다. “제가 창원 출신이다 보니 경상도에서 즐겨먹는 몇가지 안주거리에 술을 곁들이는 그런 선술집을 계획했었습니다. 위치도 지하철 역 앞이다 보니 그 앞을 지나는 퇴근길 회사원이나 대학생들이 간단히 들려 먹고가는 그런 컨셉이었죠. 그래서 구색에 맞고 특이하게 수제맥주 몇가지도 갖춰 놨었는데 그게 의외의 히트를 치게 된 것입니다.”
수제맥주 탭 3개로 시작된 ‘창원익스프레스’의 역사는 그렇게 해서 시작되게 된다. “맥주 탭 3개가 지금은 30개가 되었습니다. 태국의 특징적인 이름으로 지어진 두 개의 맥주는 한국에서 직접 제작한 ‘캔’맥주로도 출시되고 있고 탑스 수퍼마켓, 패밀리마트, The Mall 그룹이 운영하는 백화점 수퍼마켓 매장과 터미널 21 지하 식품 매장 등에서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changwon-0018‘아속 페일에일’(Asoke Pale Ale)과 ‘짜오프라야 스타우트’(Chaophraya Stout)는 앞서 언급한 수퍼마켓에서도 구입할 수 있지만 ‘창원익스프레스’ 아속점과 신규 ‘창원 익스프레스’에서는 생으로 신선하게 마실 수도 있다. 두가지 맥주는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캔으로도 생산되는 수제맥주 양조장에서 특별히 주문 생산되는 ‘창원익스프레스’만의 시그니처 맥주들이기도 하다.
보통의 일반 맥주들과는 다르게 수제맥주는 맥주의 가장 중요한 재료인 호프를 비롯한 각종 재료들이 최소 5배 이상 들어가며 살아있는 효모로 인해 맛은 물론 건강까지 챙기는 맥주로 알려져 있다. ‘창원익스프레스’에서 판매되는 맥주들 역시 이런 수제맥주들의 특징들을 모두 포함하고 있으며 또한 태국 주세법으로 인해 태국내에서 보다는 주변국에서 생산되고 있는 각종 로칼 수제 맥주들을 비롯해 다양한 국가에서 만들어지는 맥주들을 수입해 판매하고 있다.
목넘김이 부드러운 필스너부터 커피맛이 진하게 나는 스타우트 맥주 등은 특히 ‘창원익스프레스’를 찾는 단골 손님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맥주들이다. 특히 ALLMAND 필스너의 경우 가격까지 저렴하여 많은 애주가들의 사랑을 받는 맥주이기도 하다.(한잔 120바트)
태국사람들에게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한국의 ‘치맥’이 사랑받고 있다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이다. 현재 안태영 대표는 이런 인기에 착안해 요즘 한국식 치킨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조만간 선보이게 될 ‘창원익스프레스’치킨을 기대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changwon-9982changwon-0038changwon-8391수쿰빗 쏘이 26, 빅C 매장 건너편에 위치한 A-Square FLOW House 2층에 위치하고 있는 ‘창원익스프레스’는 맥주를 즐기며 또한 이색적인 스포츠인 파도타기도 즐길 수 있는 인공파도타기 시설과도 함께 하고 있어 색다른 느낌을 자아낸다. 교민잡지 380호에 소개되었던 Flow House는 요새 다시금 태국은 물론 한국과 외국인 젊은이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안겨주는 관광 명소로 재조명 받고 있다.
A-Square 커뮤니티 몰은 약 100여대 이상의 차량이 동시에 주차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매일 오후 5시부터 밤 12시까지 운영하는 ‘창원익스프레스’의 맥주를 즐기기에 손색없는 시설을 갖추고 있고 그 위치 또한 시내 중심에 있어 쉽게 찾아갈 수 있다.
비정기적이지만 거의 매주 새로운 맥주에 대한 론칭 행사도 하고 있어 새로운 맥주 맛도 볼 수 있으며 또한 올해말경 알콜이 함유된 사이다를 개발중에 있어 이 또한 기대되는 사항이다. 한달에 한번 정도 수제맥주 테이스팅 클라스도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약 8가지 정도의 맥주를 테이스팅하며 수제맥주에 대한 공부를 할 수 있는 클라스이다. 비용은 때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800~1,000바트 수준이라고 한다.
changwon-9965이런 모든 정보들은 ‘창원익스프레스’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facebook.com/changwonexpress/
창원익스프레스 문의 및 예약 전화번호 : 092-251-8661
(글/사진 김종민)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