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앙마이, 여름이야기

chiangmai_d43i8759
치앙마이는 태국 북부, 북방의 장미라고 불리는 곳이다. 해발 350미터에 있어 태국의 타 지역에 비해 기온은 낮은 편이며 한여름에도 방콕 보다는 선선한 기온을 유지하는 곳이기도 하다. 하지만, 모두들 치앙마이 여행의 적기는 11월부터 이듬해 2~3월까지를 손 꼽는다. 그 시기에는 그야말로 시원한 날씨에 비가 내리지도 않으며 적당한 햇빝과 땀도 나지 않는 선선함을 선사한다. 그러나 그렇기 때문에 치앙마이 곳곳은 사람들로 넘쳐난다. 생동감 넘치지만 왠지 이런 느낌이다.
001거의 매일 비가오는 요즘의 태국은 사실 여행 비수기로 알려져 있다. 물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수많은 관광객들이 태국을 찾고 있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적은 수의 관광객들로 인해 한결 여유로운 것도 사실이다. 물론, 간혹 쏟아지는 빗줄기에 당혹스러워지는 경험도 할 수 있다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선택이다.
그만큼 여유로운 상황 속에서, 치앙마이를 즐겨보는 것, 태국에서 살고 있는 우리들의 특권이기도 할 것이다.
거의 매일 한차례 비가 쏟아진다는 것은, 달리 생각해보면 더 깨끗하고 푸른 하늘을 볼 수 있는 기회도 훨씬 많아짐을 뜻한다. 물론 겨울의 치앙마이 하늘이 푸르지 않다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뭔가 몽환적인 도이인타논을 볼 수 있고, 눈이 시리게 푸른 하늘과 함께 담는 도이수텝 금빛 쩨디의 모습은 겨울과는 또 다른 느낌으로 다가온다.

치앙마이, 여름, 우기 그리고 여행

치앙마이는 언제나 ‘북적인다’는 느낌이다. 특히 관광객들이 많은 지역은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는 느낌이다. 하지만 요즘의 치앙마이는 그리 북적이지 않는다. 우기라 사람들이 덜 찾기 때문이다. 더구나 태국인들에게도 인기 여행지인 겨울 치앙마이의 그 느낌과는 사뭇 다르다. 웬지 좀 더 여유가 있는 모습이랄까? 그러나 그렇기 때문에 올드 타운쪽 야시장은 을씨년스러운 느낌마저 자아낸다. 하지만 그 을씨년스러움을 요즘 제일 핫한 ‘님만해민’인근의 젊고 활기찬 열기로 메꾸고 있는 듯 하다.
2년전 치앙마이 님만해민과도 많이 달라졌다. 더욱 화려해진 님만해민과 그 일대 지역은 이제 치앙마이 중심가를 올드타운과 타페게이트쪽에서 이곳 님만해민쪽으로 옮겨와 버린 듯하다. 앞으로 치앙마이 상권이 확연히 달라지게 될 변화로 보여진다.

nimman_d43i8944nimman_d43i8965원 님만 (One Nimman)

마야 백화점에 이은 새로운 쇼핑몰이다. 님만해민 전체 쏘이의 한쪽 코너 전체를 차지하고 있다. 2년전 필자가 방문시에는 한창 공사중이었는데 지난 2017년 12월경 오픈했다. 전체적인 인테리어 컨셉은 치앙마이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각각의 성문(타페 게이트, 창프억 게이트 그리고 쑤언 독 게이트 등)을 모티브로 빨간색 벽돌로 지어졌다. 직사각형 형태의 전체 쇼핑몰은 1층과 2층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1층에는 각각의 독립된 유명 상점들이, 2층은 치앙마이 또는 태국 특산물이 다양하게 판매되는 종합 쇼핑몰로 만들어졌다.
한마디로 올드타운의 나이트 바자 고급버전이라고 할 수 있다.
이곳 상점들은 특산품과 수공예품 등을 판매하는 독립된 상점들이 주를 이루는데 그 사이사이에 유명 카페와 디저트 음식점 그리고 태국 음식점 등이 자리하고 있고 이들 대부분 카페와 음식점들은 이미 유명한 맛집들로 젊은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편이다.
주차시설도 완벽하게 갖춰져 있어 더욱 편리한 원 님만 쇼핑몰은 벌써 방콕의 젊은이들에게도 화제가 되고있다. 아마도 올 겨울 치앙마이 최고의 핫한 장소로 거듭날 것으로 보여진다.

