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태국대한민국 이욱헌 대사]

web-69313110_2476182039336688_7213185041470324736_o
친애하는 재태국 동포여러분께,
지난 9월 1일~3일 문재인 대통령님 내외분께서 태국 현 정부 출범 이후 최초의 정상급 외빈이자, 한국 대통령으로서 7년 만에 태국을 공식 방문하셨습니다. 동포 여러분들의 성원과 기원에 힘입어 모든 방문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실 수 있었습니다.
공관장으로서 동포 여러분께 이점에 대해 고개 숙여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저는 이번 공식방문 일정중 대통령님 내외분을 수행하면서 곳곳에서 진심으로 환영하는 태국 동포여러분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많은 학생, 주부, 회사원분들이 대통령님이 묵으셨다는 소식을 듣고 호텔에 모여 반갑게 환영해주셨고, 다양한 행사 장소에서도 뜨거운 환영의 인사를 전해주시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이러한 진심어린 태국 동포분들의 뜨거운 환영에 대통령님께서는 태국 공식방문 마지막 날 저녁 태국 재외동포 약 200여명을 초청하여 동포간담회를 갖고 공식 방문일정을 마무리하셨습니다. 이 자리에는 방콕 뿐 아니라 멀리 치앙마이, 치앙라이, 푸켓 등지에 계신 많은 동포들이 참석하여 주셨고, 대통령님께서는 참석하신 모든 동포분들과 같이 사진도 찍으시며 태국 동포여러분과 친밀한 교제를 나누시는 뜻 깊은 행사였던 것으로 태국 동포사회에서 기억될 것입니다.
다만, 혹여 이번 행사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의도치 않게 장소제한 등으로 보다 많은 분들이 초청받지 못해 서운하시거나, 경호 및 의전 등의 사유로 다소 불편을 느끼셨던 분들도 계실 것으로 생각되는데 태국 동포여러분께서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이날 동포간담회에서 대통령님께서는 한국과 태국 관계가 다방면에서 크게 발전해 온 배경에는 우리 동포들의 역할이 컸다는 점을 강조하시면서, 앞으로도 양국 관계가 더욱 크게 발전하도록 동포 여러분들께서 든든한 가교 역할을 계속해주실 것을 당부하셨습니다. 한-태국 협력의 확대 발전과 신남방정책 등 우리의 한-아세안 협력 비전 실현에 있어, 앞으로 더욱 우리 동포 사회와 공관이 합심하여 같이 노력하는 계기가 되길 기원합니다.
모쪼록 다가오는 추석명절 이국땅에서이지만, 마음만은 풍성한 한가위 명절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항상 댁내 축복이 가득하시고, 하시는 모든 일에 행운이 함께하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욱헌 대사 拜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