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6일 태국 뉴스

▶ 태국에서 최초로 람캄행 병원이 코로나-19 ‘드라이브 스루’ 검사 시작
drive thru corona
(사진출처 : BrightTV News)
  방콕 람캄행 로드에 있는 람캄행 병원이 3월 13일 자동차로 병원에 가서 그대로 내지지 않고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검사를 할 수 있는드라이브 스루(Drive Thru) 검사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코로나 바이러스 ‘드라이브 스루’ 검사 가격은 6,500바트이며, 자동차를 탄 채로 비강과 인후에서 샘플을 채취해 검사할 수 있다. 검사 결과는 오전 8시부터 정오까지는 당일, 정오부터 오후 6시까지 검사는 다음날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람캄행 병원 ‘드라이브 스루’ 검사는 증상이 없어도 검사가 가능하다.

 

▶ 태국 주식 시장, 전날에 이어 서킷브레이커 발동, SET 지수는 한때 1000 포인트 선 붕괴
SET circuitbreak
(사진출처 : Businesstoday.co)
  태국 증권 거래소(SET)는 미국 주식 시장 급락 흐름으로 3월 13일에도 개장 직후부터 급락해, 전날에 이어 일시적으로 거래를 중지하는 서킷브레이커를 발동했다. 거래 정지는 오전 9시 59분부터 오전 10시 29분까지 30분이었다.
  하지만 이것이 해제된 후 거래 재개 후에도 계속 하락해 일시 1000 포인트 선이 붕괴한 969.08 포인트까지 하락했다. 오전 10시 53분 현재 전일 대비 8.82% 하락한 1016.6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다.
  서킷브레이커는 전날 대비 10% 아래로 떨어지면 일시적으로 거래를 중단시키는 조치이다.

 

▶ 정부 저축은행 및 소비세국, 알콜젤을 무료 배포
corona alchol free
(사진출처 : Posttoday News)
  웃따마 재무부 장관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확대로 소독액의 수요가 증가해 품절 상태가 계속되고 있어, 정부 저축은행(GSB)와 소비세국이 소독용 알콜젤을 배포하는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GSB는 1,060곳에 이르는 지점을 통해 알콜젤을 100만개 배포할 예정이며, 소비세국은 전국 지부를 통해 소독용 에탄올을 배포한다.
  에탄올(알코올)은 농도가 60~80%일 때 소독에 적합하다고 하는데, 살균력이 가장 강한 70%를 소비세국 지사에서 용기를 가지고 온 사람들에게 1인 1리터까지 제공한다고 밝혔다.

 

▶ 경찰, 동북부 나콘라차씨마도내 창고에서 대마초를 재배한 태국인 남성 체포
arrest cannabis
(사진출처 : Siamrath)
  경찰은 3월 12일 동북부 나콘라차씨마 도내 창고를 수색해 창고에서 재배된 대마초 약 1,000그루, 건조 대마 약 1킬로를 압수하고 창고 소유자 태국인 남성(53)을 체포했다고 발표했다.
  체포된 남성은 경찰 조사에서 약 100만 바트를 투자해 오래된 창고를 대마초 재배용으로 개조해 3개월 전부터 대마초를 재배해왔다고 진술했다.

 

▶ 방콕 펫차부리 소재 호텔에서 중국인 남성 추락사했는데,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시신을 3시간 동안 방치
chinese death
(사진출처 : Sanook)
  3월 13일 정오 방콕 펫차부리 쏘이 47에 있는 호텔 6층 객실에서 투숙하고 있던 중국인 남성(39)이 추락해 사망한 채로 발견되었다.
  보통 사건이 발생하면 시신은 자원봉사 구급 단체가 수습을 하지만, 남성이 코로나-19에 감염되어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구급 단체 직원이 수습을 하지 않아 남성의 시신은 현장에 몇 시간 방치되었다.
  사망한 남성이 숙박했던 객실은 창문 일부가 깨져 있어, 경찰이 자세한 상황을 조사하고 있다.

