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4일 태국 뉴스

▶ 푸켓 도지사, 태국 민간 항공국(CAAT)에 5월 16일부터 푸켓 공항 재개를 요청
unlock phuket airport
(사진출처 : The Bangkok Insight)
  파카퐁 푸켓 도지사는 5월 12일 태국 민간 항공국(CAAT)에 5월 16일(토)부터 푸켓 공항 재개 허가를 요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태국 민간 항공국(CAAT)이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푸켓 공항을 일시 폐쇄한 것은 4월 13일부터이며, 푸켓은 지금까지 방콕 다음으로 많은 224명의 감염자가 확인되어, 인구 10만명 당 감염자 수는 태국에서 가장 높다. 그러나 5월 11일 이후에는 신규 감염자가 확인되지 않고 있다.
  파카퐁 푸켓 도지사는 3개 항공사가 푸켓 항공권을 1일 1편으로 재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푸켓도는 5월 16일(토)부터 항공 노선뿐만 아니라 해상, 육로도 재개 허가를 내무부에 요구할 방침이다.

 

▶ 따오섬에서 마스크 미착용 외국인 관광객에게 처벌로 팔굽혀펴기 실시
violation mask Tao
(사진출처 : Pattayamail News)
  스쿠버 다이빙 메카로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찾고 있는 남부 따오섬(Koh Tao) 경찰은 마스크 착용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사람에게들은 처벌로 팔굽혀펴기 20회와 점핑잭 20회를 주문했다. 처벌 후에는 마스크를 전달했다.
  태국에서는 코로나-19 환자 증가로 인한 항공기 운항 중지 등으로 아직 자국으로 돌아가지 못한 외국인들이 많이 체류하고 있다.
  따오섬 내에서는 경찰이 검문소를 설치하고 마스크 착용을 확인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 뜨랑도에서도 같은 처벌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사람에게 제공하고 있다.

 

▶ 하룻밤에 기부금 800만 바트를 얻었다고 주장한 택시 운전사 이야기는 거짓이라고 택시 회사 사장이 주장
taxi driver liying
(사진출처 : Khomchadluek)
  하룻밤에 기부금 800만 바트 이상을 모았다는 택시 운전사 씻티차이(สิทธิ์ชัย ใกล้ชิด, 72)씨의 말이 전부 거짓말이라고 택시 회사 사장이 비난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택시 운전사 씻티챠이씨는 자신은 1일 300바트에 택시를 임대해 운전하며 살고 있었는데, 코로나-19 영향으로 손님이 거의 없어 돈벌이가 되지 않아 먹기도 곤란한 상황에 처해 있고, 그래서 돈벌이를 위해 소포 배달 일도 하고 있지만 이것도 돈발이가 좋지않아 혼자 사는 집 임대료도 지불하지 못할 상황에 처했다고 말했다.
  이러한 그의 안타까운 삶이 SNS에서 확산되면서 씻티차이 씨에게 놀랍게도 한번에 800만 바트 이상의 기부금이 들어왔다고 한다. 이후 씻티차이 씨는 이 기부금으로 집과 중고 택시를 구입하고 나머지는 코로나-19 환자를 위해 병원이나 택시 운전사를 위한 재단 등에 기부하겠다고 밝혔으나 그것이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씻티차이 씨에게 택시 차량을 빌려준 회사 쁘라차이(49) 사장은 5월 12일 씻티챠이 씨는 완전히 사기꾼이며,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라며 그를 고발했다.
  쁘라차이 씨에 따르면, 씻티차이 씨의 말은 모두가 동정을 끌기 위한 거짓말이며, 그는 아들과 동거중이라 혼자가 아니라 임대료를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그와 그의 아들에게 택시를 빌려준 것으로 문제도 많았고 2명에게 14,970바트나 되는 돈도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씻티차이 씨와 아들 2명은 모두 기부금을 받은 후 회사에서 택시를 임대하러 오지 않아 빌려준 돈을 돌려받기 위해 집을 방문해도 만날 수 없었다고 한다.
  씻티차이 씨의 이야기가 거짓말이었는지 진짜였는지 모르지만, 어쨌든 하루에 800만 바트 이상의 기부금이 모였다는 갓은 놀라운 일이다.

 

▶ 태국 통신 대기업 AIS, 재택 근무로 유선 사업 급성장
 AIS-thansettakij
(사진출처 : Thansethakij)
  휴대전화 서비스 최대 기업 ‘AIS’는 1/4~3/4 분기 매출이 전년도 같은 기간에 비해 1% 감소헌 428.5억 바트, 최종 이익이 7.5% 감소한 70억 바트였다고 발표했다.
  경쟁 격화와 여행자 감소로 휴대전화 사업 매출이 1.1% 감소했으나 코로나-19 대책으로 재택 근무자가 증가하면서 유선 전화 사용은 27% 증가했다.

