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9일 태국 뉴스

▶ 태국 최대 규모의 모터쇼 Thailand International Motor Expo 2018, 11월 29일 개막
motorexpo2018_1
(사진출처 : Motor Expo)
  태국 최대 규모의 모터쇼 ‘제 35회 태국 국제 모터 엑스포 2018(Thailand International Motor Expo 2018)’이 11월 29일~12월 10일 사이에 방콕 교외 컨벤션 센터 임팩 무엉텅타니에서 개최된다.
  도요타, 마쓰다, 메르세데스 벤츠, 기아, 현대 등 자동차 36개 브랜드와 할리 데이비슨, 혼다 등 오토바이 23개 브랜드가 참가한다.

 

▶ 와치라롱꼰 국왕 후원으로 12월 2일에 열리는 사이클링 이벤트 ‘바이크 운아이락(Bike อุ่นไอรัก)’ 리허설, 오전 7시부터 도로 규제
bike-unirak
▲ 바이크 운아이락은 지난해 푸미폰 국왕을 추모하는 자전거 행사를 후원하며 직접 참가했던 와치라롱꼰 국왕이 이번에도 동참한다. (사진출처 : Prachachat News)
  와치라롱꼰 국왕 후원으로 12월 9일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열리는 자전거 이벤트 ‘바이크 운아이락(Bike อุ่นไอรัก)’이 전국에서 개최돼 이에 대한 리허설이 12월 2일 열린다.
  이날은 실전처럼 정오부터 참가자 등록, 오후 3시부터 사이클링이 실시된다. 리허설은 오전 7시부터 자전거 도로의 통행이 금지된다.
  한편, 이벤트에는 신청자 수가 약 46만명에 달하고 있으며, 방콕에서는 약 7만명, 기타 지방에서는 총 388,914 명이 신청했다.
  코스는 방콕 로얄플라자를 출발해 싸뭍쁘라깐 빠파뎅 군을 돌아 로얄플라자로 돌아오는 39킬로로 국왕이 자전거를 타고 선도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민주당, “군부지지 정당, 탁씬파 정당과는 손을 잡지 않겠다”고 표명
apisit
▲반탁씬파 민주당은 태국 정당 중에 가장 오래된 정당으로 남부 주민과 방콕 중산층과 일명 귀족층의 지지를 얻고 있다. (사진출처 : Thaipost News)
  친군부 정당 ’팔랑쁘라차랏당(พรรคพลังประชารัฐ)‘이 쁘라윧 총리를 차기 총리로 추대하려고 하고 있다고 보도되고 있는 가운데, ‘민주당(พรรคประชาธิปัตย์)’과 타이락싸찯당(พรรคไทยรักชาติ)은 ’팔랑쁘라차랏당과 협력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아피씯 민주당 당대표는 민주당은 친군부 ’팔랑쁘라차랏당‘ 및 반군부 탁씬파 ’프어타이당(พรรคเพื่อไทย)‘과 연계하지 않으며, 제 3의 선택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민주당에 대해서 “친군부 또는 반대로 군부 중 어느 정당에 가까워질까를 검토 중”이라고 견해가 일부 나오고 있지만, 아피씯 당대표는 그러한 사실은 없다고 밝혔다.

 

