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6일 태국 뉴스

▶ IMF 총재, “태국은 충분한 재정 금융 정책 유지하고 있다”고 밝혀
IMF
(사진출처 : Bangkok Post)
  국제 통화 기금(IMF)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Kristalina Georgieva) 총재는 11월 5일 태국은 경제 성장을 부양하는 재정 정책과 통화 정책이 충분하다는 견해를 밝혔다.
  크리스탈리나 총재는 방콕에서 기자들에게 “태국은 금융면에서도 재정면에서도 충분할 정도로 여유가 있다. 구조 개혁을 심화시킬 수 있는 여유도 있다. 태국은 좋은 상황에 있다(You have the luxury of space in both monetary and fiscal terms. You also have space for deepening structural reforms. This is a good position for Thailand)”고 말했다 .
  다만, 이러한 여유를 언제 어떻게 활용하느냐는 태국 정책 입안자가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국 중앙은행은 6일 통화 정책위원회(MPC)를 개최할 예정이다. 로이터 조사에 따르면, 이코노미스트 28명 중 15명이 중앙은행은 보고서 금리를 1.50%로 동결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13명은 25베이시스 포인트(bp) 인하해 사상 최저인 1.25%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 방콕, 대기 오염 악화
ari polution
(사진출처 : Matichon)
  태국 천연 자원 환경부 오염 관리국 발표에 따르면, 11월 5일 오전 8시 방콕 시내의 공기질 지수(AQI)는 딘뎅 지역이 160, 지하철 쌈얀역 앞이 129 등 여러 지점에서 “건강에 악영향이 미치는 수준‘인 100을 넘어섰다.

 

▶ 경찰, 법원에서 도주한 미국인 남성을 포함한 죄수 3명에게 포상금 50,000바트 내걸어
prosner escape
(사진출처 : CSIthai 페이스북)
  11월 4일 파타야에서 미국인 1명을 포함한 3명의 죄수가 법원에서 도주하는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체포를 서두르고 있다. 체포에 이르는 정보를 제공한 사람에게는 포상금으로 50,000바트를 제공한다.
  이들 용의자들은 법원에서 대기 중이던 차에 타고 도주했으며, 당초 도주에 사용했던 Isuzu D-Max는 발견했됐지만 이들이 다른 차량을 이용해서 캄보디아로 넘어갈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다.
  현재 경찰 당국은 3명의 체포로 이어지는 정보의 제공한 사람에 대해서는 50,000바트 보상금을 내걸었다.
  한편, 3명은 권총을 소지하고 있을 것으로 생각되기 때문에, 만약 발견해도 가까이 가지 않고 즉시 경찰에 신고하라고 호소하고 있다.

 

▶ 아이콘 시암에 대형 행사장 오픈
true icon hall
(사진출처 : Bangkok Post)
  방콕 짜오프라야 강변에 위치한 대형 복합 상업시설 ‘아이콘씨암(ICONSIAM)’에 대형 행사장 ’트루 아이콘홀(TRUE ICON HALL)‘이 정식 오픈했다.
  이 행사장은 아이콘 씨암과 통신 대기업 트루 코퍼레이션(True)에 의한 협력으로 아이콘 씨암 7~8층 부분의 약 12,000 평방미터를 이용하여 개발했다.
  투자액은 약 20억 바트로 대형 홀 3개, 크고 작은 다양한 요구에 맞춘 회의실 외에도 장비 등 최신 기술을 도입했다.
  아이콘 씨암 관계자는 이미 내년까지 예약이 서서히 잡히고 있다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 센트럴 그룹, 올해 외국 사업에 200억 바트 투입
central group
(사진출처 : Businesstoday.co)
  태국의 주요 소매 대기업 센트럴 그룹(Central Group)은 5개년 계획으로 외국에서 소매 사업과 호텔 사업 확장에 올해 200억 바트 이상을 투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해외 투자 5개년 계획은 2023년까지 실시되며, 올해는 특히 지난해 인수한 이탈리아 소매 컴플렉스 보수 공사에 20억 바트, 오사카 호텔 건설에 30억 바트, 오스트리아에 있는 새로운 소매 단지 건설에 150억 바트를 투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정부 직업 기준위원회(คณะกรรมการมาตรฐานวิชาชีพ), 아동에 대한 성범죄를 벌인 사람에게는 교사 자격증 부여하지 않는다고 밝혀
child sexual assault
(사진출처 : Thai Post)
  정부 직업 기준위원회(คณะกรรมการมาตรฐานวิชาชีพ) 에까차이(เอกชัย กี่สุขพันธ์) 위원장은 최근 아동에 대한 성범죄에 대해 유죄 판결을 받은 사람 또는 용의자는 교사 자격증이 부여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아동을 노린 성범죄 혐의로 기소되거나 아직 유죄가 확정되지 않은 사람에 대해서도 면허를 주지 않는다고 밝혔다.
  또한 올해 부적절한 행위롤 면허가 정지된 교원은 10명, 면허가 취소된 교원은 8명이라고 밝혔다.

