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태상공회의소

_43i3899

제 18차 법률 세미나 및 클리닉 개최

지난 9월 13일 방콕 빠뚬완 프린세스 호텔에서는 주태국대한민국 대사관이 후원하고 한태상공회의소(회장 김도순)가 주최한 통산 제18차 2018년 하반기 법률세미나 및 클리닉이 개최되었다. 1부 세미나에서는 태국의 상법과 회사법 동부경제회랑법(EEC)과 준비기금 제도 현황 및 대응, 산업은행 대출 실무와 관련된 내용들이 발표되었으며 2부에서는 신청자들과 함께 노동법과 세무 및 회계, 준비 기금 및 태국 금융 전반, 산업은행 대출 및 기타 금융 관련, 보험 관련 분야의 1:1 면담의 시간을 갖기도 하였다.
_43i3927_43i3961한편 이날 행사에는 주태국대한민국 대사관 경제팀 박태현 상무관, 이광우 관세관, 강경표 재경관 등과 김은정 참사관과 박지현 공사 등이 참석하여 태국 법률에 대한 주태국대한민국 대사관의 관심도를 간접적으로 보여주었다. 박태현 상무관은 인사말에서 “지금까지 한태상의에서 역할을 매우 잘 해 주시고 계십니다. 비단 한태상의 뿐 아니라 기업활동 하시다가 어려운 점이 있으시면 저한테도 말씀해 주시면 제가 네트워킹을 통해서 최대한 도와드릴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겠으니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태국인 법률회사 LawPlus에서 발표한 태국 상법과 회사법 그리고 동부경제회랑법 등은 최근에 새롭게 업데이트 되어진 내용들로 특히 많은 우리 기업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이었으며 까시껀 은행 길태준 팀장이 발표한 태국 준비기금 제도 역시 생소한 내용들을 쉽게 풀이 해 주는 시간이었고 산업은행 이영재 소장의 대출 실무 역시 현재 태국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우리 기업들에게 매우 유용한 내용이었다. 상공회의소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법률 세미나를 개최하여 새롭게 업데이트 되는 태국의 법률 내용들에 대한 이해를 도울 예정이라고 한다.
2부 클리닉 역시 1:1로 한태상공회원사들이 그동안 궁금했던 사항들 또는 현재 맞딱드리고 있는 법률 문제 등을 속시원히 문의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번 클리닉에는 LawPlus, 마자르 회계법인, 까시껀 은행, KDB 산업은행과 아이콘(ICON) 보험 브로커 등이 참석하여 미리 신청한 회원사들에 조언을 해 주는 시간이었다.
한태상공회의소 문의 전화 : 02-204-2503
웹사이트 : http://www.korchamthai.com
(글/사진 김종민)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