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5일 태국 뉴스

▶ 하원 총선 입후보 신고 접수가 시작돼, 2월 8일까지 접수
register-candidate
▲ 3월 24일 실시될 예정인 총선에서는 군정파 팔랑쁘라차랏 당이 반탁씬파 프어타이당의 강력한 라이벌이 되고 있다. (사진출처 : Spring News)
  3월 24일 총선이 예정되어 있어, 지역구와 비례 대표 출마 신고 접수가 2월 4일부터 시작됐다. 2월 8일까지 매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접수한다.
  최종 후보 명단은 15일 발표되며, 중앙 선거 관리위원회는 3월 24일 투표 후 5월 9일까지 적어도 후보자의 95%에 대해 당락을 결정해야 한다.

 

▶ 주요 6개 공항에서 전면 금연, 흡연룸도 폐쇄, 위반자에게는 벌금 5,000바트 부과
no-smoking-area
(사진출처 : MGR News)
  태국 공항 공사(AOT)가 운영하는 쑤완나품, 돈무앙, 푸켓, 치앙마이, 핫야이, 메퐈루엉을 포함한 주요 6개 공항 건물 내에서 흡연이 전면 금지되었다.
  게다가 지금까지 공항 건물 내에 설치되어 있던 흡연실도 2월 3일부로 모두 폐쇄되었으며, AOT는 각 공항에 야외 흡연 구역을 설치하도록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것은 담배 규제법 및 보건 성령에 따른 것으로 앞으로 공항 건물 내에서 흡연을 할 경우 5,000바트 이하의 벌금형이 내려질 수 있다.

 

▶ 방콕 쑤완나품 공항에서 공항내 음식점 가이드 배포
suvarnabhumi-food-guide_02-khaosod
suvarnabhumi-food-guide_01-mgronline
(사진출처 : Khaosod)
  방콕 교외 쑤완나품 공항에서 여객 터미널 내 음식점 70여개 정보를 올린 가이드북 ‘쑤완나품 푸드 가이드(Suvarnabhumi Food Guide)’ 배포가 시작되었다.
  인포메이션 카운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QR 코드를 스캔하여 스마트폰으로도 열람도 가능하다.
  방콕의 관문인 쑤완나품 공항과 돈무앙 공항은 음료와 음식 비용이 외부에 비해 너무 비싸다는 비판이 많았던 것으로 태국 교통부가 개선을 지시했다. 공항 당국은 음식점에 가격 억제를 요청하는 한편, 공항에서 면세점을 운영하는 킹파워 등 민간 기업 협력을 받아 공항 이용자가 예산에 맞는 음식점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가이드북을 만들었다.

 

▶ 상업부, 의료비 특성을 명시하도록 병원에 명령
  mr-bunyarit-permanent-secretary-ministry-of-commerce-mgronline
(사진출처 : MGR Online)
  분야랏 상업부 사무차관은 상업부는 가까운 시일 내에 병원에 치료와 의약품 가격 목록을 표시하도록 명령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표시되는 의료비는 1,000개 항목에 달할 전망이다.
  상업부는 가격 목록을 보여줌으로써 병원 이용자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