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태국 한국문화원 소식

_43I8768
지난 5월 28일 주태국한국문화원(원장 강연경)에서는 2019년 세종학당 한국어 말하기 대회와 부산시립무용단의 태평무, 한량무, 쾌지나 등의 다양한 한국전통무용 공연이 있었다. 매년 한국어에 대한 열정을 가진 세종학당 수강생을 격려하고자 만들어진 [세종학당 한국어 말하기 대회]는 각 국가별 예선을 거쳐 우승자 1명을 한국 본선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_43I8883이번 대회에서는 각각 ‘한국의 지역문화 – 전주가 있어 특별한 한국’과 ‘자국문화 VS 한국문화’의 주제로 자유 말하기 형식으로 치러졌다. 참석자들은 각각 자신의 경험 또는 생각을 토대로 전주의 특별함과 한국과 태국 문화의 차이점과 공통점 또는 특이한 점 등에 대해 이야기 하며 한국어 실력을 겨뤘다. 특히 이번 대회에 청일점으로 참가한 최우수상을 받은 타나윳 찬씨리팟씨는 한국의 군대와 태국 군대의 비슷한점과 다른점을 발표하여 여러 사람들에게 웃음을 선사했다.
전주에 대한 특별함을 이야기 한 티띠마 팟센 양은 한국에 전주가 있어 너무나 부럽다며 태국도 한국 전주의 전통 도시와 같은 특별한 지역이 생겨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우승으로 한국에 가게 된 티띠마 양은 꼭 전주를 들려 특별함을 만끽하고 돌아오겠다고 다짐했다.
_43I9108“전주는 옛날에는 한 나라의 수도였지만 지금은 대한민국의 아주 중요한 관광도시로 재탄생한 곳입니다. 저는 비록 아직 전주를 직접 가 보지는 못했지만 인터넷을 통해 전주에 대해 자세하게 배웠습니다. 동영상을 보며 전주에 대한 호감을 갖게 되었고 전주가 정말 멋진 도시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전주의 문화유산과 관광지, 먹거리 등은 매우 독특한 것 같습니다. 특히 전주의 최고 자랑거리 중 하나인 전주 비빔밥에 들어가는 재료가 30여가지 이상이 된다는 것을 듣고 놀랐습니다. 한국인 선조들의 지혜가 정말 놀라웠습니다. 저는 이제 대상의 영광을 받게 되었고 이제 전주에 가볼 수 있는 기회가 생길거 같아 너무나 기쁩니다. 전주 한옥마을에서 꼭 한복을 입고 전주 비빔밥을 맛보고 싶습니다.”
이번 방콕 예선에는 강연경 주태국한국문화원 원장과 이연주 씰라빠껀 대학 한국어과 교수 그리고 까몬 붓싸반 쭐라롱컨 대학 교수가 심사를 해 주었다.
한편 한국어 말하기 대회가 끝난 후 대회 참가자들과 이들을 응원하러 온 참석자들 모두가 함께 모여 부산시립무용단이 선 보인 한국전통무용 태평무, 한량무, 쾌지나 등의 다양한 공연을 감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태국 현지인들은 물론 교민들과 문화원을 찾은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들이 함께 모여 감상한 이번 문화 공연에 그야말로 흥겹고 즐거운 한때를 갖는 모습이었다. 참석자들은 공연자들과 자유롭게 기념 사진을 찍는 등 태국의 한 여름밤 한때를 한국 문화 공연과 한국어 말하기 대회로 장식하는 모습이었다.

_43I8825수상자

대상 세종4 티띠마 팟센 – 세종학당 우수학습자 초청 연수에 주태국 한국문화원 세종학당 대표로 참가 자격
최우수 상 : 타나윳 찬씨리팟과 판씨타 쎄리맛판(두끼 떡볶이 2인 식사권 4매 – 2,400바트 상당)
우수상 : 깐야핌 싹씻티콩카와 팟차라 분빠껍 그리고 메타위 떼미야차트(탐앤탐스 1,000바트 상품권)
(글/사진 김종민)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