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식당 – 이름만큼 독특한 분위기

_43i0316

고기 사랑꾼, 호박식당이 답

_43i0334한식당 이름이 호박이라니… 처음에는 뭔가 실수가 있었나 했다. 하지만 이름만큼이나 독특한 실내 인테리어를 보고 한식당 이름이 ‘호박’이라고 해도 좋겠다고 쉽게 수긍했다. 호박 식당은 한인상가로 불려지고 있는 수쿰빗 플라자 1층에 자리하고 있다. 벌서 이곳에 자리잡은지도 10개월이 되어간다. 곧 1주년이 되는 호박 식당 ‘지경호’대표를 만나 그간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한국에서도 현재 방콕과 비슷한 고깃집과 일본식 선술집 등을 운영하고 있다는 지경호 대표는 한국에서의 성공적인 요식업 운영을 바탕으로 태국에서도 한식당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 나가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호박 식당은 퓨전(?) 70-80년대 컨셉의 레스토랑이다. 비슷한 감성을 갖고 있는 한국인은 물론 일본 손님들과 태국 손님들이 독특한 분위기에 취해 사진 찍기를 즐기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는 한식당 이기도 하다.
태국의 젊은 손님들 역시 신기해 하며 사진 찍기를 즐기는 모습이며 특히 연인들이 많이 찾는 레스토랑으로 입소문이 나고 있다고 한다. “한때 유행했던 한국 컨셉이었지만 웬지 태국에서도 어울릴 거라 생각했습니다. 실제로도 많은 태국 손님들이 좋아해 주시고 특히 사진찍기를 즐기는 태국인들의 특성상 음식도 즐기고 사진도 찍는 이중의 즐거움을 만끽하는 모습들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 지경호 대표
하지만 음식마저도 70~80년대 옛날식이라 오해하면 곤란하다. 오히려 호박 식당은 한식 고깃집에서는 쉽게 취급하지 않는 드라이 에이징 소고기를 판매하고 있으며 불판 역시 고깃집이라고는 전혀 느낄 수 없는 최첨단 조리기구를 식탁 테이블에 설치해 사용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우리들이 고깃집을 가게 되면 동그랗게 뚫려있는 테이블이 호박 식당에는 없다. 최첨단 기술로 만들어진, 오직 무쇠 조리기구에만 반응하는 조리기구가 각 식탁 위에 ‘숨어’(?)있다. 그 위에 무쇠 철판 위에서 구워지는 드라이 에이징 고기 특유의 향과 맛은 그야말로 환상적이라고 할 수 있다.
_43i0300“한국에서도 열심히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지만 이곳에서의 운영이 솔직히 더 재미있다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새로운 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생각이며 특히 분위기와 음식 맛 모두를 확실히 잡는, 항상 앞서가는 호박 식당이 되고자 하는 것이 지금으로서는 저의 당장의 목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지경호 대표

한식당 호박 메뉴

_43i02561. 강된장 비빔밥 : 요즘 호박식당에서 점심에 가장 인기있는 메뉴라고 한다. 엄선한 재료로 맛을 낸 강된장에 야채와 나물이 들어간 비빔밥을 비벼먹는다. 입맛없는 여름철 한끼 식사도 안성맞춤이다.
_43i02712. 드라이에이징 호박 꽃살 : 49일 숙성시킨 등심살. 겉으로는 잘 구분되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드라이 에이징 고기는 구울때 그 특유의 향과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값이 문제가 아니다. 소고기를 제대로 맛보고 싶다면 호박 꽃살을 권한다. 하지만 고기 초보자들을 위해서는 미리 드라이 에이징에 대한 공부가 필요할지도…
_43i02803. 호박식당 꽃등심 : 드라이 에이징 특유의 향(잘 익은 치즈 향)이 싫다면 꽃등심도 매우 훌륭하다. 최상급 마블링 꽃등심, 호박식당의 또 다른 대표 메뉴라고 할 수 있다. 고기메뉴는 그 외에도 다양하며 특히 한국에서 특별히 개발한 양념으로 만든 주물럭도 빼놓지 말아야 할 메뉴이다.
_43i02864. 김치찌개 : 호박식당에는 이외에도 다양한 식사 메뉴가 마련되어 있으며 새벽까지 영업을 한다는 점에서도 장점이 있다. 밤 늦은 시간 시장하거나 술 한잔 생각날때 호박 식당은 항상 문이 열려 있다.

위치 : 수쿰빗 쏘이 12 수쿰빗 플라자 1층
영업시간 : 오전 11:00~새벽 06:00
전화 : 02-039-4945
(글/사진 김종민)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