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7일 태국 뉴스

▶ 쁘라윧 총리, 총선 후보의 탁씬으로 개명 붐에 “이상하지만 관심없다”고 언급
prayut
▲ 총선을 앞두고 탁씬과 잉락 이름으로 개명하는 후보자들이 나오는 것에 군정 측에서는 기분은 그다지 좋지 않지만 그것을 막을 수 있는 법적 조항은 존재하지 않는다. (사진출처 : Khomchadluek)
  3월 24일 태국 총선을 맞이한 가운데 탁씬 전 총리와 여동생 잉락 전 총리와 같은 이름으로 바꾼 후보가 잇따라 입후보하고 있다. 아직까지 인기가 있는 2명의 이름으로 선거전을 유리하게 진행하고자 하는 의도로 보인다.
  개명한 후보자들은 군정과 친군정 정당과 대립하는 탁씬파 프어타이당의 자매 정당인 ‘프어펜딘당(พรรคเพื่อแผ่นดิน)’ 후보자들로 탁씬파의 지지기반인 북부와 동북부에서 적어도 14명이 탁씬과 잉락이라는 이름으로 후보 등록했다.
  탁씬과 잉락은 현재 모두 해외에서 도피생활 중이지만 빈곤층을 위한 정책을 실시한 탁씬파는 지금도 농촌과 도시 빈곤층에 인기가 있다.
  개명한 후보자 1명은 “이름을 바꾼 것은 탁씬의 이름이 사람들의 마음속에 남아 있기 때문이다. 누구나가 탁씬과 잉락의 이름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프어펜딘당 대변인은 “개명은 후보자 개인의 판단”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군정 쁘라윧 총리는 “이상하지만, 관심이 없다”고 말했고, 아누퐁 내무부 장관도 이날 “불법이 아니다. 적절한지에 대해서는 코멘트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잉락 전 총리는 2월 5일 중국의 춘절(구정) 전에 “국민의 목소리를 진정 반영한 정부가 되어, 태국이 빛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는 메시지를 트위터에 올리고, 정권 탈환을 목표로 하는 탁씬파에게 성원을 보냈다.

 

▶ BTS 교통 카드, 15일부터 본인 등록 의무화
All Rabbit cards must be registered-rabbitfinance
(사진출처 : Sanook News)
  방콕 고가 철도 BTS는 이달 2월 15일부터 BTS 교통 카드 ‘래빗 카드(Rabbit Card)’를 구입하거나 충전할 때 신분증(외국인의 경우 여권)을 제시하고 등록하는 것을 의무화했다.
  등록은 각 역의 창구 등에서 접수한다.
  이번 조치는 자금 세탁 방지 단속법에 의거한 조치이다.

 

▶ 쁘라윧 총리, 쭐라롱꼰, 탐마싿 대학 등 양대 명문대 축구 경기에서 정치 풍자 퍼레이드를 하지 말도록 요청
appropriate_01-tnews
(사진출처 : T News)
  3월 24일 총선을 앞두고 정치 활동이 활발해지고 있는 가운데, 쁘라윧 총리는 국립대학 쌍벽을 이루고 있는 쭐라롱꼰 대학(Chulalongkorn University)과 탐마싿 대학(Thammasat University)의 축구 경기(2월 9일 개최) 주최자에게 정치 풍자를 하지 않도록 협조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양대학의 전통 있는 축구 경기는 경기장에서 경기 전에 매년 정치를 풍자를 하는 퍼레이드를 해왔다. 하지만 언론 보도에 따르면, 탐마싿 학생들이 최근 “쁘라윧 총리와 각료를 야유하는 수레를 만들지 말라고 했다”며 폭로했다.
  이에 대해 쁘라윧 총리는 “관계 당국으로부터 보고를 받았다”고 말하며 사실임을 인정하고, “정치 풍자에 관해 학생들은 표현의 자유라고 주장할지도 모르겠지만, 한계라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고 경고했다.

 

▶ 태국 중앙은행, 기준 금리를 1.75%로 동결
BOT, MPC-moneyandbanking
(사진출처 : BOT)
  태국 중앙은행은 2월 6일 통화 정책위원회(MPC) 회의에서 기준 금리를 연 1.75%로 동결했다.
  출석한 위원 6명 중 4명이 동결, 2명이 2% 인상을 지지했다.
  경기 호조가 확대되는 한편, 세계 경제의 둔화, 가계부채 증가 등의 위험이 있어, 향후 상황을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
  태국 중앙은행은 2014년 3월부터 2015년 4월에 걸쳐 정책 금리를 2.25%에서 1.5%로 단계적으로 인하했다가 지난해 12월에 1.75%로 인상했다.

