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4일 태국 뉴스

▶ 태국 상공 회의소 대학(UTCC)의 타나왓(ธนวรรธน์ พลวิชัย) 부학장, 총선 효과로 내년 태국 경제가 4% 이상 성장할 것이라고 예상
election-economy
mr-thanawat-vice-president-for-research-posttoday
▲ 총선을 앞두고 정부에서는 서민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펼치고 있다. (사진출처 : Khaosd)
  방콕에서 개최된 경제 세미나에 참석한 경제 전문가가 내년 총선에 의해 큰 경제 효과가 예상되기 때문에 태국 경제는 3.8~4.2%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이 세미나에서 태국 상공 회의소 대학(UTCC)의 타나왓(ธนวรรธน์ พลวิชัย) 부학장은 “내년 총선에 약 400억 바트, 지방 선거 등에 마찬가지로 약 400억 바트, 총 800억 바트 정도가 투입될 전망이다. 이것만으로도 태국 경제 성장률은 0.5% 포인트 가량 인상되어 4% 이상에 도달할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타나왓(ธนวรรธน์ พลวิชัย) 부학장은 태국 경제는 내년 미중 무역 마찰 격화로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태국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동부 경제 회랑(EEC) 프로젝트에 2,000억~3,000억 바트가 투입되고, 이쪽에서도 경제 성장을 뒷받침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 태국 경제계, 총선을 앞두고 각 정당에 경제 정책 발표를 요구

dig

(사진출처 : Matichon)
  내년 총선을 앞두고 경제계에서 정당 어떠한 경제대책 세금 대책을 내놓을 예정인지를 명확히 하도록 요구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태국 상공 회의소(TCC) 카린 회장은 총선 후 경제 상황이 어떻게 될 것인지를 예상하고 대응책을 내놓을 필요가 있으며, 거기에는 총선 이후 어떠한 경제 정책이 실시될 가능성이 있는지를 알아야 한다고 밝혔다.

 

▶ 태국 정부가 E-Visa 발급을 내년 2월부터 중국에서부터 시작
chinese-will-be-first-to-get-access-to-thai-e-visa-service_02-bangkokpost
chinese-will-be-first-to-get-access-to-thai-e-visa-service_01-bangkokpost
(사진출처 : Bangkok Post)
  앞으로 머지않아 태국 비자를 온라인으로 취득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태국 정부는 2월 15일부터 중국에서 e 비자(온라인 비자) 운용을 시작하며, 4월 1일부터 영국과 프랑스에서도 시작되며, 3년 이내에는 모든 지역을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Thai e-Visa’라고 명명하고 태국 정부가 까씨꼰 은행과 공동으로 지원한다.
  하지만, 신청과 수령 방법 및 요금 등의 자세한 내용은 아직 확실하지 않다.

 

▶ 서부 라차부리도에서 제 2차 대전중 투하된 폭탄, 지금까지 7개 발견
find-out-how-to-keep-bombs_02-mgronline
(사진출처 : MGR Online)
  미얀마와 국경을 접하고있는 태국 서부 라차부리도에서는 최근 제 2차 세계 대전 중 항공기에서 투하된 것으로 보이는 폭탄이 다시 4개 발견되었다.
  당국에 따르면, 발견된 장소는 무앙군(도청 소재지) 쭐라롱꼰 다리와 나차랏 다리 근처이다.
  라차부리 도내에서는 철도 복선화를 위한 부지 조사가 실시되고 있으며, 9월에 강에서 항공기에 탑재된 것으로 추정되는 폭탄이 3개 발견되었다.

 

▶ 중부 쑤판부리도에서 도요타 포주너 50대가 신호를 무시하고 주행
fortuner_01-kapook
(사진출처 : Kapook)
  중부 쑤판부리도에서 빨간 신호에도 불구하고 사거리를 통과하는 도요타 포추너 군단이 화제가 되고 있다.
  태국인 페이스북 이용자 위팟(วิภาต สุนทรวิภาต)씨가 12월 1일 올린 동영상은 쑤판부리도에서 우타이타니도 방면으로 향하는 도로에서 촬영된 것으로 도요타 포추너 차량이 연속적으로 신호를 무시하고 우회전하는 모습이 담겨 있었다. 신호를 무시한 위반 차량은 무려 50대 정도에 이르렀다.