 

▶ 경찰을 찌르고 도주한 미약 용의자 3명에 대해 국경 지대에서 검문 강화, 가족들은 자수 설득
drug criminal
(사진출처 : Kapook)
  촌부리 파타야 법원에 출정한 마약 사범 3명이 총과 칼로 경찰을 습격하고 픽업트럭을 타고 도주한 사건으로 경찰이 국경지대에서 검문을 강화하고 있다.
  경찰이 밝힌 것에 따르면, 세 사람은 법원 유치실에서 4일에 도망쳐 24시간 이상 경과한 후에도 여전히 행방을 찾지 못하고 있다다. 도주한 피고인들은 미국인 남성와 그 아내 태국인 여성, 그리고 태국인 남성 1명이다.
  태국 국가 경찰은 3명이 저항을 계속하면 “당국은 단호한 조치를 취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히고 있다.
  경찰은 3명의 친척과 접촉해서 자수하여 폭력 사태를 피할 수 있도록 설득을 요청하고 있다.
  당국에 따르면, 3명 중 태국인 남성이 소지하고 있던 총과 칼로 경찰을 습격해 도주했으며, 남성이 어떻게 흉기를 입수했는지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

 

▶ 싸무이섬에서 연간 5,000명 이상이 우울증을 치료
samui depression
(사진출처 : Daily News)
  남부에 있는 조용하고 아름다운 싸무이섬에서 살고 있는 섬사람들이 매일 푸른 바다를 바라보면서 한가롭게 살고 있는 것으로 보였지만 실제로 주민들 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우울증(โรคซึมเศร้า)을 앓고 있다는 것이 확인되었다.
  싸무이섬 병원 부원장은 정신 건강 이벤트에서 2018년에 싸무이섬에서 5,452명이 우울증 치료를 받았고, 그 중 4,713명이 심각한 건강 상태였다는 것을 밝혔다.
  싸무이 섬내 주민들은 1989년 이후 생활비 상승, 실업, 정치, 범죄, 약물 남용 등의 다양한 요인에 따라 정신 건강 문제가 증가하고 있으며, 싸무이섬 병원에서는 현재 정신 건강 전문가를 고용하여 환자 치료를 하고 있다.
  한편, 우울증 등 기분 장애가 자살의 요인 중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으며, 세계 보건기구(WHO)가 실시한 최근 조사에 따르면, 태국은 ASEAN 지역에서 가장 자살률이 높아지고 있다.

 

▶ 경찰, 코카인 1.2킬로를 삼키고 밀수하려던 케냐인 여성을 쑤완나품 공항에서 체포
drug smuggling
(사진출처 : Chiangraitimes News)
 태국 마약 통제 위원회 사무국(Office of Narcotics Control Board, ONCB)은 11월 2일 코카인 1.2킬로를 태국에 밀반입하려던 혐의로 케냐인 여성을 쑤완나품 공항에서 체포했다고 발표했다.
  케냐인 여인은 아프리카 남서부 앙골라에서 쑤완나품 공항에 도착했다. 여성을 의심스럽게 생각한 공항 직원이 조사한 결과 위장에 1.2킬로의 코카인이 숨겨져 있는 것을 확인했다.
  태국에서는 각성제나 MDMA에 비해 코카인은 일반적이지 않지만, 고급 나이트클럽 등에서 부유층에게 판매되고 있다.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