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9일 태국 뉴스

▶ 전기 요금 내년 1월부터 1.2% 인상
raise-electric-fee
mea_01-matichon
(사진출처 : Inn News)
  태국 에너지 규제위원회는 2019년 1~4월 일반 가정용 전기 요금을 현행 1유닛 당 평균 3.5966바트에서 3.6396바트로 인상하기로 결정했다.
  천연 가스 등 발전 연료의 가격 상승이 인상 요인이다.

 

▶ 위싸누 부총리, “테러 방지 대책으로 가상 통화 관리를 강화할 필요 있다”고 밝혀
wisanu-matichon
(사진출처 : Matichon)
  위싸누(Wissanu Krea-ngam) 부총리는 테러 자금 조달 방지 대책에 관한 회의에서 가상 통화(เงินดิจิทัล)가 테러리스트들의 자금 조달에 이용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며, 가상 통화 관리를 강화할 필요가 있다는 견해를 나타냈다.
  위싸누 부총리는 가상 통화로 인한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몇 가지 조치를 취해 왔지만 태국에서도 세계적으로도 상황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이에 대응하기 위해 적절하고 강력한 대책을 신속하게 도입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 태국과 중국, 무역 및 경제 협력을 강화하는 협정 맺어
c5ib8a8bdb5d5jk8eikbe
(사진출처 : Posttoday News)
  태국과 중국은 두 나라간의 무역과 경제 협력을 강화 확대하기 위한 협정을 주고받았다.
  협정은 즉시 발효되었으며, 그 대상은 무역, 투자, 과학, 기술, 디지털 관광, 금융, 지역 경제 협력이 되고 있다.
  무역에 관해서는 지난해 736억7,000만 달러였던 양국 간 무역을 2021년에는 1,400억 달러로 확대시키는 것으로 되어 있다.

 

▶ 중국 관광객 감소로 관광 산업 침체 중인 치앙마이, 삼륜 택시(뚝뚝) 수입이 크게 줄어
tuk-tuk-in-chiang-mai_01-chiangmainews
▲ 태국 전체 관광객 중에 30%에 달했던 중국인 관광객의 감소는 태국 관광업 서민 경제에까지 영향이 미치고 있다. (사진출처 : Chiangmai News)
  관광 명소가 많은 것으로 알려진 북부 치앙마이에서는 최근 관광업이 침체되면서 삼륜차 택시 뚝뚝(ตุ๊กตุ๊ก)을 임대하고 있는 업체 중에는 뚝뚝을 팔려고 하고 있는 사람도 나오고 있다.
  뚝뚝을 41대 보유하고 있는 업체 대표는 이전에는 운전자가 뚝뚝을 빌려서 택시 서비스를 제공하고 돈을 받아 임대료를 지불하는 영업 방식을 취해 왔지만, 현재는 구입을 원하는 운전자가 있다면 뚝뚝을 매각할 용의가 있다고 밝혔다.
  치앙마이에서는 뚝뚝 택시 서비스를 이용하는 여행객이 급감하고 있는데, 그 원인은 중국인 관광객이 크게 줄어든 것이 가장 큰 요인이다. 한 뚝뚝 운전자에 따르면 수입은 이전의 절반으로 줄었다고 한다.

 

▶ 태국 중부에 폭우 내려 도로 침수돼
flooding-prachuapkirikan
bang-saphan-noi_02-77jowo
(사진출처 : Spring News)
  11월 8일 중부 쁘라쭈업키리칸도에서 강한 비가 내려 방콕과 남부를 연결하는 간선 도로가 일부 침수되었다. 물의 깊이는 깊은 곳에서 50센티 이상에 달했다.
  태국 기상청은 쁘라쭈업키리칸과 인접도인 펫차부리, 남부 춤폰, 쑤랏타니, 나콘씨타마랏 등의 도에 대해 9일부터 10일에 걸쳐 강한 비가 내릴 우려가 있다고 주의가 필요하다고 경보했다.

 

▶ 구 쁘라뚜남 시장 부지에 건설중인 쇼핑몰 ‘더 마켓 방콕(The Market Bangkok)’ 내년 2월 오픈
themarketbangkok_01-brandinside-asia
(사진출처 : brandinsid.asia)
  방콕 도심 대형 쇼핑몰 센트럴 월드 근처 쁘라뚜남 사거리 (구)쁘라뚜남 시장 부지에 건설중인 쇼핑몰 ‘더 마켓 방콕(The Market Bangkok)’이 2019년 2월 14일에 그랜드 오픈한다.
  대형 쇼핑몰 ‘센트럴 월드’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부지 면적 3.4헥타르에 오피스 빌딩과 호텔 2곳을 병설한다. 투자액은 약 90억 바트이다.
  이 쇼핑몰은 ‘더 마켓 방콕’ 대각선 방향에 있는 쇼핑몰 ‘플래티넘 패션몰’을 운영하는 더 플래티넘 그룹(The Platinum Group)이 개발하고 있다.

