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한국교육원 2019년 1학기 합동 수료식 개최

– 다문화 가정을 위한 한국어, 한국어(TOPIK) 강의 수료자 격려
004<다문화 가정을 위한 한국어 수료생 기념 사진>
주태국대한민국대사관 부속 태국한국교육원(원장 김주연)은 “태국한국교육원 2019년도 1학기 합동 수료식”이 2019년 6월 10일(월) 오후에 대사관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 수료식에는 주태국 대한민국 대사관의 박재화 참사관을 비롯하여 “다문화 가정을 위한 한국어”, “한국어 초급, 중급 TOPIK” 수업 수료생 80여명, 가족 및 지인 20여명 등 110여명이 참석하였다. 개회식에서는 김주연 태국한국교육원장의 개회사와 주태국대한민국대사관 박재화 참사관의 축사가 있었다.
김주연 태국한국교육원 원장은 한국교육원에서의 수업을 통해 한국어와 한국 사회를 더 잘 아는 재외국민과 세계시민으로 성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수료생들을 격려했다. 주태국대한민국대사관의 박재화 참사관은 태국한국교육원과 함께 재태 교민 평생교육 지원과 태국 내 한국어 교육 발전을 위한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반장 및 모범 수료생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과 태국한국교육원 수료생들의 소감 발표, 한국어능력시험(TOPIK)에 대한 안내, 태국한국교육원 강사들의 인사말과 수료증 수여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다문화 가정을 위한 한국어” 수업 졸업생 깐까몬 뿜추엔(Kankamon Pumchuen)씨는 한국교육원에서 한국어를 공부해서 남편, 남편 가족들과 한국어로 대화할 수 있게 되었고, 결혼 비자도 취득하여 기쁘다고 했다. 앞으로의 한국 생활에 더 잘 적응하기 위해 한국어를 더욱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소감을 발표하였다.
“다문화 가정을 위한 한국어” 졸업생 싸지 홍(Sajee Hong)씨는 한국인 남편과 결혼한 지 20년이 되었고, 자녀 두 명도 있는데 태국한국교육원 수업을 통해서 한국어를 계속 공부할 수 있고, 아이들도 한국어를 계속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되어서 기쁘다고 했다.
허깐카타이 대학교 한국어학과 4학년 카눈씨는 고등학교 때 한국교육원에서 한국어를 배워 한국어 능력이 많이 발전되었고, 지인들에게도 태국한국교육원에서 공부할 것을 추천하고 싶다고 했다.
태국한국교육원의 안은자 선생님은 교육원에서 한국어 수업을 듣는 학생들의 목적은 한국 유학, 한국 회사 취업, 한국인과의 결혼 생활 등 다양한데 교육원에서의 공부가 수강생들의 꿈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어서 기쁘고, 교육원에서의 수업을 바탕으로 계속 한국어를 열심히 배우고 자기의 목표를 이루어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02<개회식-축사> 주태국 대한민국 대사관 박재화 참사관
006<한국어능력시험 TOPIK 강의 수료생 기념 사진>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