▶ 비자 발급 수수료 면제로 외국인 관광객이 증가, 태국 관광청, 올해 외국인 관광객 3,840만명 예상
  visa-on-arrival-chiangmainews
(사진출처 : Chiangmai News)
  위라싹 체육관광부 장관은 정부가 태국 입국시 비자가 필요한 21개국 국민을 대상으로 한 도착 비자(Visa on Arrival) 발급 수수료(2000바트)를 면제하는 조치를 실행한 것으로 11월 후반에는 외국인 관광객이 월초에 비해 약 20% 증가했다고 밝혔다.
  가장 급증한 국가는 인도인 관광객이며, 중국인 관광객도 증가세를 회복하고 있다.
  체육관광부는 비자 발급 수수료 면제 등의 우대 조치에 따라 올해 1년간 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3,840만명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 미국 부동산 중개 대기업 ‘CBRE’보고서에서 방콕 콘도 시장 불확실성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
  cbre-condominium-in-bangkok-moneychannel-co-th
(사진출처 : moneychannel.co.th)
  미국 부동산 중개 대기업 ‘CBRE’가 발표한 보고서에서 방콕 수도권 분양 시장의 불확실성이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CBRE는 7~9월 동안의 발매 호수가 급성장한 반면, 교외 일부 지역에서 태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물건의 판매가 둔화되고 있다고 지적했으며, 임대 목적으로 부동산을 구입할 때 부동산 대출에 대한 규제를 태국 중앙은행이 2019년 4월부터 강화하기 때문에 더욱 둔화가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또한 임대 목적으로 구입했을 경우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부동산은 수요가 안정되어 있지만, 교외 태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부동산은 공급 과잉으로 입주자를 찾지 못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외국인이 태국에서 아파트를 구입할 경우 태국 내에서 대출이 받지 못하고 원칙적으로 해외에서 송금받은 자금으로 구입해야하기 때문에 부동산 대출에 대한 태국 중앙은행의 규제 강화 영향을 받지 않는다. 이에 따라 부동산 개발은 외국인, 특히 중국인 투자자의 부동산 개발로 기울어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외국인 투자자에 의한 수요가 어디까지인지는 간파할 수 없다고 판단했다.
  CBRE에 따르면 방콕 수도권에서 건설중인 부동산의 희망 판매 가격은 도심 고급 부동산이 1평방미터 당 평균 277,000바트로 전년도 같은 기간에 비해 1.7% 상승했다. 또한 건설중인 지상철 연장 구간을 중심으로 하는 교외 물건은 희망 판매 가격이 전년도 같은 기간에 비해 5.6% 상승해 평균 99,700바트이었다. 교외 부동산에 관해서는 중국의 부동산 회사에 대량 구매가 판매 실적을 끌어 올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 11월29일~12월5일 사이에, 쑤쿰빗 49와 51 등 방콕 일부 지역에서 송전망 유지 보수 공사로 정전
  ประกาศดับไฟ Eng 19-06-61
(사진출처 : mea.or.th)
  수도 전력 공사(MEA)는 11월 29일부터 12월 5일에 걸쳐 방콕 시내 및 인근 싸뭍쁘라깐, 논타부리 일부 지역에서 송전망 유지 보수 공사로 정전이 발생한다고 발표했다.
  방콕에서 정전이 발생하는 곳은 쑤쿰빗 쏘이 49와 쑤쿰빗 쏘이 51 일부 (2일 오전 8시 30분~오후 4시 30분) 지역 등이다.
  자세한 정전 지역 및 시간 정보는 MEA의 홈페이지에서 시간이 가능하다.
■ 수도 전력 공사 홈페이지 : http://www.mea.or.th/content/detail/80/4167

 

▶ 태국에서 지카열 계속돼, 임신부 148명이 감염
dengue-in-pregnant-women-matichon
(사진출처 : Matichon)
  태국 보건부 발표에 따르면, 11월 17~23일 사이에 보고된 지카열 바이러스 감염증(ไวรัสซิกา) 환자는 11명으로 방콕 시내와 근교 논타부리, 빠툼타니, 나콘파톰, 북부 치앙마이 도에서 감염이 확인되었다.
  연초부터 누계는 32개도에서 543명이었으며, 이 중 148명이 임산부였다. 지카 바이러스 감염이 확인된 임산부로부터 129명이 태어났고, 이 중 4명에 소두증 경향이 보였으나 사슴 바이러스 감염과의 관계는 확인되지 않았다.
  지카 바이러스 감염 증상은 미열, 두통, 관절통, 근육통 등이지만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아 실제 환자 수는 발표를 크게 웃돌 것으로 예상된다.
  지카 바이러스 감염은 지카 바이러스를 보균라고 있는 모기에 물려 감염된다. 또한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을 모기가 물면 모기 체내에 바리어스가 증식되고 다시 이 모기가 다른 사람을 물면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다.
  아울러 태아에게 감염(모자 감염), 수혈이나 성관계에 의한 감염 위험도 지적되고 있다.
  불행하게도 유효한 백신이 없어 모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 최선의 예방법이다.

 

▶ 전통의 호텔 ‘만다린 오리엔탈 방콕‘이 2019년에 대규모 개장
  mandarin-oriental-bangkok-occupytheboardroom-org
(사진출처 : Mandarin Hotel)
  방콕 짜오프라야 강변에 있는 명문 호텔 ‘만다린 오리엔탈 방콕(Mandarin Oriental Hotel Bangkok)’이 2019년 3월부터 12월에 걸쳐 대대적으로 리모델링을 실시한다.
  약 20억 바트를 투자해 객실 동 ‘리버 윙’과 로비, 수영장, 레스토랑 등을 개장한다.
  ‘리버 윙’은 총 객실수를 338실에서 301실로 줄이는 한편, 스위트룸은 30실에서 46실로 늘려 2019년 10월에 리뉴얼 오픈할 예정이다.
  하지만 객실 동 ‘오즈 윙’과 ‘가든 윙’, 프랑스 요리점 ‘르 노르망디’ 등은 개장 기간 동안 영업을 계속한다.
  ‘만다린 오리엔탈 방콕’은 1876년 오픈한 호텔로 현재 홍콩 호텔 회사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그룹이 ’만다린 오리엔탈 방콕‘의 지주 회사 OHTL의 주식 42.4%를 소유해 운영하고 있다.