 

▶ 타이항공, 7~9월 적자 37억 바트, 경영 재건 제자리걸음
thai-airways-thansettakij
(사진출처 : Thansethakij)
  타이항공(Thai Airways)의 7~9월 최종 적자가 37억 바트로 전년도 같은 기간의 18.3억 바트의 두 배로 늘어났다. 태풍과 지진으로 인한 일본 노선의 부진, 태국을 찾는 중국인의 감소, 유류 가격 상승 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매출액은 2.2% 증가한 479.5억 바트였으며, 유류 비용이 상승하는 한편, 기타 경비 삭감이 진행되지 않아 영업 수지는 39.3억 바트 적자가 되었다.
  여객 수는 0.3% 증가한 601만명이었고 탑승률은 77.5%(전년도 갗은 기간 78.2%)이었다.
  1~3분기 매출이 4.8% 증가했지만 1486.6억 바트였고 최종 손익은 40.8억 바트의 적자가 되었다.
  타이항공은 2013년 120.5억 바트, 2014년 156.1억 바트, 2015년 130.7억 바트의 거액 적자가 발생해 경영 재건에 나서고 있다. 하지만 2016년은 수지가 거의 비슷했고, 2017년은 21.1억 바트의 적자가 되는 등 경영 개선의 기미는 보이지 않고 있다.

 

▶ 던 외무부 장관, 국제기구의 태국 총선 옵서버 파견 요청을 불표요하다며 거절
watch-elections-brighttv
(사진출처 : Bright TV)
  내년 2월에 실시가 예정된 총선에 대해 국제기구 등이 태국에 옵서버를 파견해 총선에 입회하고 싶다는 요망을 선거 관리위원회에 보낸 가운데, 던 외무부 장관은 “국제기관 등의 감독하에 총선이 실시되는 일은 없을 것이다”이라고 말했고 옵서버는 불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던 외무부 장관은 “옵서버를 수락하면 태국의 선거에 문제가 있다고 인정하는 것과 같다. 태국은 지금까지 외부인의 도움 없이 선거나 국민 투표를 성공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내년 총선에도 옵서버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 라차다-라마 4교차로 육교 폐쇄,  내년으로 연기돼
overpass
▲ 현재의 모습과 앞으로 건설될 육교의 조감도 (사진출처 : Posttoday News)
  방콕 시청은 라차다피쎅 도로 퀸씨리킷 내셔널 컨벤션 센터 앞에서 라마 3세 거리로 연결되는 육교 폐쇄를 내년으로 연기한다고 발표했다.
  지난 7일부터 라차다피쎅 도로와 라마 4세 도로 교차로와 나라농 5 로드 위를 지나는 육교를 폐쇄하고 철거 작업을 실시할 예정이었지만, 교통 체증이 심각해질 것을 우려해 폐쇄를 2019년 중반으로 연기했다.
  나라농 5 도로 주변은 교통 체증이 심각해 육교를 폐쇄하면 교통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건설 예정 육교는 길이 약 2킬로의 왕복 4차선으로 공사 기간 900일을 예정하고 있다.

 

▶ 태국 보건부, 뎅기열 사망자 증가에 주의 호소
dengue-fever
dengue-fever_01-thestandard
(사진출처 : Thairath)
  질병 예방 관리실 씨리락(พญ.ศิริลักษณ์ ไทยเจริญ) 부실장은 최근 국내에서 뎅기열(Dengue fever, Thai : ไข้เดงกี่)‘이 유행하기 시작해 사망자가 올해 들어 10명에 이르고 있어 모기에 물리지 말도록 국민들에게 호소했다.
  남부에서는 올해 예년보다 많은 6,702명이 뎅기열에 감염되었는데, 남부에 비가 계속되고 있어 뎅기열 매개 모기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 것이 원인이다.
  감염자의 대부분은 5~9세 어린이였으며, 감염자가 눈에 띄게 많이 나온 곳은 나콘씨타마랏, 푸켓, 끄라비, 팡아, 라넝, 쑤랏타니, 춤폰도였다.

 

▶ 코싸무이 호텔에서 화재 발생해 전소돼
 koh-samui-workpointnews
(사진출처 : Workpoint News)
  11월 8일 밤 코싸무이에 있는 호텔 ‘에라완 빌라 호텔’에서 화재가 발생해 목조 2층 빌라 1채가 전소되고 외국인 남성 1명이 가벼운 화상을 입었다.
  오후 10시경 화재가 시작되었으며, 소방대가 출동해 약 1시간 후에 진화되었다.
  경찰은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으며, 낙뢰로 인해 발생했을 수도 있다는 추정이 나오고 있다.

 

▶ 파타야 주택에서 부부 동반 자살
pattaya_01-thairath
(사진출처 : Thairath)
    11월 8일 밤 동부 파타야 시내에 있는 한 주택에서 살고 있던 태국인 남자(46)와 사실혼 아내(32)가 총에 맞아 사망한 채로 발견되었다.
  아내는 가슴 등에 2발, 남성은 머리에 1발 총격을 당한 상채였으며, 남성의 시체 옆에는 범행에 사용된 것으로 보이는 권총이 떨어져 있었다.
  경찰은 남성이 권총으로 아내를 사살한 후 자신의 머리를 향해 방아쇠를 당긴 것으로 보고 자세한 상황을 조사하고 있다.
  사망한 남성의 지인은 사망한 남성이 8일 새벽 자신에게 개인적인 문제가 있다고 전하고 아들(5)을 부탁한다는 내용의 메시지를 보냈다고 말했다.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