graph_d43i8966GRAPH Cafe

열정만으로 시작한 카페가 이제는 태국을 대표하는 커피 전문점으로 부상했다. 그래프 카페는 현재 치앙마이에 5개의 제각각 다른 특징의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원래는 쌍클라부리에서 시작됐다. 그래프라는 이름을 카페 이름으로 정하게 된 것은 시작 당시의 카페 상황과 일치한다. 좋은 상황일때는 좋았다가 나쁜 상황일때는 한없이 나빠지는 카페와 인간사의 오르고 내림이 그래프와 같다는 생각에 착안했다고 한다.
가장 최근에 오픈한 그래프 카페는 바로 위에 소개한 ‘원 님만’쇼핑몰 안에 자리하고 있다. 치앙마이에서 가장 처음 오픈했던 그래프 카페는 그야말로 협소한 장소에 테이블도 몇 개 안되는 작은 카페였지만 원 님만에 새로 생긴 그래프 카페는 바깥 쇼윈도에서 사진찍는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리고 유명한 그래프 커피의 명성을 여전히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특히 Cold Brew에 강점이 있는 다양한 커피음료들이 메뉴에 포진해 있다. 오렌지, 라임, 레몬 등이 가미된 나이트로 커피는 특히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은 편이다. 커피의 네이밍을 샤넬 향수처럼 No.로 표기하는 것도 이채롭다.
미니멀한 인테리어에 독특한 컨셉은 매우 이채로우며 뭔가 편안함을 안겨준다. 오랫동안 수다를 떨어도 되는 푸근함을 안겨주지만 자리가 협소해 실제로 오랫동안 앉아있기란 쉽지 않다.

메뉴

graph_d43i89161. Graph No.17 : 나이트로 콜드브류에 토마토와 레몬이 곁들여진 커피. 산뜻한 레몬과 토마토 맛에 커피가 약간 가려지는 감은 있지만 신선한 감각에 좋은 점수를 주고 싶다.
graph_d43i89212. Graph No.18 : 나이트로 콜드브류에 오렌지와 라임이 들어간다. 커피의 맛과 향도 적당하면서 오렌지의 상큼함이 살아나는 끝맛이 절묘하다. 그래프 카페에서 맛 본 다양한 맛 중에서 가장 커피와 잘 어울리는 맛이라 생각된다. 아마도 커피 열매와 오렌지의 궁합이 가장 좋은 듯.
graph_d43i89243. Graph No.29 : 나이트로 콜드브류에 파인애플과 레몬을 곁들였다. 컵의 끝에 묻어있는 달콤함과 어우러져 더욱 독특한 맛을 만들어 낸다. 여성들에게 인기 있을 듯.
graph_d43i89274. Silence : 일본식 그린티 마차와 초코렛 크러쉬 그리고 식용 숯이 들어간다. 마차와 초코렛의 조화에 건강에 좋다는 숯이 들어가 건강차로 평가된다. 달달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듯.
주소: 1/6 one nimman A103-A104 nimmanhaemin road, suthep, muang, Chiang Mai 50200
영업시간 : 오전 10:00~오후 9:00
연락처: 086 567 3330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graphcafe.chiangmai/