 

▶ 12월 7일 방콕 위파와디 거리 육군 클럽(Royal Thai Army Club) 앞에서 반정부 집회 예정
  want-to-elections-thaipost
(사진출처 : Thai Post)
  방콕 위파와디 육군 클럽(Royal Thai Army Club) 앞에서 12월 7일 반정부 집회가 예정되어 있다.
  반정부계 민주주의 그룹은 7일 오전 10시경 육군 클럽 앞에 집합해 조기 선거 실시를 요구한다고 밝히고 있다.

 

▶ ‘아이콘 시암’에 크리스마스 일루미네이션(Christmas Illumination) 등장
bangkok-illumination-at-iconsiam_02-prachachart
bangkok-illumination-at-iconsiam_03-prachachart
(사진출처 : Prachachat News)
  방콕 짜오프라야강 서안의 대규모 복합 시설 ‘아이콘 시암(ICONSIAM)’에서 크리스마스 일루미네이션이 시작되었다.
  이 장식은 내년 1월 31일까지 설치될 예정이다.

 

▶ 경찰, 북부 람빵도에서 각성제 600킬로와 400만정 압수하고 태국인 4명 체포
  lampang_02-chiangmainews
(사진출처 : Chiangmai News)
  경찰은 12월 1일 북부 람빵도에서 각성제 분말 약 600킬로와 약 400만정이 실려 있던 픽업트럭 2대를 압수하고 태국인 남성 2명(22, 20)과 소년 2명(17, 16)을 체포했다고 발표했다.
  체포된 4명은 경찰 조사에서 북부 치앙라이 도내 미얀마 국경 근처에서 각성제를 받아 북부 딱도로 옮기려던 중이었다고 진술했다.

 

▶ 경찰, 카오싼 로드에서 뉴질랜드 여성을 성폭행한 태국인 남자를 수배
rape-at-khaosan
new-zealand-girl_01-dailynews
▲ 왕궁 근처 카오싼 로드는 배낭여행자들의 천국으로 알려져 있지만 야간에는 태국인이나 외국인에 의한 사고가 빈발하고 있어 여행자들 스스로가 안전을 지키는 것이 필요하다. (사진출처 : T News)
  12월 1일 새벽 방콕 왕궁 근처에서 여행자 뉴질랜드 여성(29)이 성폭행을 당하는 사건이 발생해, 태국 경찰은 3일 건설 현장 근로자 태국인 남성(34)을 지명 수배했다고 발표했다.
  현장 근처 CCTV 카메라에는 용의자가 인도에 앉아 있던 피해자의 팔을 잡아끌고 골목 안쪽에 데리고 들어가는 모습이 찍혀 있었다. 피해자는 사건 당시 음주로 취한 상태였다.

 

▶ 경찰, 쑤코아디 도내 편의점에서 여성 직원을 사살한 남편을 수배
 sukhothai-naewna
(사진출처 : Naewna)
  12월 3일 오후 8시경 북부 쑤코타이 도내 편의점 매장에서 직원으로 일하고 있던 태국인 여성(27)이 남편(27)이 발사한 총탄에 맞아 사망했다. 경찰은 살인 등의 혐의로 남편의 행방을 수사하고 있다.
  편의점 안에 설치되어 있던 CCTV 영상과 목격자의 증언에 따르면, 용의자 남성은 4세 장남을 데리고 편의점에 들어갔다가 피해자와 대화를 나눈 후 아이를 밖으로 데리고 나갔다가 혼자서 편의점 안으로 돌아와 계산대에서 등을 돌리고 있던 피해자를 향해 권총을 발사했다. 그리고는 밖으로 나와 장남을 데리고 오토바이로 도주했다.
  사건 당시 편의점에는 다른 직원과 손님이 있었지만 부상자는 없었다.
  용의자 남성과 사망한 피해 여성은 5년 전부터 함께 살고 있었으며, 지난 1년 사이에는 싸움이 끊이지 않았다고 한다. 경찰은 사망한 여성이 남편에게 헤어지자고 말한 것에 격앙해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보고 있다.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