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5일 태국 뉴스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중국인 여성 21번째로 퇴원, 태국 감염자는 35명
chinese discharge corona
(사진출처 : Khomchadluek)
  태국 보건부는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태국을 방문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감염이 확인된 중국인 여성(54)이 2월 23일 회복되어 퇴원해 귀국길에 오르게 되었다고 밝혔다.
  나다 보건부 사무차관은 태국 국내에서 확인은 감염자는 여전히 35명이며, 그 중 21명은 이미 퇴원했다고 밝혔다. 나머지 14명 중 2명은 중증이라 인공호흡기를 착용하고 있지만, 용태는 안정된 상채이고, 다른 12명은 호전되고 있다고 밝혔다.

 

▶ 상무부, 마스크 수출 허가를 완전히 중단
prohibit export mask
(사진출처 : Khomchadluek)
  상무부 국내 무역국(DIT)은 태국에서 마스크(หน้ากาก) 수급이 어려워지고 있다며, 해외 수출을 금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다양한 기업들이 DIT에 수출 허가를 요청 신청이 들어오고 있지만,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허용하지 않고 있다. 태국에서 수급 문제가 개선될 때까지 마스크 수출은 어렵게 되었다.

 

▶ 방콕에 약 58,000대의 CCTV 설치돼 있어, 카메라 영상을 희망자에게 영상 제공
CC TV
(사진출처 : Matichon)
  방콕 시청이 발표한 바에 따르면, 방콕 시내에 방범 및 사고 방지를 위해 설치되어 있는 CCTV는 총 57,770대에 달하고 있으며, 이 영상은 교통사고 방지나 범죄 수사에 활용되고 있다.
  또한 영상을 희망하는 사람은 방콕시에 있는 13개 시청 CCTV 센터, 또는 교통 관리 센터에 신청하면 3일 안에 입수하는 것이 가능하다.

 

▶ 상무부, 사립 병원 의료비를 홈페이지에 공개
DIT medical expenses
(사진출처 : Khaosod)
  태국 상무부 국내 무역국(DIT)은 사립 병원(โรงพยาบาลเอกชน)의 의료 서비스 비용 등 약 300가지 항목을 방송국 홈페이지에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공개는 시민들이 사립 병원에서 치료를 받기 전에 각 병원의 요금을 비교 검토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이는 것이 목적이다.
  300가지 항목은 서비스 요금, 침대 요금, 입원실 요금, 음식, 혈액 검사, 신장 검사, 소변 검사, 간 바이러스 검사, HIV 감염 진단을 위한 선별 검사, 수술 등의 비용으로 국내 무역국 홈페이지(www.dit.go.th)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사립 병원은 시중 가격의 수백 배로 의약품을 판매하고 있거나 국립 병원에 비해 많이 비싼 진찰료와 수술비용이 들기 때문에 최근에는 너무 이익을 추구하고 있다는 비판의 소리가 나오고 있다.

 

▶ GM 라용 공장 철수로 신차를 대폭 할인 판매, 전매상도 나타나 판매 딜러가 대책 강구
GM sale
(사진출처 : Bangokbiz News)
  미국 제너럴 모터스(GM)가 중부 라용 도내 공장을 중국 기업에 매각하고 태국에서 철수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이 회사는 판매하던 신차를 지금까지 판매되던 가격의 반값 판매를 시작해 논란이 되고 있다.
  특히 쉐보레 캡티바(Captiva) 시리즈는 이 철수 결정 이후 정상 가격 99만9,000바트에서 50% 할인된 49만9,000바트라는 가격에 판매를 시작했다.
  이러한 대폭적인 할인으로 예약이 쇄도해 순식간에 완판이 되고 있다.
  자동차 구입을 고려하고 있던 사람에게는 기쁜 소식인데, 신차를 너무 싸게 판매하기 때문에 일부에서는 업자들이 차량 구입 계약을 하고 계약금을 걸어놓은 후 차량 인수 전에 계약권을 전매해 이익을 얻으려는 사람까지 나타나고 있다.
  대리점들은 5,000대에 달하는 재고를 소진하기 위해 이번 할인 행사를 실시했는데, 이러한 부작용이 나타나고 있어, 예약시 등록한 사람에게만 차량을 전달한다는 방침을 결정했다.

