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1일 태국 뉴스

▶ 쁘라윧 총리, 각료 취임 선서 문구 문제로 논란이 일고 있는 상황에서 사임하지 않을 것이라고 천명, 여론조사와 야당의 태도에도 온도차 있어
prayut
(사진출처 : Khaosod)
  쁘라윧 총리는 8월 19일 가뭄 피해 시찰을 위해 방문한 동북부 부리람도에서 모인 지역 주민을 앞에서 “(선서 문제로) 내가 총리를 사임하는 일은 절대 없다. 총리 사임은 없다”고 밝혔다.
  이 문제는 새로운 각료 선서식에서 총리 선서 문구가 불완전했다는 것으로 야권이 책임을 추궁할 자세를 보이고 있는 것에 대한 입장을 밝힌 것이다.
  하지만, 최근 실시된 여러 여론 조사에서 선서식에서 총리의 실수에 대해 일반 국민들은 야권이 생각하는 만큼은 문제시하고 있지 않다는 결과가 나오고 있다.

 

▶ 중앙선관위, 지방 선거 실시를 위해 12억 바트를 정부에 청구했지만 연내 실시는 어려울듯
itipon
(사진출처 : Khomchadluek)
  중앙선거 관리위원회 이티폰 위원장은 최근 선관위가 지방 선거를 실시하기 위해 11억~12억 바트가 필요하다고 정부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다만, 지방 선거에 대해서 정부는 아직 아무 방침을 제시하고 있지 않았고, 선거 일정도 정해지지 않았다.
  지방 선거는 당초 연내 실시할 것으로 예상했었는데, 지금은 ‘지연된다’는 견해가 유력한다. 이티폰 위원장은 선거 비용은 정부가 금액을 결정하고 선관위에 할당하는 것으로 되어 있다고 밝혔다.

 

▶ 가정 내 흡연은 가정 폭력, 새로운 법안이 오늘 8월 20일부터 시행
smoking at home
(사진출처 : Thaiger News)
 태국에서 8월 20일부터 가족 제도 촉진 보호법(พ.ร.บ.ครอบครัว)이 시행되면서 가정 내에서의 흡연이 ‘가정 폭력(ความรุนแรงในครอบครัว)’으로 간주되게 되었다.
  새로운 법률은 전면적으로 가정 내에서의 흡연을 금지하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가족이 거주지 가족 보호 센터에 가정 내에서의 흡연에 대한 불만을 제기할 수 있으며, 그 후 사법적으로 처리하게 된다. 하지만 유죄 판결이 내려졌을 경우 벌칙은 아직 밝혀지지 않고 있다.
  태국에서는 엄격하게 공공장소에서 흡연을 금지하고 있으며, 그 밖에도 2019년 2월부터 공공장소 입구에서 5미터 이내에서도 흡연이 금지되어 있다. 그러나 5미터 규제에 대한 엄격한 단속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 체육관광부의 중국인과 인도인의 비자 면제 계획에 대해 쁘라윗 치안 담당 부총리가 반대 표명
prawit
(사진출처 : Khomchadluek)
  쁘라윗 부총리(치안 담당)는 경기 부양책 일환으로 중국인과 인도인의 무비자 입국을 인정해 관광업을 촉진한다는 관광 체육부 계획에 반대하는 생각을 밝혔다.
  이 계획에 대해서는 먼저 외무부가 안보 문제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며 신중한 자세를 나타냈으며, 쁘라윗 부총리도 “중국과 인도 인구는 모두 13억~14억 명에 달하기 때문에 2개국 국민들이 태국에 쉽게 입국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는 찬성할 수 없다”고 말하며, 비자 면제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 체육관광부 장관, 유흥업소의 새벽 4시까지 영업시간 연장을 제안
pipat
(사진출처 : Brandinside.saia.com)
  삐팟(Phiphat Ratchakitprakarn) 체육관광부 장관은 일부 관광지에 있는 술집과 클럽 등에 대해 유흥 영업시간을 연장하도록 제안했다. 이 제안에 대해서는 총리와 다른 장관들과의 논의가 실시될 예정이다.
  현재 태국에서 나이트 라이프는 법률로 새벽 2시까지 폐점을 해야 하는데, 체육관광부 장관은 외국인 관광객의 더 많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오전 4시까지 가능하게 하는 것을 제안하고 있다. 또한, 폐점 시간이 오전 4시로 변경되면 25%의 소비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모든 지역에서 나이트클럽 영업시간을 연장하는 것이 아니라 방콕 씰롬과 푸켓 파통 비치, 끄라비 아오낭, 싸무이섬 등 외국인 관광객에게 인기 있는 명소로 제한되게 된다.