 

▶ 파타야 경찰, 파타야 호텔에서 생일 파티에 참가한 44명 체포, 약물과 총기도 발견
arrest party pattaya
(사진출처 : Khaosod)
  동부 해변 휴양지 파타야에 있는 리조트 호텔 ‘어메이징 풀 빌라(Amazing Pool Villas)’에서 5월 13일 새벽 파티를 하고 있던 44명이 체포되었다. 체포된 사람 대부분은 십대로 남성이 22명, 여성이 22명이었다. 그중 3명은 중국인 관광객이었다.
  코로나-19 감염자는 감소하고 있지만 여전히 비상사태 선언은 계속되고 있으며, 집단 감염 우려가 있어 파티 개최는 금지하고 있으며, 오후 10시부터 오전 4시까지 외출은 금지하고 있다.
  외출 금지 시간에 주행하고 있던 오토바이를 경찰이 발견하고 추적하다가 용의자가 ’어메이징 풀빌라’로 들어가 호텔을 수색하다가 방에 있던 44명 남녀를 발견했다. 당시 DJ 음악에 춤과 술을 마시는 파티가 상황이었다.
  또한 파티를 하고 있던 방에서는 약물이 발견되었고, 주차장에 주차되어 있던 파티 참가자의 자동차에서는 총기도 발견되었다.

 

▶ 마약 단속위원회 사무국(ONCB), 가상 화폐 마약 밀수한 태국인 학생을 체포
ONCB Drug
(사진출처 : Matichon)
  마약 단속위원회 사무국(ONCB)은 5월 13일 방콕 교외 사립 대학에 다니는 태국인 남학생(18)을 마약 단속법 위반 등의 혐의로 체포하고, 마약 엑스터시 10,000정과 정제 제조 장비 등을 압수했다고 발표했다.
  조사에 따르면, 용의자는 2016년부터 올해에 걸쳐 엑스터시를 월 20,000~30,000정을 네덜란드에서 항공편으로 밀수했으며, 대금 결제는 가상 화폐를 이용했다.

 

▶ 타이 에어아시아, 1~3월 12억 바트 적자
thai air asia
(사진출처 : The Bangkok Insight)
  말레이시아 저가항공 대기업 에어 아시아의 태국 합작회사 타이 에어아시아(Thai AirAsia)는 1/4~3/4분기 매출이 전년도 같은 기간에 비해 19% 감소한 94억 바트, 최종 손익이 12.2억 바트 적자였다고 발표했다.
  코로나-19 감염에 의한 운항 중지 등의 영향으로 여객수가 23% 감소한 453만명으로 감소했다.
  3월말 현재 자산 총액은 541.1억 바트, 부채는 총 523.7억 바트이다.
  연간 여객 수는 당초 전망의 절반 정도인 1,100만명으로 예상하고 있다.

 

▶ 싸라부리도 넝케군 도로에서 전복된 화물차에서 쏟아진 소시지, 사람들이 몰려와 아무렇지 않게 약탈
sosage
(사진출처 : Khaosod)
  5월 12일 중부 싸라부리도 넝케군(อำเภอหนองแค) 미뜨라팝 도로에서 소시지(ไส้กรอก)를 운송 중이던 대형 트럭이 전복되는 사고가 발생했는데, 사고 후 차량에 실려있던 소시지가 길가에 흩어졌는데 그것을 가져가려는 사람이 몰려, 일대가 차량 정체로 교통 대혼잡이 발생했다.
  이것은 절도 행위에 해당하지만 달려든 사람들은 아무런 거리낌 없이 소시지를 주워 담고 있었다.
  태국에서는 이와 같은 수송 차량이 사고로 화물이 도로에 떨어지면 사람들이 쇄도해 화물을 가져가는 행위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 선의의 행복을 공유하는 ‘식료품 캐비닛’ 전국적으로 확산, 일부 사람들의 이기적인 행동에 비난 쇄도
pantries of sharing
(사진출처 : Daily News)
  코로나-19 유행으로 직장을 잃거나 돈벌이가 사라진 실업자가 급증하고 생활 형편이 어려운 시민들이 늘고 있는 상황에서 이러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 자원봉사자들이 식료품 등을 넣어두는 ‘식료품 캐비닛(‘Pantries of sharing, Thai : ตู้ปันสุข)’을 설치하여 곤궁에 빠진 사람들이 물건이나 식료품으로 가져가도록 하는 운동이 태국에서 각지에서 유행하고 있다.
  하지만 제공하는 식료품을 혼자서 모두 가지고 가거나 필요 이상으로 가져가는 분별없는 행동을 하는 사람들이 있아, 비난이 쇄도하고 있다.
  또한 최근 페이스북에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모 항공사에서 일하는 여성이 자신의 집 앞에 식료품을 넣는 캐비닛을 설치했는데, 다른 사람들이 식료품을 다 가져가서 비어 있는 상태에 뒤에 온 사람이 비어 있는 것을 보고 분노하는가 하면, 초인종을 눌러 불평까지 했다고 한다.
  이 여성은 선의로 한 행위였지만, 이 같은 사태가 되어 집 앞의 캐비닛을 없앴다.

