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mysql_query() [function.mysql-query]: Unable to save result set in E:\web\kyominthai\wp-includes\wp-db.php on line 1940

Warning: Packets out of order. Expected 1 received 95. Packet size=7826701 in E:\web\kyominthai\wp-includes\wp-db.php on line 1940

Warning: mysql_query() [function.mysql-query]: MySQL server has gone away in E:\web\kyominthai\wp-includes\wp-db.php on line 1940

Warning: mysql_query() [function.mysql-query]: Error reading result set's header in E:\web\kyominthai\wp-includes\wp-db.php on line 1940

Warning: session_start() [function.session-start]: Cannot send session cookie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E:\web\kyominthai\wp-includes\wp-db.php:1940) in E:\web\kyominthai\wp-content\plugins\wordpress-social-login\wp-social-login.php on line 64

Warning: session_start() [function.session-start]: Cannot send session cache limiter - headers already sent (output started at E:\web\kyominthai\wp-includes\wp-db.php:1940) in E:\web\kyominthai\wp-content\plugins\wordpress-social-login\wp-social-login.php on line 64
7월 10일 태국 뉴스 | 교민과 함께하는 잡지… 태국 교민잡지!!! | Kyominthai.com

7월 10일 태국 뉴스

▶ 세계은행, 태국의 성장률 전망치 3.5%로 하향 조정
GDP_01-MGR online
GDP_02-siamrath
(사진출처 : MGR Online)
  세계은행은 7월 8일 발표한 태국 경제에 관한 리포트에서 태국의 국내 총생산(GDP) 성장률 전망치를 2019년 3.5%, 2020년 3.6%로 하향 조정했다. 1월 시점에는 2019년 3.8%, 2020년 3.9%로 예상하고 있었던 것을 하향 조정한 것이다. 2018년의 성장률은 4.1%이었고, 올해 1~3분기는 2.8%였다.
  태국 동부 철도, 공항, 항만 등을 정비하고 새로운 산업 유치를 도모하는 동부경제회랑(EEC) 계획 실행 등 정책 연속성이 경제 성장의 관건이라고 지적했다.
  3월 치뤄진 총선 이후, 쁘라윧 총리의 유임이 결정되었으나 19개 정당에 의한 연립정권이 일체감을 가지고 정권을 운영할 수 있는지 불안한 상황이다. 게다가 미중 무역 분쟁으로 인한 수출에 미치는 영향도 태국 경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 방콕의 신축 아파트 가격 지수, 7년간 50포인트 상승
GHB REIC
(사진출처 : MGR News)
  태국 정부 주택은행(GHB) 부동산 정보 센터(REIC)가 정리한 2019년 2/4 분기 방콕의 신축 아파트 가격 지수(2012년=100)는 151.9로 전년도 같은 기간에 비해 9.1% 상승했다.
  상승률이 가장 높았던 곳은 파야타이(พญาไท)-라차테위(ราชเทวี) 지역으로 전년도 같은 기간에 비해 20.2%, 이어 방스(บางซื่อ)-두씯(ดุสิต) 지역이 19.2%, 쑤쿰빗 지구 동쪽(สุขุมวิทตอนปลาย)가 16.2%, 쑤쿰빗 지구 서쪽(สุขุมวิทตอนต้น)이 13.4%, 그리고 방콕 교외 동부 지역(ชานเมืองฝั่งตะวันออกของกรุงเทพฯ) 순으로 이어졌다.

