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0일 태국 뉴스

▶ 쁘라윧 총리, 코로나-19 확산에 대해 대책 강화 언급
prayut corona
(사진출처 : Bangkokbiz News)
  쁘라윧 총리는 최근 국내 감염자 증가가 가속화되고 있어 전국적인 이동 제한 도입 등 코로나 대책을 더욱 강화할 필요가 있다는 인식을 나타냈다.
  쁘라윧 총리는 현시점에서는 아직 감염 확대를 일정 수준으로 억제할 수 있지만, 더 빠르게 감염자가 증가하는 사태를 대비해 군 의료기관, 민간 병원, 호텔 등을 이용하여 감염자에 대한 병상을 늘리거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정보를 통제할 준비를 시작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쁘라윧 총리는 “현재 입국자를 제대로 검사한다면 전국적인 이동 제한은 아직 필요 없다”고 말했다.
  아울러 쁘라윧 총리는 만약 우한과 같은 사태로까지 발전한다면 봉쇄도 할 준비도 되어 있다며 만약 사태에 준비가 되어 있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 3월19일에 신규 코로나-19 확진자가 하루 만에 60명 돌파, 태국에서도 빠른 속도로 증가
corona 272
(사진출처 : Chiangmai News)
  3월 19일 공공 보건부 질병관리본부는 태국 국내에서 새로운 코로나-18 환자가 하루만에 60명이 확인되는 빠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발표했다. 태국 국내 감염자는 총 272명이 되었다.
  감염자는 2개의 그룹으로 먼저 43명 그룹은 이전에 무워이타이 스타디움에서 감염이 확인된 12명과 관련된 관중과 친척이었다. 또한 14명은 술집, DJ, 술집 종업원, 주방 직원, 사회자, 매니져, 경리직원 등으로 통로(수쿰빗 55)와 수쿰빗, 쑤원루엉, 람캄헹 지역에 있는 엔터테인먼트 시설에서 일하던 사람들이었다.
  또 다른 12명은 항공사 승무원과 스튜어디스, 카고 직원의 동료나 친구, 가족으로 이들은 회식 자리에서 식사와 술을 마시는 등의 행사가 있었는데, 그 자리에는 태국 최남부 빧따니와 얄라에서 온 종교인 5명이 있었다고 한다. 그런데 이 5명은 이전에 감염자와 접촉이 있었던 것으로 확인되었다.
  17명 그룹 중 9명은 대만, 프랑스, 영국, 인도, 이탈리아, 이란,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일본, 독일 여행을 다녀온 사람, 3명은 외국인 접촉자, 4명은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 있는 체육관 트레이너와 의료 기관 종사자, 그리고 1명은 기자였다.

 

▶ 태국 정부, 일본, 미국, 스페인 등 10개국을 ‘코로나 19 감염 위험지역’에 추가해, 입국자에 대해 코로나 음성 인증서와 보험 가입 의무화
covid-19 guide line
(사진출처 : Thai PBS)
  태국 민간 항공청(CAAT)은 3월 18일 태국 보건부가 지정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COVID-19) ‘감염 위험 지역(เขตติดโรคติดต่ออันตราย)’을 지금까지 4개국에서 추가로 10개국을 지정했다. 또한 이들 국가를 지난 14일 동안 방문한 여행자가 태국행 항공기에 탑승할 경우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이것은 21일부터 시행한다.
  태국 보건부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위험 지역’으로 지정하고 있는 국가는 한국, 중국(홍콩, 마카오 포함), 이탈리아, 이란이었으며, 이번에 추가로 지정한 감염 위험 지역 10개국은 일본, 미국, 스페인. 프랑스, 독일, 스위스, 영국, 노르웨이, 스웨덴, 덴마크 등이다.
 해당 국가를 방문했던 여행객에게 의무화 되는 내용은 아래와 같다.
1. 코로나 바이러스 음성임을 증명하는 건강진단서 (탑승 72시간 이내에 발행된 것)
(ใบรับรองแพทย์ เพื่อยืนยันว่าผู้โดยสารไม่มีความเสี่ยงจากโรคติดเชื้อไวรัสโควิด-19 โดยมีอายุใบรับรองแพทย์ไม่เกิน 72)
2. 태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에 감염되었을 경우 유효한 의료비 10만 달러 이상 보장하는 의료 보험 가입 계약서
(ประกันภัยที่คุ้มครองการรักษาพยาบาลในไทย ที่ครอบคลุมถึงเชื้อไวรัสโควิด-19 เป็นจำนวนไม่น้อยกว่า 100,000 เหรียญสหรัฐฯ)
  항공사에게는 승객간의 거리를 최대한으로 하고 승객에게 마스크 착용 등 감염 방지에 필요한 정보를 전해야만 한다. 또한 승무원과 승객 접촉을 줄이기 위해 기내 서비스를 줄이는 것을 검토하고, 모든 승무원이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코로나-19 보험 인기
corona19 insurance
(사진출처 : Sanook News)
  태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가 200명을 넘어서면서 방콕과 파타야에서 오락 시설과 스포츠 시설 등이 폐쇄되는 등의 정부의 대책이 실시되면서 태국 국민들 사이에서도 자신도 감염되는 것은 아니냐는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이러한 불안감 사이에서 떠오르고 있는 것이 ‘코로나 보험(ประกันโคโรนาไวรัส)’으로 각 보험사에서 새로운 보험 상품을 발매해 인기를 모았다. 상품은 은행에서도 손쉽게 구입할 수 있었지만, 코로나-18 확산 속도가 빨라서인지 판매 종료된 보험 상품이 늘고 있다.
  까씨꼰 은행은 ‘코로나 보험’은 이미 판매가 종료되었고, 현재는 보험 회사 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외국인은 가입이 불가능하다.
  태국 저축 은행(GSB)와 씨암커머셜 은행(SCB)의 ‘코로나 보험’은 외국인도 구매 가능하며, 여권과 노동허가증이 필요하다.
  부분적인 통제가 3월 18일부터 시작된 방콕 시내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 확산과 감염 염려가 커지면서 ‘코로나 보험’ 가입자가 늘고 있다.
■ 다양한 보험 상품 보기 : https://covid-19.kapook.com/view221010.html

