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eafood 한국산 수산물 이용한 쿠킹클래스 개최

_43I4624
-수협중앙회 방콕무역지원센터 [K-Seafood & Tops Markekt 쿠킹클래스] 공동개최
지난 7월 27일 태국의 명품 백화점으로 손꼽히는 센트럴엠바시(Central Embassy)에 위치한 Issaya Cooking Studio에서는 K-Seafood 방콕무역지원센터와 Tops Market이 공동 주관한 한국 수산물 쿠킹클래스가 진행되었다. 이번 쿠킹 클래스는 태국 대형 유통업체로 널리 알려져 있는 ‘센트럴 그룹’의 제안으로 진행되었다고 한다. 태국 전역에 센트럴 푸드홀을 비롯 탑스마켓 등을 운영하고 있는 센트럴 그룹은 태국내 명실상부한 최고 유통업체로서 최근 한국산 식품류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가고 있는 태국에서 적절한 시기에 한국 수산물을 이용한 쿠킹 클래스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전한다.
_43I4748사진설명 : 왼쪽부터 조맹근 센터장과 이안 쉐프
이번 행사는 태국 수산바이어중 하나인 ‘탐마찻 씨푸드’가 수입 판매중인 ‘한국산 전복과 굴’을 활용하는 쿠킹 클래스로 이루어졌다. 센트럴 그룹의 VIP 소비자 18명을 초청해 한국산 굴과 전복 그리고 고추장 등 한국산 식재료와 태국산 식재료 등을 동원해 만들어진 이번 쿠킹 클래스 레시피는 태국내 유명 쉐프 Ian(Pongtawat Chalermkittichai)씨에 의해 개발되어 시연되었다.
_43I4605_43I4691이안 쉐프는 한국산 전복과 굴을 이용, ‘김치 치즈 굴구이와 전복 불고기 버거’ 레시피를 개발했으며 이를 18명의 VIP 초청 고객들 앞에서 시연하고 고객들은 개별 실습을 통해 직접 한국산 해산물이 곁들여진 음식을 맛보는 시간이었다. 본인들 자체가 태국의 인플루언서이기도 한 VIP 고객들은 자신의 SNS를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한편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행사를 통해 방콕무역지원센터는 센트럴 그룹 내 여러 식자재 유통매장을 통해 한국 수산물을 소개하고 쿠킹 클래스 등 여러 다양한 행사를 통해 테스트 마케팅을 지속 추진하기로 합의하였다고 한다.
조맹근 수협중앙회 방콕무역지원센터장은 교민잡지와의 인터뷰를 통해“앞으로도 현지 유통업체와 [K-Seafood 쿠킹 클래스] 등과 같이 다양한 판촉행사를 통해 한국 수산물의 우수성과 인지도를 제고하고 수출 확대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날 참석한 참석자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참가자는 온 가족이 함께 한 Dr. Somchai Thamsirisup씨와 그의 가족들이었다. 부인과 아들, 딸과 본인 스스로 참석한 그와 그의 아내는 각각 딸과 아들이 한팀이 되어 쉐프 이안씨의 레시피 그대로 한국산 굴과 전복을 이용한 요리를 만들어 냈다.
_43I4753사진설명 : Dr. Somchai Thamsirisup 가족
“오늘 이렇게 저희 가족을 초대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특히 한국 해산물을 소개해 주신 수협중앙회 방콕무역지원센터 조맹근 센터장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이안 쉐프가 개발한 레시피 역시 대단했습니다. 적절한 재료와 손질하는 법 등 그의 가르침은 매우 유용했습니다. 더불어 한국산 굴과 전복은 싱싱하고 맛이 좋아 결과물 역시 매우 훌륭했습니다. 한국산 전복은 한국을 여러번 방문한 저로서도 처음 접하는 재료였습니다만 이렇게나 맛이 있고 쫄깃한 식감은 전혀 예상치 못했습니다. 앞으로 한국산 굴과 전복에 반할 것 같습니다. 다음에 한국에 가면 꼭 맛보고 싶습니다. 물론, 그 전에는 탑스 수퍼마켓에서 한국산 굴과 전복을 꼭 다시 구입 해 먹을 예정입니다.”
(글/사진 김종민)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