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9일, 10일 태국 뉴스

▶ 태국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 32명으로 증가, 새롭게 태국인 3명과 중국인 4명 감염 확인
corona viruse 32 new
(사진출처 : One31 News)
  태국 보건부는 2월 8일 새롭게 3명의 태국인과 4명의 중국인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โคโรน่าไวรัสสายพันธุ์ใหม่)’에 감염되었다고 발표했다. 이것으로 태국에서의 감염자 수는 32명으로 늘어났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처음 발견된 중국은 2월 8일 현재 중국 정부의 발표로 34,000명 이상이 감염되었고, 700명 이상이 사망했다.
  일본에서는 86명이 확인되었는데, 그 중 61명은 일본에 도착한 유람선 승무원과 승객이었다.

 

▶ 동북부 나콘라차씨마도 터미널 21 코랏 쇼핑몰에서 태국 군인이 총기를 난사해 다수의 사상자 나와, 용의자는 특수부대에 의해 사살돼
killer nakhonrachasima1
Terminal 21 Korat_01-prachachart
soldier killer8
soldier killer10
(사진출처 : Siamrath)
  2월 8일 나콘라차씨마 도내 쇼핑몰 터미널 21 코랏(Terminal 21 Korat)에서 군인 1명이 총기를 난사해 적어도 20여명이 사망했다.
  경찰이 밝힌 바에 따르면, 사건은 늦은 오후, 나콘라차씨마(Nakhon Ratchasima) 무엉군(도청소재지)에 있는 막사에서 시작되었다. 용의자는 짜까판(จักรพันธุ์ ถมมา) 중사로 이날 오후 3시경 상관 등 군인 3명에게 총을 발사해 살해한 후 무기와 지프를 훔쳐 도심에 있는 쇼핑몰 터미널 21 코랏으로 들어가 일반 시민들에게 다시 총기를 난사했다.
  용의자는 시가지에서 총을 난사하기 전에 군 무기고에서 여러 무기를 가지고 나온 것으로 추정된다.
  방콕에 전국 각지에서 응급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에라완 센터(Erawan Center)’ 대변인은 8일 저녁 현재 “사망자는 17명, 부상자 14명“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 쇼핑몰 안에는 수백명이 건물 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하고 일부는 인질로 잡혀있었다.
  태국 국방부는 쇼핑몰 ‘터미널 21 코랏에 군을 투입해 봉쇄한 상태이지만, 용의자는 8일까지 체포에 이르지 못한 상황이었다.
  2월 9일 뉴스 보도에 따르면, 9시 10분 짜까판 용의자는 특수부대에 의해 사살되었다. 또한 사망 전까지 용의자가 난사한 총격에 의한 사망자 수는 20여명, 부상자 수는 42명이었다.

 

▶ 12월 신용카드 이용액, 전년도 대비 13.36% 증가
Credit card usage volume Dec 2019-bot.or.th
(사진출처 : bot.or.th)
  태국 중앙은행(BOT)은 2019년 12월 신용카드 이용액이 전년도 같은 달에 비해 13.36% 증가한 2,342억 8,130만 바트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 중 태국에서의 이용액은 전년도 같은 달에 비해 14.06% 증가한 1,997억5175만 바트, 해외에서 이용액은 전년도 같은 달에 비해 11.85% 증가한 142억3,321만 바트, 캐싱은 전년도 같은 달에 비해 7.83% 증가한 202억9,633만 바트, 사용 잔액은 전년도 같은 달에 비해 9.16 % 증가한 4,570억8,997만 바트가 되었다.
  신용 카드 발급 매수는 누계로 6.85% 증가한 2,362만9,374장이 되었다.

 

▶ 파타야에서 독일인 장기 체류자가 권총 자살
german suicide pattya
(사진출처 : Khadsod)
  2월 8일 아침 파타야 시내 호텔 방 욕실에서 75세 독일인 남성이 사망한 채로 발견되었다.
  경찰은 남성이 권총을 입에 넣고 스스로 방아쇠를 당겨 총알이 두개골을 관통하여 사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또한 실내 책상 위에는 이 남성이 적은 것으로 보이는 편지가 남겨져 있었으며, 거기에는 남성을 돌보고 있던 태국인 여성에 대한 감사의 말이 적혀있었다.
  사망한 남성은 은퇴 후 독일을 떠나 태국으로 이주해 장기 체류하고 있었으며, 최근에는 병원에서 질병 치료를 받고 있었다.