 

▶ 한국 프로그램 ‘정글의 법칙’에서 한국 여배우가 태국 남부 핫 짜오마이 해변 국립공원(Hat Chao Mai National Park)에서 멸종 위기의 조개 채취한 것에 대해 태국 경찰이 수사 착수
Lee yeol eum
▲ 만일 유죄 판결이 내려질 경우 국립공원법 위반 혐의로 금고 5년 또는 야생동물법 위반으로 금고 4년형이 내려질 수도 있다. (사진출처 : Ejan News)
  한국 인기 여배우가 한국 프로그램 ‘정글의 법칙’의 촬영으로 방문한 태국 남부 핫 짜오마이 해변 국립공원(Hat Chao Mai National Park)에서 멸종의 위기에 처해 보호 대상인 조개를 채취해 먹은 사건으로 태국 야생 동물 보호법과 국립 공원법을 위반한 혐의로 경찰이 관계자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다.
  이 프로그램은 연예인이 자연 속에서 자급자족하는 생활에 도전하는 한국 SBS 텔레비전 ‘정글의 법칙’으로 6월말 방송 시간에 배우 이열음(Lee Yeol-eum 씨가 ‘대왕조개(หอยมือเสือ)’를 채취하고는 “잡았다”고 외치는 모습이 찍혀있었다. 촬영은 4월 2일에 이루어졌다.
  국립공원 측에 따르면, 촬영을 중개한 태국 업체에 “불법 행위가 있으면 법적 절차를 취하겠다”고 사전에 경고했다고 한다. 또한 체육관광부 장관은 “태국 자원을 파괴하는 분명한 의도가 있었다”고 비난하는 성명을 냈다. 그뿐만 아니라 악천후 때문에 당국에 보고하지 않고 촬영 장소를 급히 변경했다는 증언도 있다.
  중개업자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사이에 촬영팀이 채취했다”고 해명하고, 사과의 편지를 국립공원국으로 보냈다. 국립 공원법 위반으로 유죄 판결이 내려질 경우, 한국 여배우 이열음씨는 국립 공원법 위반으로 금고 5년 또는 야생 동물 보호법 위반으로 금고 4년, 추가로 각각의 법률 위반으로 2만 바트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

 

▶ 태국 남서부 해변에서 발견돼 보호된 멸종 위기의 아기 듀공 2마리, 24시간 인터넷 방송 시작
dugong
(사진출처 : Matichon)
  멸종 위기에 처한 ‘듀공(dugong)’ 2마리가 태국 해변에서 발견되어 보호되고 있다.
  보호된 듀공은 ‘마리암(มาเรียม)’과 ‘야밀(ยามีล)’의 2마리로 현재 음식을 주는 등 24시간 보호되고 있으며, 이러한 모습을 관찰할 수 있는 인터넷 생방송이 5일부터 시작되었다.
  ‘마리암’은 지난달 보호되어 태국 남서부 얕은 물에서 직원에게 천진하게 달라붙은 모습이 소셜 미디어에서 큰 주목을 끌었다. 또한 ‘야밀’은 지난주 남부 해변에 발견되어 보호되었다.
  2마리는 떨어진 장소에서 보호되고 있으며, 인터넷 환경이 있는 사람은 카메라 8대에 의한 24시간 생방송을 통해 2마리의 모습을 항상 볼 수 있다. 또한 먹이를 주는 시간도 정확하게 관리하고 있다고 한다.

 

▶ 태국 경찰, 폭행과 성폭행, 방화 등의 혐의로 일본에서 수배 중인 일본인 야쿠자 남성을 방콕에서 체포
yakuja
(사진출처 : Khaosod)
  태국 출입국 관리국 경찰은 7월 9일 오키나와에서 야쿠자 조직원이었던 야마자키(山崎勝彦, 62)씨를 일본 대사관 요청으로 체포했다고 발표했다.
  용의자는 폭행, 강간, 방화 등 12건의 사건으로 아키타 지방 법원에서 체포 영장이 발부되었다.
  태국 출입국 관리국 조사에 따르면, 용의자는 비자 없이 태국에 몇 번 입국했었으며, 체포 영장이 나오기 전인 6월 19일 태국에 입국했으며, 태국 체류 중 일본인 남성을 협박하기도 했다. 가까운 시일 내에 일본에 송환될 예정이다.

