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STYLE Fair 2018

_43i9216
올해로 48회를 맞는 태국 라이프+스타일 페어(Life+Style : BIG+BIH 2018 패션 페어가 지난 10월 17일부터 21일까지 방콕 방나 바이텍 전시장에서 개최되었다. 이 행사는 태국 상무부와 수출공사 그리고 패션과 생활 관련 사업 발전기구 등이 후원하여 치러지는 행사이다. 약 47,000평방미터 전시장에 구역별로 인테리어, 가정용품, 공예 및 예술품과 문구와 완구류, 게임, 친환경용품, 애완용품과 관련 서비스는 물론 선물, 디자인, 욕실용품, 옷과 패션, 엑서사리, 텍스타일, 가방과 여행용품 등 그야말로 인간이 살아가는데 있어 필요한 모든 제품들을 한곳에 전시하는 대형 전시회이다.
_43i9211올해는 약 2,000여 업체가 이번 행사에 참가하였으며 이중에는 한국을 비롯 말레이시아, 대만, 베트남, 일본과 중국은 물론 유럽과 미국 등 다양한 외국 업체들도 부스를 마련해 참석하였다. 특히 한국은 충남과 경기도 그리고 대전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한국 중소기업 업체들이 참석하여 눈길을 끌었다.
매년 펼쳐지는 이 행사는 한번 개최될 때마다 전세계 70개국 10만명의 바이어들이 참관하는 것으로도 유명한 트레이딩 엑스포라고 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한국 업체들 역시 다양한 업종의 업체들이 참가하여 여러 태국 바이어들은 물론 외국 바이어들에게도 큰 관심을 끄는 모습이었다. 그중에서도 아주 특이한 업체가 이번 행사에 참가하여 교민잡지가 찾아가 보았다.
_43i9201김덕규 타이밍 (Kim Deokgyu timing)
스포츠용품 페어에 가는 것이 더 정확했을 것 같은 김덕규 타이밍 골프 연습기. 자신의 이름을 걸고 제품을 홍보하는 그에게 강한 호기심이 일었다. 김덕규 타이밍 연습기 제조사 대표 김덕규씨.
아마추어는 물론 프로 골퍼들에게도 골프 실력 향상에 가장 중요하면서도 어려운 점을 임팩트 타이밍이라고 이야기 한다. 아니, 더 정확하게는 볼을 치기까지의 임팩트 시 팔과 몸통 그리고 골프채가 일체가 되어 움직여 주는 타이밍이라고 이야기 한다. 그래서 수많은 레슨 프로들이 그들의 학생들에게 힘을 빼라, 너무 빠르게 치지 말라고 주문한다. 하지만 필자를 비롯한 초보자 또는 아마추어 골퍼들은 도대체 힘을 빼는게, 급하게 치지 말라는 것이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는지 모르고 있다.
급하게 치지 말라니 천천히도 쳐보고, 힘을 빼고 치라니 어깨를 축 늘이고 쳐본들, 도무지 감이 잡히지 않을 때 필요한 것이 바로 김덕규 타이밍이란다. 김덕규 대표 본인 역시 현재는 프로 골퍼의 자격을 갖추고 있지만 사실 처음에는 골프에 대해 그리 큰 호감을 갖고 있지 않았다고 한다.
_43i9171-copy“골프를 시작한 건 2004년경이었습니다. 이전까지는 골프에 큰 흥미가 없었지만 점차 흥미가 생기자 고민이 생겼습니다. 바로 거리와 구질 문제였죠. 프로 선수 스윙을 따라하며 수많은 시도를 해 봤지만 신통한 방법이 따로 있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골프 스윙 보조기 하나를 만나게 되었는데 고무로 만들어진 단순한 보조 기구였습니다. 그 보조 기구가 제 김덕규 타이밍 개발의 첫 단초였습니다. 십수년간 대학교 등 전문가를 찾아다니며 여러가지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무수한 시행착오 끝에 지금의 김덕규타이밍이 탄생했다고 한다. 약 25g의 기기는 스윙할 때 임팩트 구간에서 스피드와 파워가 가장 강한 지점을 불빛을 통해 알려주는 장치다.
“두 개의 자석이 스윙시에 일정속도의 헤드 스피드를 내며 정확한 로테이션이 일어나면 스윙 스피드가 가장 빨라지는 지점에서 불이 켜지는 원리입니다. 딸깍하는 소리도 납니다. 빈 스윙을 하면서 본인 스스로 불이 어느 지점에서 켜지는지를 살펴 가장 정확하고 적당한 임팩트 지점, 즉 기기의 불이 켜지는 지점을 조절하는 연습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김덕규타이밍은 아마추어와 초보 그리고 여성용과 남성용 등은 물론 프로용과 티샷 장타 대회에 출전하는 미국 선수들도 사용하는 최고 단계 타이밍 연습기도 판매하고 있다. 특히 프로 선수들의 재구매율 80%, 레슨 프로가 가장 선호하는 골프 연습 보조기로 정평이 나 있다고 한다.
김덕규 대표는 이번 태국 스타일 페어에 참석한 이유는 현재 미국 등지에 판매처를 확보하고 있는 상황에서 태국을 비롯한 동남아 시장 확보를 위해 시장 조사차 참가하게 되었다고 한다. “요즘 태국의 쭈타누간 선수가 큰 활약을 하고 있는 것을 보고 태국에 호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태국 프로 선수들이 저의 제품을 한번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있기를 바라마지 않습니다.”
김덕규타이밍 홈페이지 : http://www.speed72.com/www/main
문의전화 : 070-4823-1872
(글/사진 김종민)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