 

▶ 경찰, 푸켓에서 인신매매 업자를 적발하고 17명의 어린이를 보호
phuket human trafficking
(사진출처 : Khaophuket News)
   세계적으로 알려진 휴양지인 태국 남부 푸켓에서 인신매매 업자를 적발했다.
  태국 경찰은 2월 23일 푸켓에서 인신매매와 강제 노동을 시킨 혐의로 33세 캄보디아인 남성과 22세 태국인 여성을 체포했다. 또한 경찰은 17명의 아이들을 보호하고 있다. 아이들은 캄보디아와 베트남인이다.
  태국 경찰은 인신매매 소굴에서 빠져나온 피해자로부터 정보를 얻어 수사를 시작해 이번 체포에 이르게 되었다.
  이들 아이들은 매일 휴식도 없이 정오부터 자정까지 길거리에서 선글라스와 꽃 등 판매를 강요당한 것 뿐만 아니라 1일 3,000바트를 판매하지 못했을 경우 구타 등의 폭력도 가해졌다고 한다. 또한 일부 아이들 중에는 월급도 전혀 받지 못하고 잠자리와 식사만 제공받는 아이들도 있었다.
  인신매매 업자는 부모로부터 아이에게 노동할 권리를 돈을 주고 사들인 것으로 추정되며, 태국에는 정상적으로 국경을 통과하지 않고 불법 입국했다.

 

▶ 태국 내무부, ‘인형 뽑기 기계’ 금지 명령
prohibit doll machine
(사진출처 : Khomchadluek)
  태국에서는 2004년 대법원에 의해 ‘인형 뽑기 기계(ตู้คีบตุ๊กตา)’가 도박으로 분류됐다. 이후 종종 게임기 철거 등이 진행됐지만, 엄격하게 단속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으며, 게임방에서도 현재도 설치되어있는 곳이 적지 않다.
  그러나 향후에는 인형 뽑기 기계가 완전히 사라지게 된다.
  2월 19일 인형 뽑기 기계 금지 명령을 내무부 명령으로 전국적으로 시행되었다.
  향후 당국에 의해 쇼핑몰 등에서 검사가 시작되며, 이것을 위반하면 법에 따라 금고 12년이나 2,000바트 미만의 벌금, 또는 그 쌍방이 부과될 수 있다.

 

▶ 중부 라차부리도에서 열차끼리 정면충돌해 최소 30명 부상
train accident
(사진출처 : Bangkokbiz News)
  2월 24일 오후 6시 40분경 중부 라차부리 도내 빡토역(Pak Tho station)에서 화물 열차와 승객을 태운 열차가 정면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적어도 30명이 부상을 당했다.
  사고가 발생한 열차는 승객을 태우고 남부 쑹가이코록으로 향하던 37/45호와 핫야이에서 방콕으로 향하던 화물 열차 722호였다. 한쪽이 통과 대기로 정차 중에 정차하고 있는 선로에 기차가 들어온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화물 열차는 탈선되었다.
  사고 원인은 선로 전환 실수로 인한 것으로 보인다.

 

▶ 태국 정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을 ‘위험 전염병’으로 지정
corona epidemic
(사진출처 : Daily News)
  아누틴(อนุทิน ชาญวีรกูล) 부총리 겸 보건부 장관은 2월 24일 보건부, 국방부, 내무부, 노동부, 외무부 등의 차관이 참석한 국가 전염병위원회 회의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COVID-19)을 전염병 법에 의거 ‘위험 전염병으로 지정(เข้าสู่ระยะที่ 3)’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위험 전염병 지정에 의해 감염이 의심되는 사람의 검사 및 검역, 시장과 공장, 교육 기관 등의 폐쇄를 실시할 수 있게 되었다.
  위험 전염병 지정된 질병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외에도 전염병, 천연두, 크리미안 콩고 출혈열,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 에볼라 등 13개 질병이다.
  아누틴 부총리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위험 전염병 지정에 대해, 일부 국가에서 발생하고 있는 것과 같은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감염 경로를 확인할 수 없는 지역사회 감염은 태국에서 일어나지 않고 있다. 이 이유에 대해서는 “한국과 같이 감염된 사람이 치료를 거부하는 사태가 벌어져 바이러스가 급속히 지역사회로 퍼질 수 있다. 그래서 이 질병이 전염성이 있고 위험하다고 선언하면 의학적 치료를 거부 할 수 없기 때문이다(เพราะเกรงจะมีกรณีเหมือนกับที่เกิดขึ้นในประเทศเกาหลีใต้ที่ผู้ติดเชื้อไม่ยอมเข้ารับการตรวจรักษาจนทำให้เชื้อแพร่กระจายในวงกว่างอย่างรวดเร็ว โดยหากประกาศว่าโรคนี้เป็นโรคติดต่อและอันตรายจะปฏิเสธการตรวจรักษาไม่ได้)”고 말하고, 대비를 위해 2단계에서 3단계로 인상한 것이라며 냉정한 대응을 호소했다.
  태국 보건부 발표에 따르면, 태국에서 24일까지 확인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는 35명이다. 이 중 14명이 입원 중이며, 21명은 치료를 받아 이미 퇴원했다. 사망자는 나오지 않았다.