 

▶ 경찰, 동북부 러이도에서 불법으로 대마초를 재배한 태국인 남성 체포, 어머니를 위해 대마초를 불법 재배했다고 변명
Loei-thairath
(사진출처 : Thairath)
  경찰은 동북부 러이도에서 7월 8일 불법으로 대마초를 재배하고, 아이스라는 마약을 소지하고 있던 40세 태국인 남성을 체포했다. 경찰은 1미터 정도 자란 대마 화분 10개와 묘목 40개, 대마초 씨앗 5봉지, 각성제 65킬로를 압수했다.
  체포된 용의자는 대마초는 질병으로 노쇠해진 어머니의 치료를 위해 재배를 하고 있었으며, 실제로 대마초 덕분에 어머니의 건강 상태는 크게 개선되고 있다고 주장했다고 한다.
  태국에서는 대마초가 일부 질병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인정받고 있으며, 의료용 대마초 사용은 합법화되어 있다. 그러나 허가 없이 대마를 재배하거나 무단으로 사용하는 것은 불법이다.
  각성제에 대해서는 태국에서도 어떠한 경우에도 사용이나 소지가 불법이다.

 

▶ 푸켓, 차롱 오거리에 지하 교차 터널 개통
Phuket_01-prachachart
Phuket_03-prachachart
(사진출처 : Prachachart)
  태국 남부 푸켓 차롱 오거리에 건설된 지하 교차 터널이 완공되어 7월 8일 쁘라윧 총리가 참석한 가운데 개통식이 거행되었다.
  이 도로는 왕복 2차선으로 길이 560미터, 건설비는 5억4600만 바트였다.

 

▶ 방콕에서 소음이 가장 심한 지역은 ‘딘뎅’ 로드
noise dindaeng
(사진출처 : Thai PBS)
  자원 환경부 오염 관리국이 방콕 수도권의 12곳에서 실시하고 있는 소음 조사에서 올해 상반기에 소음이 가장 심했던 곳은 딘뎅구 딩덴 로드(Din Daeng Road)의 주택 공사 딘뎅 사무실 앞으로 24시간 평균이 71.6~81.6 데시벨이었다.
2위는 톤부리 지역 인타라피탁 로드(Intharapitak Road)에 있는 수도 전력공사 톤부리 서브스테이션 앞으로 69.3~72.1 데시벨, 3위는 딩덴구 프라파쏭커 로드(Prachasongkroh Road)에 있는 후웨이쾅스타디움 앞으로 63.1~83.4 데시벨이었다.

 

▶ 태국 쑤완나품 공항에 도착한 사우디아라비아인의 여권 페이지에 빈 페이지가 없어 입국 거부당해
Saudi Passport
(사진출처 : Thaivisa.com)
  태국 츨입국 관리국은 7월 9일 쑤완나품 공항에 도착한 1명의 사우디아라비아 남성을 입국 거부했다고 발표했다.
  사우디 남성이 쑤완나품 공항에서 도착 비자를 신청했는데, 여권에 스탬프를 찍을 수 있는 빈 페이지가 없었던 것으로 그의 입국을 거부했다고 밝혔다.
  1979년 규정은 태국 입국은 여권에 스탬프룰 찍을 공간이 확보될 필요가 있으며, 유효 기간이 30일 이상이어야만 하는 것으로 정해져 있다.
  한편, 태국 정부 관광청 홈페이지에는 “국제 규정에 따라 여권의 유효 기간은 6개월 이상으로 정해져 있다”고 기재되어 있다.

 

▶ 경찰, 파타야 좀티엔 비치에서 마약 판매원 남성을 체포
pattaya yaba
(사진출처 : The Pattaya News)
  7월 8일 밤 파타야 남부 좀티엔 비치 해변에서 외국인에게 마약을 판매하고 있던 남성을 경찰이 체포했다고 파타야 뉴스(The Pattaya News)가 보도했다.
  용의자 남성은 태국에서 ‘야바(ยาบ้า)’라고 불리는 마약을 숨겨 고객에게 팔고 있었다.
  체포된 남성은 해변에 있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가가 마약을 팔려고 했으며, 이러한 이여기를 들은 사람이 경찰에 신고를 하면서 체포에 이르게 되었다.
  체포된 남성은 상반신 알몸 상태였으며, 온몸이 문신이 투성이였다.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