 

▶ 중국 해외여행지 태국이 1위, 1~6월 590만명 방문
chinese-tourist
▲ 중국인 관광객은 올해 7월에 푸켓에서 발생한 보트 침몰 사건으로 47명이 사망한 사건 발생 이후부터 발길이 뜸해지고 있다. (사진출처 : Bangkok Post)
  태국이 중국인의 해외 여행지로 1위였다는 것이 중국 관광 산업 연구 기관 ‘중국 관광 연구원(中国旅游研究院)’과 온라인 여행사 ’씨트립(Ctrip)‘의 공동 조사로 확인되었다고 태국 영자지 방콕 포스트가 보도했다.
  이 공동 조사에 따르면, 중국은 2018년 1~6월 사이에 200개 도시에서 7,130만명의 중국인 관광객이 전 세계 130개국으로 여행을 떠났다. 이것은 전년도 같은 기간에 비해 15% 증가한 것이다.
  해외 여행지 중에서 가장 인기가 있었던 것은 태국이었으며, 그 다음으로 일본, 베트남, 한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러시아, 미국, 캄보디아 순으로 이어졌다. 또한 새롭게 인기를 끌며 방문이 급증하고 있는 국가로는 세르비아, 라오스, 벨기에, 베트남, 스웨덴, 터키, 러시아, 미얀마, 캄보디아, 핀란드 순이었다.
  한편, 중국인 해외 여행객은 쇼핑에 중점을 두고 있는 여행에서 방문국의 문화 탐방과 엔터테인먼트 시설 방문 등으로 변하고 있다. 또한 쇼핑도 ‘가치를 중시하는 소비’로 취향이 바뀌고 있다고 한다.
  태국 체육관광부 발표에 따르면, 2018년 1~6월은 590만 명의 중국인 관광객이 태국을 방문했다. 이것은 전년도 같은 기간에 비해 26% 증가한 것이고, 올해는 1,00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 남부 나콘씨타마랏도 국철 크런짠디역에서 모녀가 움직이는 기차에서 내리려다 선로에 추락해 열차에 치여 엄마 사망하고 아이 부상 입어
 nakhon-si-thammarat_01-thairath
(사진출처 : Thairath)
  11월 29일 오전 10시경 남부 나콘씨타마랏 도내 태국 국철 크렁짠디역에서 선로에 떨어진 태국인 여성(21)과 여아(2)가 열차에 치여 엄마가 사망하고 아이가 부상당했다.
  사망한 여성은 정차하기 위해 감속 중이던 여객 열차에서 여아를 데려고 플랫폼에 뛰어 내리려다 잘못 기차와 플랫폼의 틈새로 떨어졌다.

 

▶ 파타야에서 술집 종업원과 중국인 관광객이 주먹다짐해 중국인 관광객이 부상 입어
  pattaya_01-pattayanews
(사진출처 : Pattaya News)
  11월 29일 새벽 동부 파타야 유흥가 워킹 스트리트에 있는 술집에서 태국인 종업원 2명과 손님 중국인 남성 2명이 주먹다짐을 벌여 중국인 남성 1명(25)이 부상당했다.
  중국인 남성은 경찰 조사에서 술집 호스티스가 돈을 요구해 그것을 거부하고 가게를 나오려고했는데, 종업원이 사과를 요구해 싸움이 시작되었다고 말했다.

 

▶ 경찰, 파타야 워킹 스트리트에서 이탈리아인 관광객을 끌어안으며 지갑을 훔친 까타이를 체포
  italian_01-siamchonnews
(사진출처 : Siamchon News)
  경찰은 11월 26일 절도 혐의로 태국인 까타이(23)를 동부 파타야시에서 체포했다고 발표했다.
  용의자는 이날 새벽 파타야 시내 유흥가 워킹 스트리트에서 이탈리아 남성(35)의 지갑을 훔친 혐의를 받고 있다.
  용의자는 조사에서 거리를 걷고 있던 피해자에 달라붙어 끌어안으며 바지 주머니에서 지갑을 훔쳤다고 진술했다.
  파타야에서는 해변가 거리 등에서 까터이가 관광객들에세 달라붙어 돈을 훔치는 등의 사건이 종종 발생하고 있다.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