 

▶ 가수 리디아,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 결과 양성 판정
lidia corona
(사진출처 : Naewna)
  가수 리디아(ลีเดีย ศรัณย์รัชต์)는 3월 16일 자신 인스타그램(Instagram)에서 코로나-19(COVID-19) 바이러스 검사 결과가 양성 판정을 받았다는 글을 올렸다.
  리디아는 3월 13일 밤부터 14일에 걸쳐 기침, 콧물 증상이 나타났고 38도 발열도 있어서, 병원에서 검사를 받은 결과 양성 반응이 나왔다고 글을 올렸다.
  리디아의 남편 매튜 딘(แมทธิว ดีน)도 3월 13일에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 결과가 양성이었다고 고백했고, 다음날인 14일에는 태국 보건부 장관도 매튜가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을 확인했다고 발표했다.
▶ 태국 보건당국, 대만을 ‘감염이 확대되고 있는 지역에서 제외
corona except tiwan
(사진출처 : Taiwan News)
  대만 신문(Taiwan News)이 태국 보건 당국이 3월 13일자로 대만 여행객에 대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이 확대되고 있는 지역’에서 제외하는 것을 결정했다고 보도했다.
  이번 결정으로 지금까지 대만인 여행객들에게 요구되고 있던 최저 14일간의 건강관리 및 당국에 행동보고 등을 할 필요가 없게 되었다.
  태국 보건 당국은 한국, 중국, 홍콩, 마카오, 이탈리아, 이란을 대해 ‘위험 감염 지역‘으로 분류하고 이들 국가에서 입국하는 사람은 최소 14일 동안 숙소에서 격리 등을 의무화하는 조치를 취하고 있다.
  대만 내에서 확인된 감염자는 15일 오후 2시까지 59명에 그치고 있으며, 그 중 국내에서 감염은 27명, 해외감염이 32명이다.

 

▶ 쑤쿰빗 49 소재 아파트 주차장에서 길이 4미터에 이르는 비단뱀 포획
  방콕 시청은 3월 16일 대형 비단뱀과 물왕도마뱀이 민가와 빌딩 등에 침투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며, 발견되는 즉시 소방서에 연락해 달라고 당부했다.
  최근 쑤쿰빗 쏘이 49에 있는 아파트 주차장에서는 길이 약 4미터에 이르는 비단뱀이 발견되었고, 크렁떠이 교차로 근처 민가에서는 길이 약 1.5미터의 물왕도마뱀이 발견되어 신고를 받고 온 소방관이 포획했다.

 

▶ 렉서스, 태국에서 고급 미니 밴 ‘LM300h’ 발표
Lexus LM300h
(사진출처 : Thairath)
  태국 도요타 자동차는 렉서스(LEXUS) 브랜드 최초로 미니 밴 타입의 신형 모델 ‘LM300h’을 발표하고 판매를 개시했다.
  기존 미니 밴에는 없는 고급 장비와 세계 기준의 충돌 안전 기술을 장착했다. 가격은 4석 사양은 650만 바트, 7석 사양은 550만 바트로 태국에서 판매되는 이 회사의 ‘알파드’ 고급 사양과 거의 같은 금액이다.

 

▶ 칟롬에 있는 마니아 빌딩, 코로나-19 환자가 나와, 8층 전체 소독 작업 실시
mania center corona disinfection
(사진출처 : Prachachat)
  3월 16일 방콕 프런찓 로드에 있는 마니야 센터(มณียา เซ็นเตอร์) 빌서 8층에 입주 해있는 기업 관계자가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되어, 이 층 전체를 일시 봉쇄하고 소독작업을 실시했다.
  이 건물은 많은 회사들이 입주해 있기 때문에 건물 전체를 봉쇄하지 않고 8층만을 봉쇄하고 소독작업을 했다.
  8층에는 외국인 기자 클럽(FCCT)을 비롯한 많은 해외 미디어 관련 기업들이 다수 입주해 있다.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