 

▶ 후아힌 국철 탈선 사고, 선로 부품 도난이 탈선 원인
huahin train disrailment
(사진출처 : Thairath)
  중부 태국 국철(SRT) 후아힌역 근처에서 8월 19일 정오 여객 열차가 탈선한 사고(อุบัติเหตุตกราง)에 대해, 경찰은 이날 밤 사고 현장 선로에서 도난당한 것으로 보이는 볼트와 플레이트 등의 금속 부품 다수를 중부 차암 고철 회수업자 가게에서 압수하고 업체 남성을 체포했다.
  사고 현장에서 선로는 약 340미터에 걸쳐 레일을 고정하는 부품이 사라졌다. 부품이 도난당go 레일이 이완되어 탈선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경찰은 도난당한 부품을 업체가 매입한 것으로 보고 수사하고 있다.
  19일 사고는 방콕 톤부리 역에서 남부 춤폰도 랑쑤원역으로 가는 여객 열차가 탈선했다. 부상자는 없었고, 사고 구간은 이날 심야에 복구되었다.

 

▶ 6월 신용 카드 이용액, 전년도 대비 4.04% 증가
  태국 중앙은행(BOT)은 6월 신용 카드 이용액이 전년도 같은 달에 비해 4.04% 증가한 1675억1387 만 바트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 중 태국에서의 이용액은 전년도 같은 달에 3.73% 증가한 1,393억1710만 바트, 해외에서의 이용 금액이 6.83% 증가한 118억911만 바트, 캐싱이 4.74% 증가한 163억8,766만 바트, 사용 잔액은 전년도 같은 달에 8.13% 증가한 3,960억8,214만 바트였다.
  신용 카드 발급 매수는 누계 9.76% 증가한 2,308만 4,735장이되었다.

 

▶ 라오스 북부에서 관광버스 사고로 중국인 관광객 13명 사망
accident laos
(사진출처 : New18)
  주태 라오스 대사관 발표에 따르면, 8월 19일 오후 중국인 승객 44명을 태운 관광버스가 라오스 북부에서 사고가 발생해 중국인 13명이 사망하고 중국인 31명과 라오스 2명이 중경상을 입었다.
  이 버스는 라오스 유명 관광지 루엉프라방을 향하고 있었으며, 도로에서 벗어나 30미터 아래 협곡으로 떨어졌다. 경찰은 브레이크 문제가 사고 원인인 것으로 보고 있다.
  라오스에서 합동 훈련을 실시하고 있던 중국 인민 해방군 의료반이 사고 현장으로 출동했다.

 

▶ 경찰, 파타야 워킹스트리트 클럽에서 손님의 돈을 훔친 여성을 체포
thief pattaya
(사진출처 : The Pattaya News)
  8월 21일 아침 파타야 경찰서는 파타야 최대의 번화가 워킹스트리트 내의 한 클럽에서 다른 손님의 돈을 훔친 혐의로 태국인 여성을 체포했다고 파타야 뉴스(The Pattaya News)가 보도했다.
  22세 여성아 클럽에서 현금 약 20,000바트와 100달러를 도난당했다고 피해를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클럽 내에 있는 CCTV 영상을 확인하여 용의자를 특정해 35세 태국인 여성 용의자를 체포했다. 용의자는 현금 9,580바트와 달러 100달러를 가지고 있었다.
  피해자의 말에 따르면, 피해자는 친구들과 클럽에 놀러갔는데 안이 매우 혼잡한 상황이었다고 한다. 그 후 용의자가 테이블에 앉으라는 테이블에 앉은 후 가방을 놓고 춤추러 나갔다가 돌아와 보니 가방이 열려 있었고 용의자의 모습도 사라졌다.
  경찰은 클럽에서는 이번 사건과 비슷하게 돈을 훔치는 사건이 자주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항상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 지명 수배 중이던 영국인 마약범, 파타야에서 태국 경찰에 체포돼
arrest english
(사진출처 : The Pattaya News)
  8월 20일 영국에서 수배중인 마약범이 파타야 숨어 지내고 있었는데 태국 경찰이 체포했다고 현지 파타야 뉴스(The Pattaya News)가 보도했다.
  체포된 사람은 영국에서 마약범으로 지명수배 중이던 영국인 룩 마이클(Luke Michael Timmins, 28) 용의자로 나끌르어 지역에 있는 집에서 마약 방지국, 이민국 경찰, 관광 경찰, 방라뭉 경찰서의 합동 수사반이 체포했다.
  용의자는 영국 플리머스에서 마약 사범으로 체포영장이 영국 경찰에 수배 중이었는데, 태국으로 들어와 몰래 지내다가 체포되었다.
  태국 경찰은 용의자를 조사하던 중 교제 여성의 가방에서 3.71그램의 코카인을 발견했고, 집 안에서 1.11그램의 코카인도 발견해 압수했다. 또한 용의자에 대한 마약 검사를 실시했는데 코카인 양성 반응이 나왔다. 경찰은 용의자를 불법 마약 소지로 기소할 예정이다.
  그 밖에도 경찰은 용의자는 전처와 태국에서 부동산업을 통해 자금 세탁을 하고 있었던 것도 밝혀냈다.
  룩 용의자는 영국에서 악명 높은 마약 사범 미셸(Michael Timmins, 46)의 아들로 아버지도 마약 관련으로 징역 6년형을 받고 출소한 마약 전과자이다.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