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9일 태국 뉴스

▶ 태국 인터내셔널 모터 엑스포 2019, 11월 29일 개막
motor expo 2019
(사진출처 : Motor Expo)
  태국 최대 규모 모터쇼 ‘타일랜드 인터내셔널 모터 엑스포 2019(Thailand International Motor Expo)’가 11월 29일~12월 10일 방콕 교외 컨벤션 센터 임팩트(IMPACT)에서 개최된다.
  개장 시간은 월~금요일이 정오~오후 10시, 토요일 일요일이나 공휴일이 오전 11시~오후 10시이며, 입장료는 100바트이다.

 

▶ 아이콘 씨암에 인접한 BTS 크룽톤부리(Krung Thonburi)역, 내년 10월에 개통 예정
krung thonburi station
(사진출처 : Thairath)
  방콕 시청은 방콕 수도권을 달리는 새로운 BTS 노선 골드 라인(Gold Line)을 내년 10월경부터 시범 운행할 전망이라고 발표했다.
  이 골드 라인은 BTS 씰롬 노선 크룽톤부리역(Krung Thonburi)에서 앞으로 개통하는 퍼플 라인 쁘라차티뽁역(Prajadhipok) 구간을 모노레일 방식으로 건설 중이다.
  총 연장 2.8킬로 크룽톤부리역, 쩌런나콘역(아이콘씨암 인접역), 크렁싼역, 쁘라차티뽁역키뽁역의 4개역이 건설된다.
  미래에 아시아티크 리버 프론트까지 연장하는 계획도 나오고 있어, 강변 명소를 따라 달리는 노선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파타야 경찰서에 새로운 서장 취임
chief pattaya police
(사진출처 : pattayaja.com)
  태국 경찰청은 11월 28일 파타야 관할 경찰서 파타야 경찰서의 새로운 서장으로 ‘케마린 경찰 대령(พ.ต.อ.เขมรินทร์ พิศมัย)’이 취임한다고 발표했다.
  파타야 경찰서에서는 지난 10월 18일 아띠난(พ.ต.อ.อตินันท์ นุชนารถ) 서장이 심장 마비로 갑자기 사망해 좀티엔 경찰서 서장이 임시적으로 파타야 경찰서 서장을 맡고 있었다.

 

▶ EEC 관련 계획이 이어져, 쁘라탐낙 지역에 케이블카 계획도
eec cable
(사진출처 : The Pattaya News)
  11월 27일 파타야시 마놋(Manoch Nongyai) 부시장은 회견에서 파타야시는 EEC 개발 계획과 관련해 계속적인 개발 계획을 준비해 실시할 의향이라고 발표했다.
  파타야시에서는 EEC 개발 계획과 연동된 태국 고속철도 계획으로 방콕 두개 공항과 라영에 있는 우타파우 공항의 3개 공항을 연결하는 이른바 EEC 노선 계획으로 파타야역이 생기는 것에 맞추어, 그 역과 파타야 중심부 약 8킬로를 연견하는 노면 전차(LRT) 개발 계획, 발리하이 부두 정비 계획, 추가로 프라탐낙 언덕에 샌프란시스코를 모델로 하는 케이블카 살치 계획도 발표되어, 계속적인 계획이 발표되고 있다.
  파타야시에서는 이미 궤도열차 개발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7,000만 바트의 예산을 투입하는 것을 이미 발표하고 있다. 총연장 약 8킬로의 궤도열차 건설비용은 70~80억 바트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미얀마 정부군과 소수민족 몬족 전투 벌어져, 몬족 수백 명이 태국 칸짜나부리로 피난
mon
(사진출처 : Thairath)
  11월 27일 미얀마 남동부 몬주(Mon State)에서 미얀마 정부군과 소수민족 몬족 사이에 전투가 벌어져, 몬족 주민 수백명이 경계인 태국 서부 깐짜나부리도 쌍카부리군으로 피난하고 있다.
  피난자 중에는 총탄에 맞아 부상당한 사람도 있었다.

 

▶ 방콕 두씯구 학교에서 길이 3미터 비단뱀 포획
  11월 28일 방콕 시내 두씯 지역에 있는 학교에서 길이 약 3미터의 비단뱀이 발견되어 신고를 받고 달려온 소방관들이 포획했다.
  비단뱀은 뭔가를 포식한 직후로 보이며, 몸 중앙이 부풀어 올라 있었다.

 

▶ 방콕 고가 철도 BTS 쑤쿰빗 노선 북쪽 연장 구간 4개역, 12월 4일부터 시운행 개시
MRT Blue line1
(사진출처 : Prachachat News)
  방콕 도시 철도 그린 라인(BTS 쑤쿰빗 노선) 북쪽 연장 구간 일부 4개역이 12월 4일 승객을 태운 무료 시운전이 시작된다.
  연장 구간은 파혼요틴 24역(N10), 라차요틴역(N11), 쎄나니콤역(N12), 까쎄싿대학역(N13)으로 2020년 1월 3일부터 요금 징수를 시작한다.
  그린 라인 북쪽 연장 구간은 머칟역(N8)에서 방콕 북부 싸판마이역을 통해 방콕 북쪽 교외 빠툼타니도 쿠꿋역에 이르는 연장 9킬로 구간 16개역으로 전 구간 고가이다. 8월 9일 머칟역의 다음 신역인 랃프라오5 거리역(N9)에서 운행을 시작했고, 2020년 12월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 경찰, 방콕 게스트하우스에서 10회 이상 물건을 훔쳐온 혐의로 한국인 남성을 체포
korean thief
(사진출처 : CH7 News)
  경찰은 11월 24일 방콕 호스텔 도미토리에서 반복해서 물건을 훔친 혐의로 30세 한국인 남성을 체포했다.
  경찰 발표에 따르면, 용의자 한국인 남성은 방콕 쌈판타원 지역 호스텔 도미토리에 숙박하며, 투숙하는 영국인 여성 가방을 훔친 혐의를 받고 있다.
  한국인 남성은 혐의를 인정하고, 돈이 없어서 과거에 10회 이상 동일한 수법으로 물건을 훔쳐왔다고 진술했다.
  또한 이 한국인 남성은 2016년 6월 30일 태국에 입국한 이후 체류 연장을 하지 않고 3년 26일 오버스테이 상태였다.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