across_d43i9187Across The Universe @ The Laboratory Hotel
어크로스 유니버스 카페

실험실을 컨셉으로 하는 부띠크 호텔에 자리하고 있는 카페다. 특히 여성들에게 인기있는 이 카페는 사실 커피만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곳은 아니다. 하지만 님만해민이 그렇듯 독특한 인테리어에 다양한 무알콜 칵테일로 인기가 높은 카페이다. 그렇다고해서 커피가 형편없거나 한 것은 아니다. 의외로 이곳의 드립커피는 꽤나 맛이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원두는 치앙라이에서 생산되는 싱글 오리진 원두를 사용한다.
뜨거운 바깥 날씨에 님만해민 이곳저곳을 돌아다녀 목이 마른다면 이곳에서 따뜻한 드립커피 또는 다양하고 시원한 모지또, 스무디 혹은 소다수로 갈증을 해소하면 좋을 것이다. 무료 인터넷도 속도가 좋은 편이며 편안하게 긴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은 분위기의 카페이다.
across_d43i9180across_d43i91781. Drip Coffee : 치앙라이 원두를 사용한다. 신선한 원두를 사용하여 과일향이 풍부하다.
2. Passion Fruit : 소다/모지또/스무디 스타일 중 선택할 수 있다. 사진은 모지또 스타일
주소 : 64 Sirimangkarajarn Rd., Betaween Nimman Soi 9-11,
영업시간 : 오전 10:00~오후 9:00
연락처 : 081 855 6686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pg/Thelaboratoryhotel

kangwat_d43i8797Baan Kang Wat Artist Village
반캉왓(반 뜨롱캄 왓 : 사원 앞 동네)

지난 2014년 ‘빅’(Nattawut “Big” Ruckprasit)이라는 예술가 청년이 처음 구상해 만들어진 예술인들의 공동체이다. ‘Bookoo Studio’라는 도자기 공방을 운영하고 있는 그는 일단의 동료 예술가들과 함께 이곳에 터를 잡았다. 약 10채의 집과 움푹 파인 극장 스타일 공동 아웃도어 극장에서 다양한 벼룩시장과 행사들이 펼쳐지며 각 상점들에서는 저마다 다른 독특한 컨셉의 물건들을 판매하고 있다. 이들은 서로 도와가며 공동체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러한 사실들이 알려지며 지금은 치앙마이의 가장 독특하고 유니크한 장소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치앙마이 대학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다양한 워크샵과 예술 관련 시장 등이 거의 매주 빠짐없이 치러진다. 커피숍과 레스토랑, 서점과 아트 스튜디오 그리고 금속 공방 등 다양한 예술 관련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며 특히 전체적으로 자연친화적이면서도 독특한 디자인으로 사진찍기에 아주 좋은 곳이다.
kangwat_d43i8895kangwat_d43i8807주소 : 191-197 Soi Wat Umong, T. Suthep, A. Muang, Chiang Mai 50200
연락처 : 095-6910888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BaanKangWat
Email : bookoostudio@gmail.com

lamour_d43i8828Lamour Cafe

‘반캉왓’예술인 마을의 인기에 힘입어 마을 인근의 발전 속도도 빠르게 달라지고 있다. 확연한 증거가 바로 이곳이다. 4년 전부터 영업을 해왔고 최근에 현재의 모습으로 리노베이션을 마쳤다고 한다. 이전에는 그냥 평범한 태국 음식점이었다고 설명해준다.
전체적인 음식 성향은 태국식 퓨전음식이다. 하지만 기본적인 태국 음식에 대한 해석은 매우 태국적이라서 모양새는 조금 독특해도 태국인들 입맛에 충실한 편이다. 이곳이 얼마나 큰 인기를 누릴 수 있을지는 미지수이나 일단 건물 모양새와 컨셉은 태국인들의 취향에 딱 들어맞을 것도 같다.
전체적인 노란 분위기가 주변 자연과 아주 잘 맞아 사람들을 끌어들인다. 음식점과 미용실이 함께 운영된다는 것 또한 독특하다.
lamour_d43i8844lamour_d43i8870주소 : 반캉왓 아티스트 빌리지 바로 옆
전화 : 081 818 5707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pg/LamourCafeChiangmai/
(글/사진 김종민)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