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민잡지 업체탐방

_43I9080

Power Service Electronics Co., Ltd
파워서비스 일렉트로닉스

_43I9057루디아 박 대표
(Lydia Park / President)

Power Service Electronics Co., Ltd
주소 : Chonburi Sriracha, 삼성전자 입구 7번 모터웨이 103km 지점
TEL 66-038-078-200~1
핸드폰 : 081-003-8927 / 086-345-4481
E-mail : support@powerservice.co.th
cacaotalk & line : siama2

파워서비스 일렉트로닉스

환불된 제품 또는 수리를 위해 반품된 제품에서 성능 이상이 없는 부품을 골라 재조립(수리)하는 것을 뜻한다. 생산자 입장에서 상품 수명이 소모되지 않은 채 포장만 뜯겨 되돌아오는 제품은 악성 재고나 마찬가지인데, 중고품/환불된 제품은 되팔기도 어렵다. 그렇다고 이를 무작정 폐기시키는 것은 환경에도, 비용적으로도 큰 부담이 된다. 이런 제품을 수리하여 낮은 가격으로 재판매하는 것이 리퍼제품으로, 보통 온라인 매장에서는 제품앞에 ‘리퍼’라는 상용구가 씌여있다.
리퍼비시 제품 안에 사용되는 부품은 아래와 같은 경로로 유입된다.
-고객의 단순변심으로 인한 반품 제품
-A/S에서 수거된 고장난 제품
-초기 불량이 발견된 제품
초기 불량 제품의 경우 그냥 버리자니 판매손실, 유통비용, 폐기비용 등 3중 손실이 발생한다. 따라서 반품 제품, 초기 불량품을 신제품 수준으로 정비하고, 이를 다시 포장해서 새것보다 낮은 가격으로 시장에 내놓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리퍼비시드 제품이라고 한다. 영어로 다시 포장하다의 뜻. 중고품 장사라고 볼수 있지만 반출 이후 재입고 기간이 짧다는 점과 보통 기업이 물품을 재입고해 아래에서 설명하는 팩토리 리퍼비시를 진행하기도해서 정비와 검사가 신제품 수준으로 이뤄졌다는 점을 통해서 중고와 리퍼비시는 어느 정도 구분하는 것이 좋다. 품질면에 있어서도 직접 입고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기업도 이에 포함되기 때문에 신뢰성이 어느 정도 더 확보된다고도 볼수 있다. 반중고 해외 사이트에서도 리퍼 제품을 두분류로 나눈다.
_43I9093_43I9084셀러 리퍼(Seller Refurbished) : 소비자가 사용한 후 재판매 하는 것을 말하며 중고품이라고 보면 된다. 물론 셀러 리퍼도 제품개선이 이뤄지기는 한다.
팩토리 리퍼 또는 제조사 리퍼(Factory Refurbished or Manufacturer Refurbished) : 소비자가 구매 직후 기기 문제 및 변심 등으로 반품되었을 때, 대부분의 경우는 기업이 이 제품을 재 입고해서 이 반품된 물품중 문제점을 해결했거나, 큰 문제가 아닐 경우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대표적으로 애플이 자사 기기 AS 수리시 제공하는 리퍼 제품들이 이러한 제품들이다.
파워서비스 일렉트로닉스는 주로 삼성 제품을 리퍼비쉬로 전문 판매하는 업체이다. 루디아 박 대표의 부군은 오랜 세월 삼성에서 잔뼈가 굵은 삼성맨으로 초창기 태국 진출시 함께 했던 경험으로 현재의 파워서비스 일렉트로닉스를 루디아 박 대표와 함께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9년간 태국내 리퍼비쉬 제품 판매를 해 오면서 쌓은 노하우는 삼성 근무 경력과 합쳐지며 이제는 태국내 최대, 최고의 리퍼 제품 판매업체로 성장했다 자부합니다. 저희는 제품 성능 테스트는 물론 정비와 재포장에 있어서 태국 최고의 기술과 시설을 갖추고 있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리퍼비쉬 제품을 단순히 불량이나 고장난 제품으로 오인하는 경우는 이제 거의 없을 것이다. 특히나 해외에서 생활하는 교민들의 경우 어쩌보면 리버비쉬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생활의 지혜가 될 수도 있다. 태국에서 소비되거나 타 동남아 지역으로 수출되는 제품들이기에 한국에 돌아갈 때 가지고 돌아가 사용하기 어려운 점도 있고 태국 중고 상품 시장 특성상 처음에는 비싸게 구입했더라도 되파는 상황에서는 완전 헐값에 팔아야 하거나 아예 중고물품 판매 자체가 쉽지 않은 경우들도 있어 심지어 눈물을 머금고 내다 버려야 하는 경우들도 흔히 보게 된다.
_43I9065삼성전자 초기 주재원이었던 남편을 따라 태국 생활을 시작한 루디아 박 대표는 운이 좋았다고 얘기한다. “남편 따라 태국 온지 24년이 되었네요. 한번 살짝 귀국했다 다시 돌아오게 되었는데 어찌하다 보니 파타야에서만 쭉 지내게 되었네요. 남편과 아들이 운영하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얼떨결에 제가 떠맡게 되었는데 하다보니 흥미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더구나 저희 회사에 근무하고 있는 장기근속 직원들의 기술력을 믿고 본격적인 사업에 뛰어들게 되었습니다.”
신뢰가 가장 중요한 사업성이라고 할 수 있는 리퍼비쉬 제품 판매는 그래서 공신력이 가장 중요하다 할 수 있다. 이미 업계에서 올해로 9년째가 되고 있는 파워서비스 일렉트로닉스는 이런 점에서만큼은 교민들은 물론 태국 소비자들에게도 신뢰도가 높은 편이다.
현재 파워서비스는 쏭끄란 새해를 맞아 최대 60% 세일을 단행한다. 냉장고와 세탁기는 물론 에어콘과 TV 등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으며 각 제품들은 교민잡지 550호 9페이지 광고면에 자세히 나와있다. 또한 페이스북 PSE Power Service로 검색하면 판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나올 것이다.
(글/사진 김종민)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