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와 미래, Virtual Reality

VR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락다운 2개월째, 이제 사람들은 어쩌면 예전의 생활 방식으로 돌아가지 못할 수도 있다. 전 세계적인 확산으로 유럽은 물론 미국과 남미까지 초토화되었고 아시아권도 정상적인 활동을 잊은지 이미 오래되었다.
아시아권에서 관광대국이라 불렸던 태국은 현재 0명의 신규 관광객 행진을 기록하고 있다. 그야말로 그라운드 제로 상태라고 할 수 있다. 하루가 다르게 새로 세워졌던 호텔들은 영업을 중단했고 직원들도 정리하거나 무기한 무임금 장기 휴가에 들어가 있다.
태국의 관광업계는 전체적으로 ‘올스톱’ 상태인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태국 관광청은 가상현실 관광을 제안하고 있다. 태국 관광청 홈페이지 또는 페이스북에 들어가면 태국의 유명 관광지와 사원 등지를 3D 화면으로 구성해 VR 헤드기어를 사용하거나 간단히 스마트폰으로 현장처럼 생생한 모습을 보여주는 ‘버추얼 투어’ 가상현실 투어를 실시하고 있다.
가상현실을 더욱 실감나게 즐기기 위해서는 VR 전용 헤드기어가 필요하다. 태국 Total VR Bangkok에서는 1,080X1,200 픽셀의 해상도를 자랑하는 헤드기어를 렌탈할 수도 있다. 가격은 3일간 1,800바트.
다양한 게임과 영화 등을 실감나게 볼 수도 있는데 간단히 헤드기어만 쓰면 가능하다. 단, 최소한 2X2 평방미터 넓이의 공간이 필요하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웹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www.totalvr.co

new movesFitness 피트니스로 건강하게!

하루라도 운동을 하지 못하면 온몸이 근질근질해 지는 타입인가? 그렇다면 교민잡지의 ‘장진영 코치의 홈트레이닝’ 칼럼을 구독해 보자.
www.kyominthai.com
하지만 간혹 장비가 필요할 수도 있다. 그럴 경우에는 피트니스 전용 용품들을 렌탈해 보자. NewMoves Fitness에서는 하루 최소 100바트부터 시작하는 피트니스 장비들을 렌탈할 수 있다.
또한 요즘 핫하다는 Zoom 화상회의 앱을 통해 가상 워크아웃 세션 클래스를 시청할 수도 있다. 가상현실 운동 가이드는 세션당 900바트, 한가지 운동 최소 100바트 등에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Fb.com/NewMovesBKK

paron school-1DIY Art 스스로 예술

코로나19 확산 이후 각 학교는 물론 보습학원과 취미활동 역시 모두 할 수 없게 되었다. 아이들은 집에서 홈스쿨링을 하고 있지만 여전히 한계에 부딪치고 있고 친구들과 함께 하지 않으니 신나하지 않는다. 어떻게 보면 당연하겠지만 학부모들은 이렇게라도 수업을 할 수 있다는 것에 안도하고 있을지도 모르겠다.
취미활동 역시 Zoom을 통한 화상 수업이 가능하게 되었다. 특별히 4살부터 6살 사이의 어린이들이 참가할 수 있는 온라인 아트 수업이 줌 화상쳇팅을 통해 마련되어 있다.
가격은 세션당 4,900바트이며 문의는 Paron School of Art로 하면 된다.
웹사이트 : www.paronschoolofart.com
big nit평소에 뜨개질에 관심이 많았다면 가상현실 뜨개질 교실도 마련되어 있다. 유투브를 통해 이미 다양한 뜨개질 교실들이 마련되어 있지만 그중에서도 bignit에서는 뜨개질 힌트 동영상은 물론 영상속에 나오는 재료들도 함께 판매한다. 필요한 재료들을 골라서 포장해 보내주는 가격은 평균 1,650바트 정도이며 처음부터 끝까지 완성되는 과정은 유투브를 통해 영상으로 제공된다.
YouTube.com/user/bignit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