 

▶ 태국 발전 공사(EGAT), 댐에 태양 전지 패널을 띄워 발전, 가까운 시일 내에 국무회의에서 승인 전망
Floating solar cell panel_02-thaiquote
(사진출처 : Thaiquote)
  태국 발전 공사(EGAT)는 태국 국내 9개 댐의 수면에 태양 전지 패널을 띄워 발전을 하는 계획을 가까운 시일 내에 국무회의에 승인 요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 1탄으로 동북부 우본랏차타니도의 씨린톤 댐에 20억 바트를 들여 총 발전량 45메가와트의 태양광 패널을 띄울 예정이다.
  테파랏 EGAT 부사장은 9개 댐에 태양 전지 패널을 설치하는 것으로 총 2,725메가와트의 발전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 경찰, 방콕 나나역 주변에서 불법 제품 단속
Sukhumvit Road_01-khaosod
Sukhumvit Road_02-khaosod
(사진출처 : Khaosod)
  경찰은 방콕 고가 철도 BTS 나나역 주변에서 불법 제품 단속을 실시하고, 성기구, 무허가 발기 부전 약물 등을 판매하고 있던 노점 10곳을 적발하고 4명을 체포했다.
  현장은 태국 최대의 유흥가 근처이다.

 

▶ 태국 경찰, 사기 혐의로 국제 수배중인 한국인 남성을 방콕 도심에서 체포
Korean
(사진출처 : MGR News)
  태국 경찰은 2월 6일 사기 혐의로 국제 수배 중이던 한국인 남성 이모씨(53)를 방콕 도심의 쇼핑몰 앞에서 체포했다고 발표했다. 가까운 시일 내에 한국에 신병을 송환할 계획이다.
  경찰에 따르면, 용의자는 한국에서 가짜 복권 사이트를 열고 약 400억원을 사취했으며, 2014년 태국에 들어와 숨어지내 왔다.

 

▶ 경찰, 휠체어를 타고 방콕 BTS역에서 구걸 행위를 해온 중국인 남녀 6명을 체포
Chinese_02-siamrath
Chinese_01-posttoday
(사진출처 : Siamrath)
  태국 경찰은 2월 6일 방콕 시내에서 구걸 행위를 하고 있던 중국인 남성 4명(54, 47, 44, 34)와 여성 2명 (32, 30)를 고가 철도 BTS 아리역, 온눗역 등 에서 체포했다고 발표했다. 태국에서 구걸 행위는 불법이다.
  이들 6명은 관광 비자로 태국에 입국했으며, 방콕 시내 호텔에 숙박하며 낮에는 BTS역 인도 등에서 휠체어에 앉아 구걸 행위를 했다.

 

▶ 동부 싸멧섬에서 보트 전복돼, 중국인 남녀가 부상 입어
  SpeedBoatChina_Thairath
(사진출처 : Thairath)
  2월 7일 오후 2시 반경 동부 싸멧섬(Koh Samet)에서 승객 20명, 승무원 3명이 탑승한 보트가 전복되어, 이 배에 타고 있던 중국인 남녀가 부상을 입었다.
  사고 보트는 주로 중국인 관광객을 태우고 싸멧섬에서 선착장으로 향하는 중이었으며, 현지 경찰은 자세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태국에서는 승객을 태운 배가 전복하거나 침몰하는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지난해 7월에는 남부 푸켓섬에서 관광 선박이 침몰해 중국인 승객 47명이 사망하는 사건도 발생했었다.

 

▶ 경찰, 파타야에서 파키스탄인 아파트에 같이 들어갔다가 자고 있는 사이에 현금을 훔친 우즈베키스탄 여성 2명을 체포
  Tourist_Pakistan_Sanook
(사진출처 : Sanook)
  경찰은 2월 7일 동부 파타야에서 절도 혐의로 우즈베키스탄인 여인 2명(43, 29)을 체포하고 훔친 것으로 보이는 스마트폰과 ATM 카드 등을 압수했다고 발표했다.
  경찰 조사에 따르면, 용의자 2명은 이날 새벽 파키스탄인 남성(35)과 함께 파타야 시내의 아파트에 들어가 남성이 잠든 사이에 현금 등을 훔쳐 도주했다. 2명은 범행을 인정하고 있다.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