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아트 비엔날레 : Bangkok Art Biennale 2018

_43i9383

-방콕 곳곳에서 예술의 향기가 넘친다
-세계적인 행위예술가 마리나 아브라모피치 참가

방콕 아트 비엔날레가 드디어 지난 10월 19일부터 방콕 전역에서 일제히 시작됐다. 시암스퀘어 bacc 방콕아트컬처센터를 중심으로 새벽사원 왓 아룬, 왓 프라 쩨투폰,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O.P Place, 태국국립은행 교육센터, 센트럴월더, 센트럴엠바시, 시암디스커버리, 시암파라곤, 스카이워크, 벤자씨리 공원 등 방콕 곳곳의 유명 불교사원과 호텔, 쇼핑몰은 물론 길거리에도 설치되어 앞으로 약 4개월간 전시되거나 행위예술이 펼쳐질 예정이다.
전세계 75명의 예술가들이 방콕을 찾아 길게는 수개월간 짧게는 몇주간 방콕에서 예술의 진수를 보여줄 것이다. 벌써부터 일부 전시장은 포화상태가 되었다는 소식도 들려오고 방콕 곳곳이 예술의 거리로 변해 관광객들이 때 아닌 세계적 예술 작품 감상을 무료로 할 수 있게 되는 행운을 얻었다는 즐거운 소식도 들여오고 있다.
_43i9344_43i9345기자단과 초대자들을 대상으로 첫 실시된 몇몇 작품들과 행위예술들은 극찬을 듣고 있으며 또한 일반적으로 예술을 접하기가 어려운 방콕 시민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안겨 주었다는 평가가 내려지고 있기도 하다. 이번 비엔날레에는 한국의 이불 작가와 최정화 작가가 초대되어 각각 The East Asiatic Company(지도 8번 지역)와 방콕아트컬처센터에 작품을 설치하고 있다.
방콕에서는 좀처럼 접하기 힘든 세계적인 예술가들의 비엔날레의 첫번째 시도이기에 예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놓치지 않고 관람해볼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 대부분의 전시 작품들은 무료로 감상할 수 있지만 일부의 경우 성인인증과 서약서를 작성해야 관람할 수 있는 작품들도 있으며 어린아이에게는 약간 무리한 작품들도 있으므로 미리 방콕 비엔날레 공식 사이트에서 작품의 성향과 특징 등을 공부해보고 갈 필요가 있다.
각각의 작품들의 위치는 방콕아트비엔날레 공식 홈페이지 안내 책자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전시 시간과 장소 등은 미리 알아두고 가는 것이 좋을 것이다.
_43i9350_43i9369_43i9359http://www.bkkartbiennale.com/artists/
– 초대 작가들과 그들의 작품 소개 페이지
http://www.bkkartbiennale.com/works/
– 초대 작가들의 전시 작품들
http://www.bkkartbiennale.com/bab-guidebook/
-각각의 작품들이 위치하고 있는 장소와 전시 관련 소개 페이지(다운로드 가능)
map_02(글/사진 김종민)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