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의 치킨 전쟁이 이제 막 시작되었다

_43I0112
-한국식 프라이드와 양념치킨의 행진 아래 이에 도전하는 새로운 치킨 다크호스들
-오리지날을 외친다
바삭한 껍질에 부드러운 속살과 담백한 맛, 오븐에 굽는 로스트 치킨과는 또 다른 맛을 자아내는 닭튀김. 누군가는 심지어 치킨은 악마의 음식이라고 할 정도로 중독성 강한 음식이다.
치맥은 태국에서 한국의 하나의 식문화가 되었다. 치킨과 맥주는 한국 사람들이 고안해 낸 새로운 형태의 조합이라고 믿을 정도다. 하지만 그건 사실이 아니다. 따지고 들면 그런 조합은 이미 전 세계 여러나라에서 오래 전부터 있어왔던 전통적인 조합일 뿐이다. 단지, 한국 사람들이 그 조합을 새로운 영역으로 끌어들인 것 만큼은 사실인 듯 하다.
이미 태국에도 다양한 한국식 치킨집들이 성황을 이루고 있다. 김군네 치킨은 이제 태국 전역 유명 쇼핑몰 마다 매장이 최소 한군데씩은 있는 듯 하다. 배달도 척척 잘되고 있다. 심지어 맥주도 함께 배달해 준다. 이런 한국 치맥의 아성에 새롭게 도전하는(?) 전통 치킨 브랜드들이 새롭게 등장해 한번 찾아가 보았다.

_43I0065Fowlmouth(수쿰빗 쏘이 11)

사전적 의미로는 단순히 닭의 주둥이이거나 혹은 은어적으로 입이 거친 사람을 뜻한다. 아마도 이집 닭튀김을 먹으면 이름처럼 거친 입이 되어버릴지도 모르겠다. 수쿰빗 쏘이 11은 요즘 새롭게 뜨고 있는 나이트 라이프 장소이다. 다양한 종류의 바와 음식점 그리고 클럽 등이 산재해 있는 수쿰빗 쏘이 11, 그 속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곳이 있으니 바로 이곳 치킨집이다.
미국에서 만든건데 매워봐야 얼마나 맵겠어? 라는 의문을 품고 있는가? 그렇다면 그 생각을 버리도록!! 이미 마일드와 미디엄에서부터 매운 강도가 스멀스멀 올라온다. 아니, 미국 사람들이 언제부터 이런 매운 맛을 먹게 되었지? 라고 놀라지 말고 미국 내쉬빌에서 경쟁적으로 매운 맛 닭 튀김을 내놓게 된 배경을 생각해 보자.
우스개 소리일 수도 있지만 바람난 남편을 골탕먹여주기 위해 엄청 매운 맛 닭튀김을 내어놓았는데 이를 맛 본 남편이 너무나 맛이 좋아 바람도 잠재우고 사업도 성공한게 시초였다고 하다…는 믿지 못할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_43I0107_43I0094어쨋든!

Fowlmouth는 총 6단계의 매운맛을 보여준다. 이를 선택할 수 있는데 하나도 맵지 않은 맛부터 죽음의 맛까지 있다. 내쉬빌 출신이라면 일단 치킨 맛과 매운 맛은 보장받을 수 있을 정도로 유명한 지역이다.
수쿰빗 쏘이 11 새롭게 단장한 소규모 몰에 위치한 Fowlmouth는 닭을 부위별로 판매한다. 치킨 햄버거 역시 매운 맛의 강도 조절이 가능하다. 대표적인 메뉴는 모두 9가지 정도가 있는데 이 역시 모두 매운 강도를 조절해준다.
맥주와 각종 음료 특히 레모네이드가 유명하며 콜슬로, 비스킷, 맥앤치즈 등이 특히 인기가 있다. 매운 닭을 먹었을 때는 맥앤치즈를 곁들여 매운 맛을 중화시키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Address : 26/14 Sukhumvit 11, Bangkok, Thailand
Facebook : facebook.com/pg/FOWLMOUTH.SOI11
FOWLMOUTH는 수쿰빗 소이 11 외에도 통로 커먼스(Commons)에도 지점이 있다.
facebook.com/FOWLMOUTH.theCOMMONS

กะหล่ำ_181230_0014Brassica

싱가폴에서 건너 온 닭튀김 전문점이다. 하지만 닭튀김 메뉴만 있는 것은 아니고 다양한 음식 메뉴들도 존재한다. 특히 닭튀김과는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도넛도 있으며 이 도넛이 요즘 한 베스트셀러로 등극하고 있다.
모든 닭고기는 방사해 키운 닭만을 사용하며 특히 시그니처 메뉴라고 할 수있는 치킨&도넛은 꼭 맛봐야 할 메뉴로 손꼽히고 있다.
방사한 닭을 매운 요거트에 담가 숙성시키는 것이 이곳만의 비법인데 이렇게 숙성시킨 닭을 10분동안 기름에 튀긴후 17가지 향신료를 입혀 내온다. 한마리와 두가지 소스 두가지 사이드 디쉬를 포함한 가격은 1,050바트. 약간 비싼 느낌이기는 하지만 자유롭게 놓아 기른 닭을 사용한다는 점과 그 준비과정을 생각하면, 그리고 맛을 생각하면 그리 비싸게 느껴지지 않을지도 모르겠다.
도넛은 금방 팔리기 때문에 만일 도넛을 맛보고 싶다면 조금 서둘러 방문하는 것이 좋겠다.
웹사이트 : www.brassicabkk.com
페이스북 : facebook.com/Brassicabkk
위치 : 낭린찌 로드

Saucey Chicken and Beer Bomb

싸톤 뒷길에 숨어있는 치킨 전문점은 마치 해변가 식당과 비슷한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다. 6가지 특별한 소스로 만들어지는 닭튀김은 마늘치킨, 테리야끼치킨, 오리지날(간장양념), 아프리칸 테리야끼, 핫 비비큐와 서울소스(한국식 칠리 양념소스) 등으로 골라먹을 수 있으며 가격 역시 그리 비싸지 않아(런치 셋트 159바트) 주변 회사원들의 단골 메뉴로 인기가 높은 편이다.
점심 셋트메뉴에는 닭튀김과 콜슬로, 야채 피클에 카오니여우(찹쌀밥)가 함께 나오며 꽤나 든든한 셋트로 구성되어 있다.
저녁에는 맥주와 보드카 슬러쉬 등을 판매하며 발코니에서 시원한(?) 바람을 만끽하며 치맥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Sauceyfacebook.com/Sauceybkk
위치 : 싸톤 소이 8
(글/사진 김종민)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