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ON Thailand 2018 개최

_mg_9641
지난 9월 29일부터 30일 이틀간 방콕의 임팩트 아레나와 컨벤션 센터에서 펼쳐졌던 케이콘 타이랜드 2018 이벤트가 약 4만여명의 관객들을 동원하고 끝을 맺었다. 이번 케이콘 타이랜드 행사는 2012년 미국에서 처음 개최된 이래 유럽과 중동, 남미 그리고 오세아니아를 거쳐 이번에 최초로 동남아시아 태국에서 개최되었다.
무엉텅타니 임팩트 아레나에서 열린 콘서트에는 한국의 유명 아이돌 워너원을 비롯 순미, 몬스터엑스, 청하, 갓세븐 등 현재 한국에서도 매우 뜨고 있는 뮤지션들은 물론 스트레이키즈, 더보이즈, 골든차일드, 펜타곤 등 신예 멤버들도 대거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_43i5555*태국인 한류팬들이 대형 칠판에 자신들이 좋아하는 아이돌 그룹들에게 보내는 응원의 메세지를 적고 있는 모습
태국은 전통적으로 한류의 본고장으로 잘 알려져 있는 곳이지만 한동안 대형 행사는 기피되는 경향이 있었는데 이번 케이콘 행사를 통해 큰 성공을 거두며 앞으로 태국에서도 다양한 행사의 가능성이 타진된 것으로 보인다. 주최측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이번 태국 케이콘 행사를 통해 콘서트에서는 2만 2천석 전석 매진을 기록했고 컨벤션 센터 방문객 역시 2만여명으로 추산된다고 밝혔다.
컨벤션센터에서 부스를 차린 다양한 우리 제품들중에는 현지 교민들에게도 친숙한 ‘락앤락’ 제품들이 선보였고 한국수산식품 수출지원센터(센터장 조맹근)에서는 한국에서도 인기가 높지만 태국에서도 인기있는 ‘인형뽑기’를 변형해 수출지원센터에서 준비한 선물을 주기도 하였다. 길게 줄을 늘어선 관람객들은 한국의 대표 길거리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 떡볶기와 어묵탕 등을 맛 보면서 즐거운 한때를 보내는 모습이었다.
_mg_9659*K-Fish에서 제공한 뽑기 기계에서 번호가 적힌 투명공을 꺼내는 모습. 참가자들은 SNS 등록을 마친 후 볼을 뽑아 번호에 해당하는 선물을 수령했다.
_43i6013_mg_9431락앤락 태국의 문정웅 법인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태국인들에게 좀 더 친숙한 이미지로 다가가고자 이번 부스를 마련했으며 앞으로 본격적인 태국 시장 진출에 앞서 태국 마켓을 살펴보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태국은 모바일 인터넷과 SNS를 활용한 활발한 마켓팅이 진행되는 바 이에 능숙한 젊은 디지털 세대와 의 교류에 촛점을 맞추고 있다며 이번 케이콘 콘서트 역시 태국 젊은이들이 가장 큰 관심을 갖고 지켜보는 행사이기에 SNS를 활용한 이벤트의 기회로 보고 있다고 덧붙혔다.
조맹근 한국수산식품 수출지원센터 센터장은 다음과 같이 이번 행사의 소감을 밝혔다. “이번 케이콘에서 준비한 제품들은 저희 K-Fish에서 중점적으로 취급하는 14개 제품군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김과 태국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한국 대표 길거리 음식 떡볶이와 어묵탕 등을 직접 시식해 보는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한국인이 먹는 김의 방식, 즉 ‘싸먹는 김’에 대한 친숙함을 알리고 또한 ‘뽑기’와 같은 재미있는 이벤트를 통해 좀 더 친숙한 한국, 한국문화로 다가가기 위해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센터 오픈 후 첫 행사인만큼 최대한 많은 행사 참여자들과의 온라인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_43i5592*아이돌 팬클럽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부스에서 팬클럽 멤버들이 새로운 멤버를 영입하거나 굿즈 등을 판매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_mg_9624*락앤락의 케이콘 리미티드 에디션 판매 부스
_43i5905_43i5605한편, 이번 행사의 주인공 CJ ENM(대표 허민회)이 발표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태국의 경우 한류 팬 개개인이 팬이자 인플루엔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SNS를 통한 한류 전파가 적극적이며 활성화된 나라”라고 밝히며 “현지 팬클럽이 직접 팬클럽 부스를 운영하면서 개인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이벤트를 기획하고 새로운 팬층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케이콘으로 즐길 수 있게 처음 시도”한 행사라고 설명했다.
(글/사진 김종민)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