 

▶ 육군, 방콕 시내에서 소독약 살포
army didinfection
(사진출처 : Matichon)
  태국 육군은 3월 19일 방콕 시내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위험이 높은 지역에 대한 소독약 살포를 시작했다.
  인도 및 도로 외에 난간이나 버스 정류장에 설치되어있는 좌석 등 사람 손이 잘 닿지 않는 곳에 살포한다. 이러한 소독작업은 이달 말까지 매일 실시할 방침이다.
  육군 관계자는 이번에 살포하고 있는 소독약에 대해 싱가포르에서 사용된 적도 있는 염화 벤잘코늄(Benzalkonium chloride)으로 인체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고 한다.

 

▶ 3월 전반기, 태국을 방문한 외국인과 관광 수입 모두 60% 감소
torist reduce
(사진출처 : Thairath)
  체육관광부 통계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부터 3월 16일까지 태국을 방문한 외국인 수는 657만명, 관광 수입은 3,290억 바트로 전년도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28.4%, 30.8% 감소했다.
  3월 1~16일에 한정하면, 태국을 방문한 외국인 수는 전년도 같은 달에 비해 60.8% 감소한 72만7,488명, 관광 수입은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 61.1% 감소한 3,703만 바트이다.

 

▶ 체육관광부, 코로나 19 감염 우려로 귀국하지 않고 있는 외국인 장기 체류자에 대한 구제 조치 논의
long stay
(사진출처 : Thaiger News)
  태국에 머물고 있는 노령의 장기 체류(Long-stay) 외국인들이 불법 체류자가 되어 버릴 가능성이 있어 체육관광부에서는 관계 당국에 구제 조치를 강구하도록 요청할 예정이다.
  피팟(Phiphat Ratchakitprakarn) 체육관광부 장관은 코로나 바이러스 유행 확대 전부터 태국에 머물고 있는 독일인, 이탈리아인, 러시아인들은 약 50만 명에 달하고 있으며, 그 대부분이 노인들이다. 이들은 자국으로 돌아갔다가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것은 아니냐는 염려와 자국의 의료 체제에 만족하지 못해, 태국에 계속 머물고 싶어하고 있다.
  하지만 그것도 원하는데로 가능한 것은 아니다. 비자가 만료된 상태에서 계속 체류하면 불법 체류자 신세가 되기 때문에 어떠한 구제 조치가 필요한 상황이다.
  피팟 체육관광부 장관은 구제 방안 등에 대해 내무부와 경찰청 입국관리국과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야간 유흥시설 등 영업 중단 첫날 파타야, 침묵의 도시처럼 한산
close walking street pattaya
(사진출처 : Pattayamail News)
  3월 19일부터 시작된 야간 유흥 시설이나 극장, 경기장 등 많은 사람이 모이는 시설 폐쇄로 세계적인 관광지 파타야의 밤거리가 침묵의 도시처럼 한산해졌다.
  영업 금지 첫날인 3월 18일 밤 파타야 최대 번화가 워킹스트리트(Walking Street)는 레스토랑은 개점하고 있지만 바, 술집 등은 모두 폐점을 하여, 이전의 화려함과 왁자지껄함은 전혀 볼 수가 없었다.
  3월 18일 태국 정부가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 대한 폐쇄 요청에 따라 파타야에서도 영화관, 스포츠 시설, 바, 노래방, 나이트클럽, 고고바, 비아바, 마사지 가게 등의 영업이 3월 31일까지 중지된다.

