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30일 태국 뉴스

▶ 랑씯 대학(Rangsit University) 여론조사 결과, 차기 총리 선호도에서 쁘라윧 총리를 지지하는 의견이 1위
compare-three-polls_01-pptvhd36
▲ 다음 총선후 총리 후보로 예상되는 인물들. 왼쪽부터 쁘라윧 총리, 쑤다랏 여사, 이피씯 민주당 당대표, 타나톤 미래 전진당 당대표 (사진출처 : PP TV)
  랑씯 대학(Rangsit University)은 쁘라윧 총리가 차기 총리로 어울린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다고하는 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태국 전국에서 8,000명으로부터 응답은 얻은 이번 조사는 “차기 총리로 어울리는 사람은 누구냐”는 질문에 가장 많은 27%가 “쁘라윧 총리”라는 응답을 했다. 그 다음으로는 ”쑤다랏 여사(프어타이당)”이 18%, “아피씯 민주당 당대표“가 15.5%, ”타나톤 미래 전진당 당대표“가 10% 순으로 이어졌다.
  지난번 발표된 태국 국립 개발 행정 대학원 대학(NIDA)에서 벌인 여론조사에서는 차기 총리로 쑤다랏 여사를 지지하는 사람이 가장 많았고, 쁘라윧 총리는 두 번째였다.

 

▶ 중앙선관위, 선거구 분할 작업 완료해 총선 실현에 한걸음 다가서
mr-wisanu-sanook
(사진출처 : Sanook)
  위싸누 부총리는 중앙 선거 관리위원회 선거 선거구 분할 작업이 완료되어, 내년 2월 24일 실시가 예상되고 있는 총선을 위해 정당이 후보자를 결정하는 경선 준비가 가까운 시일 내에 실시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선거구 분할 작업이 끝난후 중앙선관위에서 위싸누 부총리에게 연락이 있었으며, 새로운 선거구는 곧 관보에 발표될 전망이다.

 

▶ 태국 관광 협의회(TCT)가 태국 호텔 협회, 태국 여행사 협회, 중국 태국 관광 협회, 태국 정부 관광청 등과 공조해 중국인 관광객이 격감 회복을 위한 이벤트를 내년 1월에 개최 예정이라고 밝혀
tat-matichon
(사진출처 : Matichon)
  남부 푸켓에서 관광 유람선이 침몰해 47명의 중국인 관광객이 사망하는 사고가 일어난 것 등으로 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이 급감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태국 관광 협의회(TCT)는 태국 호텔 협회, 태국 여행사 협회, 중국 태국 관광 협회, 태국 정부 관광청 등과 협력해 중국인 등 외국인 관광객을 태국으로 돌아오게 하기 위한 이벤트를 내년 1월 20일에 개최할 예정이다.
  중국을 포함한 외국 여행업자 등이 이벤트에 초대되며, TCT는 중국에서 인기가 있는 태국의 젊은 여성 가수를 이벤트에 초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방콕시청, 오토바이 인도 주행에 대한 벌금을 두배로 인상
motorbike
motorbike-footpath
(사진출처 : Sanook)
  방콕 랏드라오에서 인도를 주행하던 오토바이가 여학생을 치어 부상을 입히는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방콕 시청은 오토바이 인도 주행에 대한 벌금을 12월부터 현재의 2배인 1,000 바트로 인상하기로 결정했다.
  방콕 시청은 올해 5월부터 오토바이 인도 주행을 금지하고 있었지만, 교통 혼잡으로 인도를 달리는 오토바이가 끊이지 않고 있다. 그래서 처벌이 강화되고 단속도 더욱 강화되게 되었다.

 

▶ 방콕 에어, 방콕 쑤완나품공항~베트남 냐트랑 내년 1월부터 신규 취항
bangkok-nha-trang-vietnam-bangkokair
(사진출처 : Bangkok Air)
  태국 민간 항공사 방콕 에어(Bangkok Airways)는 2019년 1월 25일부터 방콕(쑤완나품 공항)과 베트남 냐트랑(Nha Trang)을 연결하는 직항 노선을 주 4왕복 운항한다. 사용 기재는 에어버스 A319기종(144석)이다.
  방콕 에어는 월 수 금요일 주 3회 운행으로 쑤완나품 공항을 오전 10시 20분에 출발해 냐트랑에 오후 12시 5분에 도착하고, 냐트랑을 오후 0시 55분에 출발해 쑤완나품 공항에 오후 2시 40분 도착한다.

