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0일 태국 뉴스

▶ 쁘라윧 총리, 쏭끄란 특별 연휴에 부정적인 견해 밝혀
prayut negative special holiday
(사진출처 : Bangkokbiz News)
  4월 13일 태국 설날을 축하하는 쏭끄란 축제(Songkran Festival) 연휴를 올해에 16,17일을 특별연휴로 지정해 9일간 연휴로 한다는 의견이 일부에서 나오고 있지만, 쁘라윧 총리는 정기 국무회의 후 이 안건을 국무회의에서 거론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 안건은 4월 16일과 17일을 특별 휴일로 해서 쏭끄란 연휴를 11일부터 19일까지의 9일로 하는 안이다.
  하지만 쁘라윧 총리는 특별하게 휴일을 추가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며, 또한 연휴를 확대해서 관광 수입이 늘어나는 것은 생각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 쁘라윧 총리, 군 주택을 퇴역 후 사용하는 것에 대해 해명
prayut explain soldier house
(사진출처 : Khomchadluek)
  쁘라윧 총리가 최근 ‘군 주택(บ้านพักทหาร)’에 계속 살고 있는 것에 대해 처음 “경비 등의 문제로 군 주택을 사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것은 얼마전 동북부 나콘라차씨마도에서 육군 병사가 일으킨 총기 난사 사건과 관련해 아피랏 육군 사령관이 “군을 퇴역한 사람이 군 주택에 계속 살고 있는 등 군 프로젝트 부실화가 범행의 동기 중 하나이다”는 견해를 밝히고, 이것을 바로 잡겠다고 밝힌 후 언론에서 나온 질문에 대답한 것이다.
  전직 육군 사령관이었던 쁘라윧 총리는 “군에서 퇴역했지만, 총리이기 때문에 합당한 경비가 필요하고, 경비를 줄이기 쉽기 때문에 군 주택에서 계속 살고 있다. 총리가 되지 않았다면 이사할 예정이었으며, 이사도 이미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 코로나 바이러스 19에 대한 허위 정보를 SNS에 올린 4명 체포돼
arrest corona fake news
(사진출처 : Siamrath)
  풋티퐁(พุทธิพงษ์ ปุณณกันต์) 디지털 경제 사회부(Ministry of Digital Economy and Society) 장관은 ‘코로나 바이러스-19’에 대한 허위 정보를 인터넷에 올린 4명을 컴퓨터 범죄법 위반 혐의로 체포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경제 사회부의 담당자가 경찰청 기술범죄 단속과와 현지 경찰 등과 협력하여 허위 정보 발신자를 확인해 구속 영장을 신청하고 체포한 것으로 알려졌다.
  용의자 4명은 동부 촌부리와 차청싸오, 북부 치앙마이와 난에서 체포되었다. 이들에게 유죄 판결이 내려지면 7년 이하의 금고형 또는 14만 바트 이하 벌금형, 또는 쌍방이 부과될 수 있다.

 

▶ ‘GSB 리서치(GSB Research)’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19 확산으로 태국 경제 성장률 1포인트 하락 가능성 있다고 밝혀
economic growth fall corona
(사진출처 : Kaohoon)
  정부 저축 은행(GSB) 산하 ‘GSB 리서치(GSB Research)’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19 확산이 종식될 때까지 6개월이 소요되었을 경우 태국은 올해 1,700억 바트에 달하는 관광 수입을 잃고, 경제 성장률이 1포인트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고 발표했다.
  찻차이(ชาติชาย พยุหนาวีชัย) GSB 총재는 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이 350만명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코로나 바이러스-19’ 문제가 3개월 내에 해제되면 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은 올해 160만명 감소하고 관광 수입은 800억 바트 감소하여, 경제 성장률을 0.4 포인트 끌어내릴 것이라고 밝혔다.

 

▶ 2019년 태국 경제 성장률 하락, 2019년 10~12월 4사분기 1.6%, 연간 2.4%에 그쳐
Economic Report-nesdc.go.th
(사진출처 : nesdc.go.th)
  태국 국가 경제 사회 개발위원회(NESDC)가 정리한 2019년 10~12월 사이의 태국 실질 국내 총생산(GDP)은 전년도 같은 기간에 비해 1.6% 증가로 7~9월의 2.6% 증가에서 감소했다.
  수출이 5.1% 감소했고, 민간 소비는 4.1% 증가, 민간 투자는 2.6% 증가, 공공 투자는 5.1% 감소했다.
  2019년 연간 GDP는 전년도 대비 2.4% 증가로 2018년 4.2% 증가를 크게 밑돌았다.
  NESDB는 10~12월 사이의 수치와 코로나 바이러스 19, 가뭄, 예산 집행 지연 등의 영향을 감안하여 2020년 GDP 전망을 지난해 11월 시점의 2.7~3.7%에서 1.5~2.5%로 하향 조정했다.

