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태국대한민국 대사관, 태국 각 지역별 영사협력원 위촉

_43I8119
영사협력원은, 각국 현지 상황을 잘 알고 있으며 봉사정신이 투철한 재외동포를 한인사회의 추천을 받아 발탁되며 이들은 대사관이나 영사관이 없는 지역에서 영사 대외업무 보조 역할을 맡는다.
_43I8108_43I8013주태국대한민국 이욱헌 대사는 지난 4월 26일 대사관 영접실에서 치앙마이, 푸껫, 꺼싸무이, 촌부리(파타야), 치앙라이를 비롯 이번에 새롭게 발탁된 후어힌과 끄라비 등에서 앞으로 재외동포 영사업무를 보조 할 영사협력원을 발탁하여 공관에 초청한 후 위촉장을 수여하는 등의 위촉식을 가졌다. 동시에 이들 협력원들은 이욱헌 대사의 격려의 말을 듣고 곧바로 영사과 비자업무 관련, 여권 업무와 사건사고 사례 등에 대처하거나 협력하는 방안 등을 논의하는 회의 시간을 가졌다.
치앙마이 고천웅 한인회 사무국장, 전동열 푸껫 한인회 사무국장, 문봉석 꺼싸무이 여행사 대표, 김동민 파타야 한인회장, 권영진 치앙라이 한인회 사무국장과 이번에 새롭게 위촉된 양승돈 후어힌 협력원(골프장 운영)과 장미진 끄라비/팡아 협력원(쇼핑샵 운영) 등을 위촉하고 수여식을 통해 위촉장을 전달했다.
영사협력원은 선서를 통해 “재외공관장으로부터 위촉받은 재외국민보호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신의와 성실로써 최선을 다할 것을 선서”하며 앞으로의 활동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다짐했다.
(글/사진 김종민)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