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S Shipping & Logistics

20181222_082615
-물류서비스계의 전설이 모여 새로운 전설을 만든다.
-B2B 운송과 고객만족, 소통과 책임감 그리고 언제나 미소
-물류산업의 선진화는 네트워크와 기업간 협력체계 구축 그리고 핵심 서비스에 대한 역량 강화
-삼성엔지니어링 태국에서 1조 2천억 규모 정유 플랜트 공사 수주 – Thai Oil Clean Fuel Project

_43I1944CEO 김길환
▲“CPS 전 직원은, 항상 소통과 책임감 그리고 미소를 잃지 않는 외유내강을 모토로 삼는 회사입니다. 항상 고객의 곁에서 물류 그 이상의 가치를 창조하기 위해 힘 써 왔습니다. 이제 대형 프로젝트 진행을 앞두고 교민 여러분들과 함께 태국 사회에서 더 한층 성장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CPS Shipping & Logistics Co., Ltd

(현)코트라 방콕무역관 FTA 활용지원센터 자문위원
(현)월드옥타(세계한인무역협회 방콕지회) 부회장
(현)재태물류협의회(KOLAT – Korea Logistics Association in Thailand) 회장
태국투자청( BOI – Board Of Investment Thaialnd) & 대한상공회의소 포럼 연사(2018 March)
_43I1914Managing Director Ms. Sukhawan Sutthiwong
▲“타이오일 ‘정유공장 현대화 프로젝트’에 참여하기 위한 사전 인터뷰 (Dubai/Petrofac Office) 에서 엄청난 질문공세를 받았습니다. 물류 경험이 오래되지 않았다면 대답할 수 없는 그런 질문들이었죠. 2박 3일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를 정도의 질문 공세를 무사히 넘기고 난 후 기쁜 소식을 듣고 정말 꿈만 같은 기분이었습니다. 평생 잊혀지지 않을 것입니다.”
2011년 Complete Shipping & Logistics로 시작 했던 CPS는 지난 2019년 1월 1일부로 CPS Shipping & Logistics Co., Ltd로 새롭게 출범 하면서 태국 물류서비스계 30년 경험을 바탕으로 CEO 김길환 대표와 함께 새로운 비상을 꿈꾸고 있다. 고객이 필요한 물류에 책임을 다하기 위해 항상 새로운 길을 열어가는 CPS Shipping & Logistics : 이하 CPS는 물류 산업에 필요한 거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제항공운송, 내륙운송, 해상운송 등은 물론 수출입 통관과 플트 프로젝트화물 운송 서비스 등도 가능하다.
삼성엔지니어링, 포스코, 엘지전자, GS 엔지니어링 등 굴지의 한국 기업은 물론 터키커뮤니케이션, SUZUYO, 화웨이 사이펨 등 세계 유수의 기업들을 고객으로 하고 있는 CPS는 방파인 파워플랜트 프로젝트(2016년) , JGC Jazan 프로젝트(2017년), JGC HMD SSR 프로젝트(2016~2017), Millcon Steel 대형 리엑터 운송 (2017), CUEL LNG Terminal 프로젝트( GS / 2017-2018) 등 대형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완성시켰고 최근에는 삼성엔지니어링 , 태국왕실경찰 특수차량 운송 프로젝트들을 성공리에 끝마쳤거나 2020년까지 진행을 계획중에 있다.
20181221_160736CPS의 가장 큰 강점은 물류 운송 물품에 제한이 없다는 것이다. 전자, 기계, 화학, 정유, 건설, 타이어, 유통, 패션 등은 물론 경찰 특수차량 등 다양한 산업군의 제품을 운송한다. 김길환 대표는 최소한 태국에서만큼은, 아니 전 세계 어디라도, 어떤 기업, 어떤 제품이라도 컨설팅을 통해 최적의 운송 방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김길환 대표는 물론 Ms. Sukhawan Sutthiwong(닉네임 – 쿤 뚝) MD는 태국 물류업계에서는 이미 널리 알려져 있는 인물이다. 태국 물류업계에서 수십년간 잔뼈가 굵은 태국 물류산업계의 산 증인이기도 하다. 특히 한국 물류업체의 태국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사람들이라고 할 수 있다. 다양한 경험과 풍부한 지식을 바탕으로, 이들이 이제 태국에서 초대형 프로젝트를 함께 하고 있는 셈이다.
현대사회에서 물류는 모든 산업을 원활하게 움직이는 역할을 하는 산업이다. 물류는 ‘물적 유통’의 줄임말로, 최소한의 경비를 들여 효율적으로 원하는 장소에 제품 또는 재화를 옮기는 일을 통해 가치를 창출하는 경제활동을 의미한다. 수출을 기반으로 하는 한국과 태국 경제에서 물류는 기업은 물론 국가 경제의 생사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이다. 따라서 물류는 최소 비용으로 서비스를 얼마만큼 극대화하느냐에 따라 기업의 성공 열쇠를 쥐고 있다는 의미이며 이제 미래 사회의 물류의 중요성은 극명화 되고 있고 이런 한태 양국의 물류 산업에 한국과 태국 물류 베테랑 두 사람이 그 중심에서 활동하고 있는 중이다.
20190126_113950CPS는 현재 매우 중요하고 거대한 프로젝트를 눈앞에 두고 있다. 얼마전 한국은 물론 태국에서도 큰 화제로 떠올랐던 태국 정유 플랜트 역사상 최대 규모라고 할 수 있는 총 1조 2천억 정유 플랜트를 삼성엔지니어링이 수주하며 타이오일, 페트로팩, 사이펨과 함께 방콕 동남쪽 촌부리 씨라차 공단의 기존 정유공장의 일부 노후 시설을 개보수하여 국제 규격에 맞는 청정연료를 생산하고 원유생산량을 확대하는 사업에 물류기업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상압증류시설, 감압증류시설과 수첨분해시설, 잔사유수첨분해시설 등 거대 플랜트 프로젝트를 위해 중량물 물류 운송 서비스 제공을 통해 자사의 역량을 한껏 발휘할 예정이며 이 프로젝트는 오는 2022년까지 계속될 것이라고 한다.
김길환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에 대해 “처음에는 신생 소형 업체라는 이유로 큰 기대를 받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태국에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차분하게 풀어나가며 무수히 많은 질문 공세에도 굴하지 않고 신속하게 대응하며 답을 해 나가니 어느새 ‘한번 믿어볼만하다’는 쪽으로 기울었고 결국 프로젝트에 합류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말했다.
태국의 이번 대형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끝나게 되면 이제 동남아 지역에서의 입지가 확고해 질 것이며 더욱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나가게 될 CPS Shipping & Logistics는 앞으로도 서비스 향상과 비용 절감을 통해 변화하는 미래 물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