 

▶ 타이항공, 7월 1일부터 국제선 운항 재개 예정
thai air
(사진출처 : Posttoday News)
  타이항공(Thai Airways)은 코로나-19 감염 확대로 운항 정지하고 있던 국제선 37개 노선을 7월 1일부터 재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7월 1일부터 재개 예정 도시
오클랜드 (뉴질랜드) 주 3회
베이징 (중국) 주 3편
브리즈번 (호주) 주 2편
브뤼셀 (벨기에) 주 3편
코펜하겐 (덴마크) 1일 1편
뉴델리 (인도) 1일 1편
프랑크푸르트 (독일) 1일 1편
광저우 (중국) 주 2편
하노이 (베트남) 1일 1편
호치민 (베트남) 1일 1편
홍콩 (홍콩) 1일 1편
이슬라마바드 (파키스탄) 주 4편
자카르타 (인도네시아) 주 3편
카라치 (파키스탄) 주 4편
쿠알라룸푸르 (말레이시아) 주 5편
런던 (영국) 1일 1편
마닐라 (필리핀) 주 4편
멜버른 (호주) 주 5편
뮌헨 (독일) 주 5편
오사카 (일본) 주 3편
파리 (프랑스) 주 3편
퍼스 (호주) 주 3편회
프놈펜 (캄보디아) 1일 1편
서울 (한국) 주 6편
상하이 (중국) 주 2편
싱가포르 (싱가포르) 주 4편
시드니 (호주) 주 5편
타이페이 (대만) 1일 1편
도쿄 하네다 (일본) 주 4편
도쿄 나리타 (일본) 주 4편
비엔티안 (라오스) 1일 1편
양곤 (미얀마) 1일 1편
■ 7월 2일부터 재개 예정 도시
덴파사르 (인도네시아) 주 3편
다카 (방글라데시) 주 5편
라호르 (파키스탄) 주 4편
나고야 (일본) 주 3편
취리히 (스위스) 주 4편
밀라노, 로마, 모스크바, 비엔나, 스톡홀름, 스웨덴, 삿포로, 후쿠오카, 센다이, 카트만두, 오슬로, 노르웨이, 콜롬보 등은 재개 예정에 포함되지 않았다.

 

▶ 태국 군과 미군 합동 군사 훈련 CARAT 6월에 실시 예정, 파타야에서 자선 활동도
CARAT
(사진출처 : Siamrath)
  태국 군과 미군의 합동 군사 훈련 ‘CARAT(Cooperation Afloat Readiness and Training)’가 올해도 개최될 예정이다.
  지난해 제 25회 CARAT는 파타야 남부 싸타힙에서 2019년 5월 말에서 개최되었으며, 올해 CARAT은 코로나-19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 확대의 영향으로 지난 5월 실시가 보류되고 6월 개최 예정으로 조정이 진행되고 있다.
  지난해 CARAT가 종료된 후에는 미 해군 제 7함대 음악대가 파타야에서 무료 콘서트도 열었었는데, 올해 6월에 훈련이 실시될 경우에도 미군은 파타야에서 지역과의 교류 활동과 자선 활동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5월 14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1명 증가, 사망자는 없어
corona 3018
(사진출처 : Bangkokbiz News)
  5월 14일 오전 11시 30분 태국 보건부 질병관리본부는 태국 국내에서 확인된 신규 코로나-19(COVID-19) 감염자가 1명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태국 국내 감염자는 총 3,018명이 되었다. 사망자도 나오지 않아 전날과 같은 56명이다.
  새롭게 감염이 확인된 1명은 39세 태국인 남성에서 5월 2일에 푸켓에서 기족과 함께 치앙마이로 이동했으며, 이전에 증상은 없었다고 한다.
  지금까지 태국 국내에서 확인된 감염자 3,018명 중 2,850명이 완치되어 귀가했고, 112명이 치료 중이고 56명이 사망했다.
  어제는 2개월만에 신규 감염자가 없었다.

 

▶ 나콘라차씨마도경, 마약 밀매 혐의로 징계 면직된 전직 경찰관 체포
arrest a former police nakhonrachasima
(사진출처 : INN News)
  동북부 관문인 나콘라차씨마도에서 5월 13일 전직 경찰관 남성(28)이 각성제 밀매 혐의로 체포되었다. 그리고 집 등에서 각성제 1800정, 분말 각성제 144그램, 권총과 실탄 등을 압수했다.
  경찰은 체포된 남성은 남부 나라티왓도 경찰관이었으나 징계 해고된 후 나콘라차씨마도 콘부리군에서 인터넷에서 알게 된 사람으로부터 매입한 마약을 밀매했다고 밝혔다.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