 

▶ 24일 태국 주식 시장, 코로나-19 확대로 4% 하락
A man looks at an electronic stock board at the Asia Plus Securities Pcl headquarters in Bangkok, Thailand, on Monday, Feb. 3, 2014. Thailands baht rose the most in three weeks and stocks gained after voters defied protesters efforts to disrupt polls and cast ballots across 90 percent of the country yesterday without triggering major violence. Photographer: Dario Pignatelli/Bloomberg via Getty Images

A man looks at an electronic stock board at the Asia Plus Securities Pcl headquarters in Bangkok, Thailand, on Monday, Feb. 3, 2014. Thailands baht rose the most in three weeks and stocks gained after voters defied protesters efforts to disrupt polls and cast ballots across 90 percent of the country yesterday without triggering major violence. Photographer: Dario Pignatelli/Bloomberg via Getty Images

(사진출처 : Prachachat)
  2월 24일 동남아시아 주식 시장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0 확산에 대한 우려가 강해지면서 주가가 일제히 하락했다.
  태국 증권 거래소(SET)의 24일 종가는 전날에 비해 4% 하락한 1435.56 포인트였다. 국내외 기관 투자자가 크게 순매도 했다.
  주가가 1430 포인트 대가 된 것은 푸미폰 전 국왕이 서거한 2016년 10월 이후였다.

 

▶ 남부 쏭크라도에서 오토바이에 설치된 폭탄 폭발해 10명 부상
songkra bomb
(사진출처 : Posttoday News)
  2월 24일 오후 3시경 남부 쏭크라도 싸바여이군에서 길가에 주차되어 있던 오토바이에 설치되어 있던 폭탄이 폭발해 현장을 주행하고 있던 픽업트럭이 대파되었다.
  이 사건에서 픽업트럭에 타고 있던 남성 1명과 학생 3명, 주민 3명 등 10명이 부상을 입었다.
  태국 보안 당국은 최남부의 분리 독립을 내걸고 활동하고 있는 말레이계 이슬람 무장 세력의 소행으로 보고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태국 최남부(나라티왓, 빧따니, 얄라 3개도와 쏭크라도 일부)는 주민 대부분이 말레이 방언을 사용하는 무슬림으로 일부가 태국에서의 분리 독립을 내걸고 과격해져 태국 당국과 무장 항쟁을 계속하고 있다. 2004년 이후 16,000건 이상의 테러가 발생해 약 7,000명이 사망했다.
  지난 23일에는 나라티왓 도내 산중에서 태국 치안 당국 순찰 부대가 무장 단체와 총격전을 벌여, 무장 단체 측 남성 5명을 사살하고 M16 소총 5정 등을 압수했다.

 

▶ 방콕 반탓텅에서 오토바이 택시 운전사가 동료를 사살
  2월 24일 아침 방콕 반탓텅에서 오토바이 택시 운전사 태국인 남성(41)이 동료 남성(54)이 발사한 권총 탄환에 머리를 맞아 사망했다.
  용의자 오토바이 택시 운전사는 사건 후 현장에서 오토바이로 도주했으며, 경찰은 남성을 행방을 쫒고 있다.

 

▶ 경찰, 지난 주 방콕 파씨쩌른구 노상에서 총을 난사해 2명에게 중상을 입힌 용의자 2명 체포
arrest thai shoot
(사진출처 : MGR News)
  지난 2월 16일 밤 방콕 파씨쩌른구 노상에서 태국인 남성 2명(40, 40)이 총에 맞아 중상을 입은 사건으로 경찰은 24일 태국인 남성(24)와 소년(17)을 살인 미수 등의 혐의로 체포하고 권총 2정과 실탄 15발을 압수했다고 발표했다.
  부상을 입은 두 사람은 현지 지인 몇 명과 사고 현장인 노점 식당에서 식사를 하던 중에 다가온 오토바이 몇 대를 타고 온 용의자들로부터 총격을 받았다. 용의자들은 약 20발 정도를 난사한 후 도주했다.
  경찰은 CCTV 카메라의 영상 등으로 용의자를 파악하여 피씨쩌른구 노상에서 용의자 2명의 신병을 확보했다.

 

▶ 나콘나욕 교외 도로에 야생 코끼리 출몰
  2월 23일 심야에 중부 나콘나욕도 무엉군(도청 소재지) 교외에 수컷 야생 코끼리가 도로 위를 걷고 있는 것이 발견되었다.
  먹이를 찾아 인근 카오야이 국립공원에서 나온 것으로 보이며, 과수원 바나나를 먹기도 했다. 국립공원 당국은 현장에 직원을 보내 감시를 계속하고 있다.
▶ 남부 끄라비 도내 경찰청사에서 경찰이 아내를 사살하고 권총 자살
  2월 23일 밤 남부 끄리비 도내 경찰 청사에서 발포 사건이 발생해 남성 경찰(47)과 아내(34)가 사망했다.
  경찰이 권총으로 아내 머리와 가슴에 총탄을 발사해 살해한 후 자신의 머리에 총구를 대고 방아쇠를 당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경찰은 자세한 사건 동기에 대해 수사하고 있다.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