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3일 태국 뉴스

▶ 경찰청 출입국 관리국 국장, 불법 체류 방지를 위해 비자 만료일 전에 외국인에게 SMS로 통보할 계획 밝혀
surachet
(사진출처 : Khaosod)
  경찰청 출입국 관리국 쑤라쳇(พล.ต.ต.สุรเชษฐ์ หักพาล) 국장은 외국인이 취득한 비자에 명시된 체류 기간이 지나도 태국에 머무는 불법 체류를 방지하기 위해 문자 메시지 서비스(SMS)로 비자 비자 만료가 가까워지고 있다는 것을 통보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우선 동부 촌부리 출입국 관리사무소에서 비자나 비자 연장을 신청하고 전화번호를 등록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쑤라쳇 국장은 “불법 체류로 체포되면 추방 처분이 내려지고 이 후 5~10년 태국에 입국할 수 없다. SMS로 비자 만료 임박을 알리면 불법 체류하는 외국인이 적게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 중앙 선거 관리위원회의 새로운 선거구 분할에 신군부 지지 정당에 유리해 공정하지 않다는 비판 의견 제기
district-election_02-thansettakij
(사진출처 : Thansethakij)
  중앙 선거 관리위원회에 의해 새롭게 분할된 선거구가 11월 29일 관보에 발표되었다. 이번 ‘선거구 분할(แบ่งเขตเลือกตั้ง)’에 대해서는 “대체로 용인 할 수 있다”는 의견이 적지 않았지만, 일부 친군정 즉 현 정권지지 정당에 유리한 것이라서 공정하지 않다는 비판의 의견도 나오고 있다.
  선거구는 전국에서 총 350개로 분리되었으며, 인구가 적은 뜨랏과 나콘나욕 등 8개도는 1개도가 1개선거구인 반면, 방콕은 30개 선거구로 구성되었다.

 

▶ 국가 경제 사회 개발위원회(NESDB), 출산율 향상을 위해 아이를 낳기 좋은 환경 만들기를 정부에 제안
  nesdb-nesdb-go-th
(사진출처 : nesdb.go.th)
  정부 싱크탱크 국가 경제 사회 개발위원회(NESDB)는 최근 “태국은 출산율 저하와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어 향후 노동력이 부족해 국가 발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며 정부에 아이를 낳기 좋은 환경을 정비하는 추가 조치를 강구하도록 제안했다.
  태국은 현재 아시아에서 출산율 워스트 5로 되어 있으며, 독신자, 만혼 및 고령 출산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2040년에는 출산율이 1.3%까지 떨어질 수 있다고 예상되고 있다.
  또한 출산율 저하에 따라 노동력 인구도 감소해 노동력 인구는 2016년 3,830만명이 2017년에는 3,810만명으로 줄어들었고 2036년까지 3,600만~3,700만명으로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 깐짜나부리 콰이강의 다리 축제, ‘라이트 앤 사운드쇼’ 11월30일부터 12월9일까지 개최
light-and-sound-show_03-facebook-page-week-of-bridge-over-the-river-kwai-and-kanchanaburi-red-cross-fair-2019
▲ 콰이강의 다리는 태국과 미얀마를 연결하는 철도 중에 콰이강을 건너는 다리로 영화 콰이강의 다리로 유명해졌다. (사진출처 : Khaosod)
  서부 깐짜나부리에 있는 ‘콰이강의 다리(River Kwai Bridge)’에서 열리는 제 2차 세계 대전을 주제로 하는 라이트 앤 사운드쇼(River Kwai Bridge Week and Kanchanaburi Red Cross Fair 2018)가 11월 30일부터 시작되었다. 이 행사에는 육군과 경찰 경비와 함께 대량의 화약도 사용되어 웅장함을 더해준다.
  이 쇼는 구일본군의 진주에서 시작되어 태국과 버마를 연결하는 철도 건설, 연합군의 폭격, 종전 평화의 방문으로 이어지는 내용의로 화약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폭격을 재현한다.
  관람은 일반 행사장 외에 다리 주변에 있는 강변 레스토랑에서 가능하며, 식사와 함께 쇼를 관람할 수도 있다.
  이뿐만 아니라 이 행사 기간에는 시내 주변에서 보행자 거리나 노점 상점들이 길게 늘어서 볼거리와 먹거리가 방문객들을 즐겁게 하고 있다.
  이 행사는 11월 30일부터 12월 9일까지 매일 오전 8시 ~ 오후 10시에 관람할 수 있다.