 

▶ 파타야에서 외국인 추락사 계속돼, 국적불명의 외국인이 고급 호텔에서 추락해 사망
Foreigners aged 50 years-pattayanews
(사진출처 : Pattaya News)
  동부 해변 휴양지 파타야에서 또 다시 외국인이 추락사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국적이나 성별은 아직 밝혀지지 않고 있다.
  2월 8일 새벽 파타야 터미널 21과 돌고래상이 있는 로터리 근처에 고급 호텔에서 외국인이 추락사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나이는 50세 정도로 보이며 다른 신원은 확인이 불가능한 상태이다. 현재 경찰은 추락 원인에 대해 조사를 벌이고 있다.
  한편, 파타야에서 이틀 전인 2월 6일에도 외국인이 콘도에서 떨어져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었다.

 

▶  동북부 나콘라차씨마도 터미널21 코랏에서 벌어진 군인 총기 난사 사건으로 2월9일 현재까지 사망자 30명, 부상자 58명
soldier killer1
soldier killer2
soldier killer5
soldier killer6
soldier killer10
(사진출처 : Daily News)
  동북부 나콘라차시마도 무엉군(도청소재지)에서 발생한 군인 총격 사건으로 나콘라차씨마 도청은 2월 9일 밤 기자회견을 열고, 이 사건으로 인한 사망자가 사살된 범인을 포함하여 30명, 부상자가 58명에 달했다고 발표했다.
  범인은 육군 짜까판(จักรพันธุ์ ถมมา) 중사(32)로 8일 오후 4시경 나콘라차씨마 도내 주택에서 상관인 육군 대령(48)과 집 주인 여성(65)을 사살했다. 부동산 매매를 둘러싼 트러블이 원인으로 알려지고 있다.
  또한 범행 후 시내 육군 기지에서 총을 발사해 군인 1명에게 총격을 가해 사망에 이르게 하고 2명에게 부상을 입혔다. 그리고는 자동 소총과 엽총, 그리고 실탄 700발, 그리고 군용 차량을 빼앗아 시내 쇼핑몰 ‘터미널 21 코랏’으로 갔다. 이후 실내에 들아가 자동 소총을 난사해 안에 있던 많은 시민들에게서 사상자가 나왔다. 이후 군경 특수 부대가 출동해 대치를 하게 되었다. 그 당시 아직 건물에서 빠져나가지 못한 시민들은 쇼핑몰 안에서 공포에 떨어야 했다. 그리고 9일 아침이 되어 특수부대가 건물 안으로 돌진에 용의자를 사살했다.

 

▶ 푸켓 앞바다에서 보트 2척 충돌해 러시아인 2명 사망
Phuket Speedboat_01-thairath
(사진출처 : Thairath)
  2월 10일 오전 8시경 남부 푸켓 섬에서 보트 2척이 충돌해 배에 타고 있던 러시아인 소년 2명 (12, 6)이 사망하고 23명이 부상을 입었다.
  부상자 대부분은 러시아인 여행자이며, 경찰이 자세한 사고 상황을 조사하고 있다.

 

▶ 방콕 쑤쿰빗에서 어린이를 동반한 백인 외국인 구걸인 출몰
forign begger
(사진출처 : Coconut News)
  방콕 번화가 쑤쿰빗 프롬퐁과 아쏙, 그리고 칟롬 등에 나타난 어린이 동반 백인 거지가 화제가 되고 있다.
  영자 뉴스 미디어 코코넛 뉴스(coconut News) 보도에 따르면, 최근 반년 동안 방콕 번화가 곳곳에서 통행길에 금전을 요구하는 백인 남성이 보이고 있다. 또한 남성은 언제나 아이를 안고 있었지만, 그 아이는 그다지 힘이 있는 모습은 아니었다.
  태국에서 구걸은 불법이며, 또한 안겨있는 아이를 걱정한 사람이 여러번 신고를 한 것으로 보이지만, 아직도 적발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 경찰, 시중가보다 비싸게 마스크를 판매하고 있던 4명 체포
arrest rip off mask
(사진출처 : Prachachat)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폐렴을 일으키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확대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마스크를 시중가 보다 높은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던 4명이 체포되었다.
  태국 국내에서는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 외에도 대기오염이 심각해져 이들 두 가지 용도로 마스크 품귀 현상이 계속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마스크를 표준 가격보다 고가에 판매하고 있던 4명이 2월 9일 상무부에 적발되었다.
  푸켓에서 2명, 촌부리에서 1명, 쑤랏타니에서 1명으로 4명은 경찰에 넘겨져 물품 서비스법 위반 혐의로 체포되었다. 만약 유죄 판결이 내려지면 14만 바트 이하의 벌금 또는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쌍방이 부과되게 된다.
  한편, 마스크 고액 판매가 발견되면 핫라인 1569로 신고하도록 호소하고 있다.
  2월 10일 현재 중국 정부 발표에 따르면, 중국 국내에서 확인된 감염자는 4만여명, 사망자는 900명 이상이 되었다. 태국에서는 32명의 감염자가 확인되었다.

