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시, 쏘이독(soi dog : 길거리 떠돌이개) 소탕작전 개시 임박

soi-dog-rescue
방콕 시장 Pol Gen “Aswin Kwanmuang”(아싸윈 콴무엉)은 현재 너무나 많은 방콕 시민들이 쏘이독에게 물리거나 괴롭힘을 당하고 있다며 이제 그들에게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선언했다고 데일리뉴스가 전했다. 따라서 그는 새로운 계획을 새워 길거리 개들을 처리할 것이라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maxresdefault방콕의 50개 구에 훈련된 요원들을 투입해 길거리 떠돌이 개를 포획해 중성화 수술을 시킨 후 도시 외곽으로 이동시킨다는 것이 주요 골자인 듯한 이번 계획에 대해 방콕 시장은 “그들을 죽이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그들을 보살필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만일 현재 애완견을 키우고 있는 사람중에서 혹시라도 그들을 버릴 생각을 갖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즉시 방콕시에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키우는 것을 포기하고 길거리에 버리지 말라고 당부한다. 혹시라도 그런 생각이라면 방콕시로 데려와 달라”고 밝혔다.
방콕시 쏘이독 수거 요원들은 우선 주인이 없는 떠돌이개를 타겟으로 포획할 것이며 이후 주인 잃은 개와 주변 주민들을 위협하는 개들도 선별 포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요원들은 포획한 개들을 우선 쁘라웻에 위치하고 있는 시설로 데려가 중성화 수술과 예방접종을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포획된 개들은 모두 우타이타니 텝탄 지역으로 보내져 집단 수용될 것이라고 한다. 해당 수용시설은 약 8,000마리의 개를 한꺼번에 수용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고.
아싸윈 방콕시장은 방콕시 요원들을 훈련시켜 방콕 시민들이 길거리 개로 인해 더 이상 공포에 떨며 오래 기다릴 필요없이 곧 포획될 것이며 이를 위해 NGO 단체 또는 인근 타 시청과도 긴밀한 협력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길거리 개들을 죽이려고 잡는 것이 아니다. 그들은 적절한 보살핌을 받게 될 것이며 더 나아가 일부의 개들은 새로운 주인이나 가정을 만나게 될 기회도 갖게 될 것”이라 덧붙였다.
[기사출처 : 데일리뉴스]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