 

▶ 방콕 위파와디 병원, 드라이브 스루 방식의 코로나-19 검사 시작
STD-TEMPLATE
drive thru2
(사진출처 : The Standar)
  방콕tl 짜뚜짝구 사립 병원 위파와디 병원(Vibhavadi Hospital)은 3월 18일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에 필요한 검체를 차에 탄 채로 채취하는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방식의 검사를 시작했다.
  접수 시간은 오전 8시부 터 오후 6시이며, 검사료는 6,500바트이다.

 

▶ 2월 태국 자동차 생산 18% 감소, 판매 17% 감소
car product reduce
(사진출처 : Kaohoon)
  태국 산업 연맹(FTI) 자동차 부회가 정리한 태국의 2월 신차 판매 대수는 전년도 같은 달에 비해 17.1% 감소한 68,271대였다. 1~2월 판매량은 전년도 같은 달에 비해 12.7% 감소한 139,959대였다.
  자동차 생산 대수는 2월 17.7% 감소한 150,604대, 1~2월 15.4% 감소한 306,870대였다. 2월 생산 대수 내역은 승용차가 20.5% 감소한 58,896대, 1톤 픽업트럭이 16.1% 감소한 89,305대 등이다.
  2월 태국에서 완성차 수출 대수는 5.3% 감소한 95,191대, 완성차, 부품 등 자동차 관련 수출 총액은 4.9% 감소한 661.3억 바트였다. 1~2월 완성차 수출 대수는 11.9% 감소한 160,486대, 자동차 관련 수출 총액이 12.3% 감소한 1,143.9억 바트이다.

 

▶ 태국 민간 항공청(CAAT), 3월 22일부터 모든 노선 여행자에게 건강진단서와 의료보험 가입을 의무화
health cirtificate
(사진출처 : Khaosod)
  태국 민간 항공청(CAAT)은 3월 22일 오전 0시(태국 시간)부터 태국 노선에 입국하는 모든 외국인 여행자에게 건강진단서와 의료보험 제시를 의무로 하라고 각 항공사에 통보했다.
  자세한 내용은 공항에서 체크인시 코로나-19 음성임을 증명하는 건강진단서(출발 예정 72시간 이내 발행된 것), 태국에서 코로나-19에 감염되었을 경우 유효한 의료비 10만 달러 이상을 보장하는 의료 보험 가입 계약서 제시를 의무화하는 것이다.
  CAAT는 이러한 조치를 태국 보건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의 위험 지역으로 지정하고 있는 한국, 중국(홍콩, 마카오 포함), 이탈리아, 이란 외에 추가로 일본, 미국, 스페인. 프랑스, 독일, 스위스, 영국, 노르웨이, 스웨덴, 덴마크를 포함한 10개국을 지정했고, 이들 지역에 지난 14일 동안 방문한 여행객에 대해서는 21일부터 적용한다고 하고 있었지만, 이번 통지에 따라 이 조치는 무효가 된다.
  태국에서 3월 19일까지 확인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는 272명이었으며, 이 중 1명이 사망하고 229명이 입원중이고, 42명은 병세가 개선되어 퇴원했다. 19일에 확인된 감염자는 60명에 달하여, 감염의 급속한 확대가 우려되고 있다.
  이러한 감염의 확산으로 태국 정부는 18일부터 월말까지 술집, 엔터테인먼트 시설, 마사지 업소, 경기장, 교육 기관 등의 폐쇄를 단행했다.

 

▶ 태국에서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멈추기 않아, 6개월 된 아이를 포함한 50명 추가 확진
corona 322
(사진출처 : Khomchadluek)
  3월 20일 오전 11시 25분 태국 보건부 질병관리본부는 태국 국내에서 새롭게 코로나-19(COVID-19) 확진자가 50명 확인되었다고 발표했다. 이것으로 태국 국내에서 감염자는 총 322명이 되었다.
  감염자는 2개의 그룹으로 먼저 41명의 감염자 중 18명은 매일 감염이 확인되고 있는 무워이타이 경기장 관련으로 관객과 안내원 등이었다. 또한 5명도 계속해서감염자가 나오고 있는 람캄헹과 텅러 지역에 있는 엔터테인먼트 시설 접촉자, 6명도 이전에 감염이 확인된 빧따니와 쏭크라도 종교인이었다. 그리고 1명은 6개월된 아이로 이전 12명의 감염자와 접촉으로 감염되었다.
  9명 그룹은 새로운 환자 사례로 4명은 외국에서 귀국한 사람으로 이 중 2명은 영국에서 귀국한 태국인 학생이었고, 2명은 미얀마인이었다. 그리고 2명은 외국인과 접촉이 있는 가이드와 보안요원, 그리고 3명은 감염원을 확인 중이다.
  지금까지 태국 국내에서 확인된 감염자 322명 중 43명은 이미 완치되어 집에 돌아갔고, 278명이 치료 중이며 1명이 사망했다.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