 

▶ 파타야 콘도에서 영국인이 사망한 채로 발견돼, 주민들이 악취로 신고
Floor 4, Fly Bird Condominium Pattaya-pheupuangchon
(사진출처 : PheuPuangchon)
  외국인들 사이에서 퇴직 후 롱스테이로 인기가 있는 동부의 해변 휴양지 파타야에서 2월 9일 밤 한 콘도에서 외국인이 사망한 채로 발견되었다.
  시신으로 발견된 사람은 영국인 남자로 방은 잠겨 있었으며, 싸운 흔적도 없었다.
  콘도에 살고있는 거주자가 며칠 전부터 악취가 나고 점점 심해져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은 현재 사인을 조사하고 있다.

 

▶ 무한에서 도착한 중국인 2,038명이 태국에 체류 중, 비자 연장을 위해서는 건강검진 필수
chinese from uhan
(사진출처 : Thai PBS)
  태국 출입국 관리국은 2월 7일 현재 태국에는 10만 명이 넘는 중국인 관광객과 장기 체류자가 있으며, 그 중에는 우한에서 도착한 2,038명이 포함되어 있다고 밝혔다고 타이 PBS(Thai PBS)뉴스가 보도했다.
  1월 1일부터 2월 6일까지 1,004,067명의 중국인이 태국에 도착했고, 889,567명은 이미 귀국했다. 우한에서는 23,933명이 도착했고, 그 중 21,895명이 귀국했다.
  현재 귀국하지 않는 중국인들은 비자 연장을 원하고 있으며, 그러한 사람들은 건강 진단 실시를 요구해 발열이 발견되면 격리해서 치료를 하게 된다.
  2월 8일 현재 중국 정부 공식 발표에 따르면, 중국 국내에서 확인된 감염자는 30,000명 이상이며, 이중 600명 이상이 사망했다. 이러한 가운데 태국에서 확인된 감염자 수는 25명 전원이 회복되고 있으며 사망자는 없다.

 

▶ 녹 에어, 돈무앙 공항 활주로에서 사고로 지상 직원 1명 사망
nok air accdent
(사진출처 : Khaosod)
  2월 7일 오전 8시경 방콕 돈무앙 공항 활주로에서 사고가 발생해 지상 직원 1명이 사망했다.
  승객을 태운 나콘시타마랏 가는 녹 에어 DD6458 편을 견인하던중 견인차 견인 장치가 고장나 견인 차량이 정차했지만, DD6458편은 멈출 수 없어 견인차에 충돌했다. 견인차 운전기사가 크게 다쳐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사망했다.
  한편, DD6458편은 기재를 변경하여 1시간 늦게 출발했다.

 

▶ 경찰, 팔람3 쇼핑몰에서 장애인 화장실에 소녀를 데리고 들어가 외설 행위를 한 변호사 사무실에서 일하는 남성 체포
areest abuse man
(사진출처 : Khomchadluek)
  2월 9일 빠파뎅 경찰서는 방콕 라마 3세 거리 쇼핑몰에서 소녀에게 음란 행위를 한 혐의로 40세 태국인 남성을 체포했다.
  체포된 사람은 2월 4일 8세 소녀를 속여 쇼핑몰 2층에 있는 장애인용 화장실에 데리고 들어가 외설 행위를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쇼핑몰 CCTV 카메라에는 용의자 남성과 소녀가 화장실에 들어가는 모습과 소녀가 화장실에서 도망치는 모습이 찍혀있었다. 용의자는 변호사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직원이었다.
  경찰 조사 결과, 용의자는 장애인 행세를 하며 소녀에게 몸이 불편하니 도와달라고 요청을 하며 장애인 화장실로 데리고 들어가 “물을 떠달라” “바지를 벗겨달라” “성기를 만져달라”고 요구하며 이 모습을 핸드폰으로 찍었다. 이후 용의자 남성이 소녀의 성기에 손을 대자 소녀가 놀라 그 자리에서 도망치면서 범죄가 발각되었다.
  용의자는 과거에도 소녀를 대상으로 외설 사건을 일으켰던 적이 있었지만 신고가 없어 발각되지 않았다고 한다.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