 

▶ 타이항공, 캄보디아 노선 바이러스 검사 강화
thai air quarantine
(사진출처 : Prachachat)
  타이항공(Thai Airways)은 캄보디아에 입항한 크루즈 ‘웨스테르담(Westerdam)’호 승객 중 ‘코로나 바이러스-19’ 감염자가 확인돼 방콕~프놈펜 노선 승객에 대한 검사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 배에서 하선한 승객에게서 바이러스가 확산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다.
  태국 보건부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2월 14일부터 14일간은 ‘웨스테르담호 승객의 입국을 금지하는 조치를 취하고 있다.

 

▶ 이스라엘, 코로나 바이러스-19 대책으로 태국 여행객 입국 금지
israel no entry thai corona
(사진출처 : Thansattkij)
  주태 이스라엘 태국 대사관은 이스라엘 정부가 코로나 바이러스-19 확산으로 지난 14일 태국, 싱가포르, 홍콩, 마카오를 방문한 외국인의 입국을 국적을 불문하고 금지했다고 밝혔다. 태국을 감염 지역으로 간주한 모습이다.
  태국 보건부 발표에 따르면, 태국 국내에서 확인된 코로나 바이러스-19 감염자는 2월 19일 현재 35명이었으며, 대부분이 중국인 관광객이다.
  태국 아누틴 부총리 겸 보건부 장관은 19일, 태국내 감염자 수는 은폐하지 않고 정확한 숫자를 발표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 태국에서 철수를 발표한 GM, 대폭 가격 인하로 고객 쇄도
GM sale
(사진출처 : Khadsod)
  미국 자동차 대기업 제너럴 모터스(GM)가 태국 시장에서 철수를 발표함에 따라 GM이 태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시보레’ 브랜드 딜러가 대폭적인 할인 판매에 나서고 있다.
  2~50%라는 할인율에 이끌려 19일에는 전 지점에 손님이 쇄도해 매진이 속출했다.
  GM은 태국에서 ‘시보레’ 브랜드의 승용차, 픽업트럭을 생산 판매해 왔다. 그러나 태국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일본계 메이커 아성에 눌려 2019년 판매 대수는 전년도 대비 25.4% 감소한 15,161대(시장 점유율 1.5%)에 그쳤다.
  이러한 이유에서인지 지난 16일 동부 라용 도내 공장을 중국 자동차 장성자동차(Great Wall Motors)에 매각하고 시장에서 철수한다고 발표했다.

 

▶ 파타야 매춘 여성이 선불을 요구하자 지불을 거부한 한국인 남성이 태국인 남성에게 폭행당해
  2월 19일 오전 4시경 한국인 남성이 파타야 경찰서를 방문해 태국인 남성에게 폭행을 받았다며 신고했다.
  많은 바가 있는 쏘이 부워카오(ซอยบัวขาว)에 술을 마시러 방문한 한국인 남성이 거기서 만난 태국인 여성을 알게 되고 그녀와 함께 콘도에서 하룻밤을 지내는 것에 합의했고, 이후 한국인 남성이 태국 여성을 오토바이 뒤에 태우고 콘도 쪽으로 가고 있었는데, 나끄르어 쏘이 17 편의점 앞을 지나는 중 여성이 정차를 요구하고 한국인 남성에게 하룻밤을 지내는 돈을 선불로 내라고 요구했다고 한다.
  하지만 한국인 남성이 선불을 거부했고, 그러자 오토바이를 탄 2명의 남성이 나타나 한국인 남성에게 재차 선불을 요구했다고 한다. 그래도 “돈이 없다”고 선불을 거부하자 2명의 태국인 남성은 한국인 남성의 머리를 때리는 등 폭행했다. 이후 여성은 2명과 함께 오토바이를 타고 사라졌다.
  목격자 말에 따르면, 오토바이를 타고 나타난 2명은 밝은 오렌지색 조끼를 입고 있어, 오토바이 택시 운전사일 가능성이 높다.

 

▶ 푸켓 공항 국내선 터미널에 타이항공 라운지 개설
royal orchid lounge open at phuke airport
(사진출처 : Daily News)
  남부 푸켓 공항(Phuket International Airport) 국내선 터미널에 타이항공 라운지 ‘로얄오키드 라운지(Royal Orchid Lounge)‘가 개설되어, 2월 19일 타원 교통 차관 등이 참석하여 개막식이 열렸다.
  총 면적은 185평방미터, 좌석수 74석으로 타이항공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 타이항공과 스타얼라이언스 골드 회원이 이용할 수 있다.

 

▶ 보안당국, 북부 치앙라이도에서 마약 용의자 3명 사살
police kill drug suspector
(사진출처 : Khadsod)
  보안 당국은 2월 18일 밤 북부 치앙라이도에서 마약 용의자 3명을 사살하고 1명을 체포했다.
  이들은 미얀마에서 마약을 태국으로 밀수하려던 중이었으며, 보안당국은 이들과 총격전 이후 마약 약 40만정, 분말 7킬로 등을 압수했다.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