 

▶ 중앙선거 관리위원회의 선거구 비판에 대해 “오래된 관습에 고집하지 말라” 고 쁘라윧 총리가 반박
prayuth_01-thaipost
(사진출처 : Thai Post)
  중앙 선거 관리위원회가 ‘분할한 선거구(การแบ่งเขตเลือกตั้ง)‘가 얼마전 관보에 발표된 이후 일부 정치인들 사이에서 “분할이 공정하지 않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는 것에 대해 쁘라윧 총리는 “그들(분할을 부당하고 있는 정치인)의 운명은 분할이 아닌 유권자의 판단에 달려있다”며 선거구 분할을 비판하는 것은 잘못이라고 반박했다.
  쁘라윧 총리는 “분할은 인구 증감 등에 대응하기 위해 필요하다. 이번 분할에 비판적인 정치가는 단순히 오래된 관습을 고집하며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지 않으려고 할 뿐이다“고 반박했다.

 

▶ 이스라엘 대사관, “이스라엘에서의 태국인 노동 환경이 열악하다”는 BBC 타일랜드 보도를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
Thai workers gear up as they ready to collect dead turkeys on a farm at Sede Moshe close to the Israeli city of Kiryat Gat 19 March 2006. The birds were found dead in their pens. The Israeli authorities are scrambling to contain the Jewish state's first outbreak after tests on dead fowl confirmed the lethal H5N1 strain. The Israeli authorities believe the virus was brought in by migratory birds making their spring passage from Africa to Europe. However, four farm workers who had been admitted to hospital were declared free of the virus, as officials moved swiftly to reassure an anxious Israeli public that a pandemic was not in the works. AFP PHOTO/YOAV LEMMER (Photo by YOAV LEMMER / AFP)

Thai workers gear up as they ready to collect dead turkeys on a farm at Sede Moshe close to the Israeli city of Kiryat Gat 19 March 2006. The birds were found dead in their pens. The Israeli authorities are scrambling to contain the Jewish state’s first outbreak after tests on dead fowl confirmed the lethal H5N1 strain. The Israeli authorities believe the virus was brought in by migratory birds making their spring passage from Africa to Europe. However, four farm workers who had been admitted to hospital were declared free of the virus, as officials moved swiftly to reassure an anxious Israeli public that a pandemic was not in the works. AFP PHOTO/YOAV LEMMER (Photo by YOAV LEMMER / AFP)

(사진출처 : Voice TV)
  BBC 타일랜드가 11월 24일 이스라엘에 있는 태국인들의 노동 환경이 열악하다고 보도한 것에 대해, 방콕 이스라엘 대사관이 “보도 내용은 사실이 아니다”고 반박했다.
  보도에 따르면, 태국 이스라엘 직업 소개 협력 협정(TIC)이 2012년에 발효되어 이스라엘에서 태국인 노동자가 172명 사망했으며, 그 대부분이 사망 원인 불명이며, 또한 장시간 일하면서도 급여가 최저 임금 이하인 것 뿐만 아니라 유해한 거주 환경에서 살 수 받게 없는 상황이라고 보도했다.
  그러나 이스라엘 대사관은 TIC에 의해 태국인 노동자가 이스라엘에서 취직할 때 엄청난 수수료를 지불하는 일도 있으며, 인권 보호도 강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국제 이주기구(IOM)가 11월에 실시한 조사에서도 이스라엘에서의 대우에 대해 태국인 노동자가 긍정적이라고 응답을 했고, TIC에 대해서도 95%가 “좋다“ ”매우 좋다”고 대답했다고 밝혔다.