 

▶ 경찰, 동북부 우돈타니 술집 단속해 미성년자 159명이 보호
pubs-in-udon-thani-nationweekend
(사진출처 : Nation Weekend)
  경찰은 11월 29일 새벽 동북부 우돈타니 도내 대형 술집 ‘나이트 바‘에 대한 단속을 벌여 가게 안에서 술을 마시고 있던 미성년자 159명을 보호했다. 최연소자는 15세였다.
  이후 경찰은 미성년자에게 음주를 허용한 혐의 등으로 업소 사장을 조사할 방침이다.

 

▶ 카오야이 공원 근처에서 도로를 가로지르던 야생 코끼리가 픽업트럭과 충돌해 픽업 운전자가 사망
wild-elephant_02-khaosod
wild-elephant_01-khaosod
(사진출처 : Khaosod)
  11월 28일 밤 동북부 나콘라차씨마도에서 도로를 가로 질러 걷고 있던 야생 코끼리에 픽업트럭이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해 운전자 태국인 남성(58)이 사망하고 코끼리가 부상을 입었다.
  부상을 입은 코끼리는 길가 숲으로 들어갔으며 국립공원 직원이 부상 치료를 위해 행방을 쫓고 있다.
  사고 현장은 카오야이 국립공원 근처이다.
  태국에서는 최근 도로를 횡단하는 야생 코끼리에 자동차가 충돌하는 사고가 자주 발생하고 있다.

 

▶ 택시 기사가 아속 ‘터미널 21’건물 앞에서 경비원에게 집단 폭행 당해
terminal21
(사진출처 : Thairath)
  11월 28일 오후 4시경 방콕 도심 고가 철도 BTS 아속역 쇼핑몰 ‘터미널 21’ 임시 주차장에서 택시 운전사 태국인 남성이 경비원 몇 명에게 폭행을 당했다.
  ‘터미널 21’ 운영 회사에 따르면, 임시 주차장에서 손님을 기다리고 있던 택시가 승차를 거부해 경비원이 매뉴얼에 따라 택시를 다른 곳으로 이동하도록 택시 기사에게 지시했다. 하지만 택시 기사가 이를 거부하며 경비원과 말다툼이 시작되었고, 차 밖으로 나와 경비원에게 먼저 폭행을 가했다가 다른 경비원들이 현장에 달려와 택시 운전사에게 집단으로 폭행을 가했다.

 

▶ 방콕 파타나깐 소재 Shell 주유소에서 요금이 비싸게 청구된 문제와 직원의 부적절한 행동에 대해 사과
shell-kapook
(사진출처 : Kapook)
쉘 타일랜드(Shell Thailand)는 12월 2일 방콕 파타나깐 주유소에서 발생한 요금 문제에 대해 사과했다. 문제를 일으킨 직원에 대해서는 임시 정직을 실시하고 사실 관계를 조사한다고 발표했다.
이 사건은 남성 손님이 쉘 주유소에서 급유를 하면서 시작되었다. 평소 주유소를 이용하는 남성 고객은 예상했던 금액보다 상당히 높은 금액인 740바트가 청구된 것으로 직원에게 금액이 틀린 것은 아니냐고 지적했다.
확인해본 결과 남성 고객 전에 손님이 400바트를 급유한 후 기기를 재설정하지 않은 것으로 남성 고객이 실제로 주유한 금액인 340바트에 400바트가 더해져 740바트가 청구되게 된 것이다. 이러한 사실을 확인하고 결국 남성 손님은 340바트만 지불했다.
그러나 남성 고객이 현금을 전달한 직후 주유소 남성 직원이 급유기를 발로 차며 불만을 나타낸 것으로 더욱 문제가 되게 되었다. 이러한 모습은 동영상으로 촬영되어 페이스북에 게재돼 확산되며 비판의 소리가 커지고 있었다.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