 

▶ 재무부, 저소득자에 인터넷 연결을 무료로 접속할 수 있는 SIM 카드 배포 계획 밝혀
card-welfare-state-mthai
(사진출처 : Voice TV)
  정부가 저소득층 지원책을 여러 가지 강구하고 있는 가운데, 재무부는 인터넷에 무료로 접속할 수 있는 SIM 카드를 저소득층에 제공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삐싹 재무부 장관은 이 계획은 저소득층이 인터넷에서 다양한 정보와 뉴스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밝혔다.
  예를 들어 농민이면, 농업 정보 및 작물 가격 전망 등을 알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다.
  SIM 카드 배포 대상은 복지 서비스를 받기 위해 관계 당국에 등록한 저소득층에 한정될 전망이다.

 

▶ 태국 정부의 부가가치세 환급에 대해 친군정 정당의 총선 승리를 겨냥한 것이라고 비판
3-types-tax-deduction-tonkit
(사진출처 : Tonkit)
  태국 정부가 내년 중국 설날 ‘춘절’에 맞춰 부가가치세(VAT)를 환급하고 있는데, 일부에서 비판이 나오고 있다.
  이러한 비판으로 중앙 선거 관리위원회는 총선에서 친군정(현 정권 지지) 정당이 선거전에서 유리하게 싸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것인지 여부를 조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내년 춘절은 2월 5일이고 총선은 2월 24일 실시될 전망이다.
  재무부 계획은 내년 2월 1일~15일까지 경기 부양책 일환으로 구매 금액 20,000바트 한도 내에서 구매시 부가가치세를 환급해 주는 것으로 되어있다.

 

▶ 성적소수자, 이성 결혼과 같은 동성간의 결혼 권리를 요구하며 시위행진 벌여
lgbt
(사진출처 : BBC News)
 방콕 도심에서 100명에 이르는 성적 소수자들이 동성 간의 결혼에 대한 법안의 미비를 주장하며 시위행진을 벌였다.
  태국에서는 현재 동성 간의 관계를 인정하는 법안이 준비되어 있으며, 이달 공청회가 열렸다. 연내에는 수정 법안이 국무회의에 올려지게 된다.
  시위대들은 법안은 성적소수자들의 권리에 대한 차별이라고 주장했다.
  한 참가자는 “법안은 ‘라이프 파트너십’이라는 표현을 사용하고 있어 결혼이 아니다”라며 이성간의 결혼과 같은 권리를 요구했다.

 

▶ 태국 모터 엑스포 개막, 12월10일까지 개최
motorexpo_2018-checkraka
(사진출처 : Bangkok Post)
  방콕 교외 임팩트 무엉텅타니에서 ‘제 35회 태국 국제 모터 엑스포 2018(Thailand International Motor Expo 2018)’가 11월 29일 개막되었다. 이 행사는 12월 10일까지 개최된다.
  주최 회사인 인터 미디어 컨설턴트는 올해 방문자 수는 전년도에 비해 약 15% 증가한 150만명, 자동차 예약 판매 대수는 13% 증가한 45,000대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올해는 자동차 36개 브랜드, 오토바이 23개 브랜드가 참가하고 있다.

 

▶ 태국 경찰, 논타부리도에서 중국에 거주하는 중국인 증권 투자자에게 사기친 중국인 16명 체포
  nonthaburi_01-immigration-go-th
(사진출처 : immigration.co.th)
  방콕에 인접한 논타부리도에서 중국인 증권 투자를 제안하고 돈을 가로챈 혐의로 16명의 중국인이 체포되었다.
  경찰 발표에 따르면, 남자 11명, 여자 5명으로 구성된 이 그룹은 태국을 거점으로 웹채팅으로 중국에 거주하는 중국인 투자자를 속이는 사기를 반복하고 있었다. 피해액은 1억 바트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체포된 이들이 거점으로 하고 있던 집에서 데스크톱 컴퓨터 22대, 휴대폰 156대, SIM 카드 86장 등이 발견되었다.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